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동원F&B 뉴트리플랜 반려견용 습식캔 출시 外

글로벌이코노믹

유통경제

공유
0

[유통산책] 동원F&B 뉴트리플랜 반려견용 습식캔 출시 外

◆ 동원F&B 뉴트리플랜, 반려견용 프리미엄 습식캔 ‘홀릭’ 2종 출시

뉴트리플랜 반려견용 프리미엄 습식캔 ‘홀릭’ 2종. 사진=동원F&B이미지 확대보기
뉴트리플랜 반려견용 프리미엄 습식캔 ‘홀릭’ 2종. 사진=동원F&B
동원F&B 펫푸드 전문 브랜드 ‘뉴트리플랜’이 반려견용 프리미엄 습식캔 ‘홀릭’ 2종을 출시했다. 홀릭은 30년 이상 펫푸드를 만들어온 동원F&B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사람이 먹는 식재료와 동일한 원료를 담아 만든 100% 휴먼그레이드 간식 제품이다. 수산기업 동원산업이 잡은 참치와 닭가슴살을 비롯해 감자, 당근, 양배추, 브로콜리 등 10가지 야채와 과일을 담았다.

홀릭은 ‘흰살참치&야채과일’, ‘닭가슴살&야채과일’ 등 2종으로 구성됐다. 펫푸드 전용 설비를 갖춘 국내 자체 공장에서 생산했으며, 동원F&B 펫푸드 전문 연구원이 설계한 영양기준을 바탕으로 1캔당 2억마리(설계치 기준) 포스트바이오틱스를 함유하고 있어 반려견의 장 건강과 면역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동원F&B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웹툰 플랫폼 카카오웹툰과 협업해 웹툰 ‘무지개다리 파수꾼’에 등장하는 주인공 ‘한철’과 강아지 캐릭터 ‘밍구’를 제품 디자인에 그려 넣었다. 무지개다리 파수꾼은 반려동물에 초점을 맞춘 웹툰으로 반려인들과 많은 독자에게 사랑받고 있는 작품이다.

◆ 청정원 ‘햇살담은 양조간장 골드’, 한국식품연구원 식품기술대상 수상

청정원 '햇살담은 씨간장 숙성공법 양조간장 골드 500ml'. 사진=대상이미지 확대보기
청정원 '햇살담은 씨간장 숙성공법 양조간장 골드 500ml'. 사진=대상
청정원 ‘햇살담은 씨간장 숙성공법 양조간장 골드’가 한국식품연구원이 주관하는 식품기술대상에서 한국식품연구원장 기술대상(대기업/중견기업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식품연구원은 매년 연구개발과 기술 혁신을 바탕으로 시장 경쟁력이 뛰어난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식품기업을 선정해 시상하는 식품기술대상을 주관하고 있다. 올해 한국식품연구원 식품기술대상에서는 햇살담은 씨간장 숙성공법 양조간장 골드를 비롯해 총 13개 기업의 제품이 수상 대상으로 선정됐다.

‘햇살담은 씨간장 숙성공법 양조간장’은 씨간장 숙성공법을 활용한 프리미엄 간장이다. 가장 맛이 좋은 간장을 골라 오랫동안 맛을 유지해온 씨간장을 활용해 부드러운 단맛과 풍부한 감칠맛이 특징이다. 특히 기술대상을 받은 햇살담은 씨간장 숙성공법 양조간장 골드는 11년 이상 숙성된 씨간장을 넣어 깊은 맛을 더했다.

◆ 애경산업, 한국소비자원과 ‘점자 태그’ 전달식 진행

지난 2일 서울 영등포구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에서 열린 점자 태그 전달식에서 송기복 애경산업 상무(왼쪽부터)와 김영일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회장, 윤경천 한국소비자원 소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애경산업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2일 서울 영등포구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에서 열린 점자 태그 전달식에서 송기복 애경산업 상무(왼쪽부터)와 김영일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회장, 윤경천 한국소비자원 소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애경산업
애경산업과 한국소비자원은 11월 4일 ‘점자의 날’을 맞아 지난 2일 서울시 영등포구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에서 ‘점자 태그(Tag)’ 전달식을 진행했다. 점자 태그 지원은 일상 속에서 사용되는 생활용품 중 일부 품목의 형태가 비슷해 용기 구분에 어려움을 겪는 시각장애인을 위해 기획됐다.

애경산업을 포함한 생활가정용품 사업자정례협의체 5개사와 한국소비자원은 세탁세제·주방세제·샴푸·린스·바디워시 등 다소비 품목을 중심으로 제품에 걸어 쓸 수 있는 점자 태그 5종 세트 4183개를 제작했다. 점자 태그는 세탁세제·주방세제·샴푸 등을 뜻하는 점자를 한글로 표기해 제품 구분을 도와줄 수 있게 제작됐다. 또 위생적이고 재사용이 가능한 실리콘 재질을 적용하고 다양한 규격의 제품에 사용될 수 있도록 분리형 체결방식으로 설계했다.

특히 점자 태그 개발 과정에서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를 통해 제품에 대한 점자 표시 가독성 평가를 진행하는 등 사용 편의성을 고려했다. 제작된 점자 태그는 생활가정용품 사업자정례협의체가 기부한 5700만원 상당의 생활용품과 함께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에 전달됐으며, 연합회 17개 지부를 통해 전국 시각장애인에게 배부된다.

◆ 삼양식품, 서강대학교와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지난 2일 열린 산학협력을 위한 연구소 설립 및 공동연구를 위한 협약식에서 김정수 삼양식품 부회장(오른쪽)과 심종혁 서강대학교 총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양식품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2일 열린 산학협력을 위한 연구소 설립 및 공동연구를 위한 협약식에서 김정수 삼양식품 부회장(오른쪽)과 심종혁 서강대학교 총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양식품
삼양식품이 지난 2일 서강대학교와 산학협력을 위한 연구소 설립 및 공동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서강대 총장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정수 삼양식품 부회장, 장재성 삼양식품 부사장, 전병우 삼양식품 전략운영본부본부장, 김홍범 삼양식품 식품연구소장, 심종혁 서강대 총장, 김순기 서강대 대외부총장, 정옥현 서강대 대외교류처장, 최정우 서강대 공과대학장 등이 참석했다.

삼양식품과 서강대학교는 산학협력을 위한 연구소를 설립하고 공동연구를 추진하기로 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서강대 리치별관(RA관) 재건축 및 연구소 개소 △식품, 생물공학 공동연구 추진 △연구 네트워크 형성을 통한 응용기술력 확보 등이다.

◆ 중고나라, 스포츠·콘서트 티켓 암표거래 모니터링 강화

스포츠, 콘서트 티켓 관련 모니터링 강화. 사진=중고나라이미지 확대보기
스포츠, 콘서트 티켓 관련 모니터링 강화. 사진=중고나라
중고거래 플랫폼 중고나라가 안전한 중고거래 환경을 조성을 위해 연말까지 스포츠 행사, 연말 각종 콘서트 등 다양한 행사의 초대권 거래 시장 과열을 막는 ‘중고나라 티켓 거래 특별 모니터링’을 진행한다. 중고나라는 야구, 축구를 포함한 스포츠와 각종 콘서트 티켓 거래가 가능한 중고거래 플랫폼으로 각종 스포츠, 콘서트 등 다양한 문화행사 상품이 거래되고 있다.

중고나라는 먼저 전문 암표상 판매자를 분석하고 문제가 있는 거래가 발견되면 해당 판매자의 거래를 제한 조치할 예정이다. 동시에 내 카페와 앱 내 고객센터, 신고 기능을 활용해 거래 관련 제보를 받아 해당 거래를 즉시 차단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자사 인공지능(AI) 머신러닝 기술과 키워드 기반 모니터링 시스템을 적용해 플랫폼 내 이상 상품, 티켓 거래를 파악하고 거래 초기부터 제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