◆ SSG닷컴·G마켓, 공동 라이브방송 프로그램 론칭
SSG닷컴과 G마켓이 공동 기획한 라이브커머스 신규 프로그램을 'SSG하고 G갑 열리는 공동판매구역(공동판매구역)'을 정례화한다. 양사는 향후 공동판매구역 라이브 방송을 월 1~2회 고정 편성할 방침이다. 이에 쓱라이브와 G라이브 어느 채널에서 접속하든 동일한 방송 콘텐츠를 만나게 된다.
양사는 오는 27일 오후 7시에 라이브커머스 채널인 쓱라이브와 G라이브에서 퍼시스 그룹 의자 전문 브랜드 '시디즈'를 소개하는 합동 방송을 한다. 인기 상품 11종을 최대 39% 할인한 가격에 선보이며 특별 혜택을 제안한다.
쓱닷컴은 G마켓과 공동 프로그램 운영과 별개로 쓱라이브 전용 콘텐츠도 강화한다. 기존에 운영해온 캠핑 전문 프로그램인 '캠핑은 장비빨'을 '월간캠핑쇼'로 리뉴얼하고 오는 26일 오후 8시부터 1시간 동안 첫 방송을 진행한다.
◆ 현대백화점, '가을 정기 세일' 진행
현대백화점은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전 점포에서 '가을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 패션·잡화·스포츠·화장품 등 총 3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가을 시즌 신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60% 할인해 선보인다.
재즈 공연·예술 전시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 행사를 선보인다. 먼저 무역센터점, 더현대 서울에서 '주말 재즈 공연'을 선보인다. 또한 영국 화가 루이스 웨인 대표 작품 100여 점을 선보이는 '루이스 웨인 전시'와 국내 신진작가 17명의 작품 80여점을 마련한 '다이얼로그 전시'가 열린다.
아울러 각 점포별로 다양한 할인 행사도 연다. 판교점은 '나이키·아디다스 대전'을 열고 최대 60% 할인 혜택을 선보인다. 목동점·천호점·중동점에서는 골프의류·용품을 할인하는 '골프웨어 가을 특가전'을 진행한다. 사은행사에서는 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못난이 야채'를 한정수량으로 증정한다. 이외에도 상품권 증정, 6개월 무이자 등 구매 금액별 혜택을 제공한다.
◆ 신세계인터내셔날, 제이린드버그와 계약 10년 연장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스웨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제이린드버그와 독점 판권, 라이선스 계약을 2032년까지 10년 연장한다.
제이린드버그는 1996년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탄생한 패션 브랜드로 스포츠웨어의 기능성까지 갖췄다. 현재 스웨덴, 뉴욕, 일본 등 전 세계 35개국에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1년 신세계인터내셔날과 계약을 맺고 국내에 진출했다.
판권 영역은 골프를 비롯해 테니스, 스키웨어까지 확대됐다. 제이린드버그는 국내에서 프리미엄 골프웨어로 알려졌으나, 유럽에서는 테니스와 스키웨어까지 아우른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지난달부터 제이린드버그의 테니스 컬렉션 판매를 시작했으며, 오는 10월부터는 스키컬렉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내년에는 청담동 명품거리에 제이린드버그의 플래그십스토어를 오픈한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