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가 글로벌 앱스토어 '구글플레이', 글로벌 게임사 위메이드의 대표 MMORPG '미르M'과 내달 1일 온·오프라인 공간을 아우르는 고객 체험형 팝업스토어 '미르24'를 오픈한다.
이번 협업을 통해 이마트24는 오프라인 공간인 편의점에는 구글플레이 게임즈 론칭을 기념한 고객 체험형 테마공간을 오픈하고, 온라인 공간인 '제페토'에는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메타버스로 구현해 선보인다.
특히 10월 한 달 동안 운영되는 팝업스토어 미르24를 위해 이마트24 삼청동점은 미디어아트와 독특한 오브제로 독창적 공간으로 변신한다.
미르24의 1층은 이마트24 편의점으로, 2층은 게임 체험형 테마공간으로 구성된다. 매장을 방문한 고객은 미르M 로딩 화면을 재현한 계단을 통해 2층으로 오르는 순간부터 온라인 게임 속으로 전환되는 이색적인 경험을 접할 수 있다.
미르24의 2층은 △게임 체험공간 △테마 전시공간 △포토존 △럭키드로우 이벤트존 △굿즈 판매공간 등으로 조성된다.
미르M 극강의 캐릭터 체험과 용사의 검 뽑기, 몬스터 잡기와 같은 오프라인 게임도 즐길 수 있으며 미르M의 각종 굿즈를 비롯, 이마트와 미르M이 협업한 이색 상품인 미르M주 등도 만나볼 수 있다.
미디어아트로 형상화된 포토존에서 추억을 남길 수도 있고 럭키드로우 등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경품도 받을 수 있다.
내달 1일부터는 실제 미르24의 매장과 유사한 모습의 이마트24 삼청동점이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문을 연다.
최은용 이마트24 MD담당 상무는 "한계없는 컬래버레이션으로 차별화 전략을 강화 중인 이마트24와 글로벌 브랜드들이 시너지를 발휘해 미르24가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미르24와 이마트24가 협업한 뇌제의 도시락, 천존의 도시락 등 협업 상품은 전국 매장에서 11월 말까지 한정판매한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