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실속 선물세트 뜬다…이마트, 10만원 미만 축산세트 확대 外

글로벌이코노믹

유통경제

공유
0

[유통산책] 실속 선물세트 뜬다…이마트, 10만원 미만 축산세트 확대 外

◆이마트, 가성비 축산세트 준비 물량 60% 늘렸다


가성비 축산세트 대표제품들. 사진=이마트이미지 확대보기
가성비 축산세트 대표제품들. 사진=이마트


이마트는 이번 설에 가성비 선물세트 수요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고 10만원 미만 축산세트 준비물량을 작년 설보다 60% 늘렸다. 가성비·프리미엄으로 선물세트 양극화 기조가 심화되고 올해는 물가상승까지 겹쳐 실속형 선물에 대한 관심이 커질 것이라는 분석이다.

실제 축산세트에서도 돈육 등의 10만원 미만 가성비 선물세트는 최근 명절마다 매출이 늘고 있다. 이마트에 따르면 지난 추석 10만원 미만 가성비 축산세트 매출은 전년 추석 대비 22% 증가했다. 그 중 돈육세트는 동기간 매출이 130% 이상 신장했다.

이에 이마트는 돈육세트 4종 물량을 기존 대비 40% 확대한 5000세트를 준비했다. 10% 행사 카드 할인과 인기 상품을 대상으로 10+1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대표 상푸은 칼집삼겹살·목심 혼합세트, 얼룩도야지 프리미엄 세트 등이다. 이와 함께 1~2만원대 바이오퍼블릭 건강기능식품 선물세트 등도 준비했다.

◆2022 롯데온 브랜드 어워즈 발표

사진=롯데온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롯데온


롯데온은 5일 올 한 해 고객에게 가장 사랑받은 브랜드를 발표하는 ‘2022 롯데온 브랜드 어워즈’를 진행한다. ‘브랜드 어워즈’에서는 패션, 뷰티, 럭셔리 등 카테고리별 인기 브랜드를 소개한다. 또 프리미엄 뷰티 전문관 온앤더뷰티의 ‘뷰티 어워즈’, 롯데백화점몰의 ‘백화점 브랜드 어워즈’ 등도 진행한다. 어워즈 선정 제품 구매시 10% 할인 혜택도 준다.

올해 사랑받은 제품은 패션에서는 ‘빈폴 패밀리’가 뷰티에서는 ‘설화수’가, 백화점 브랜드에서는 ‘빈폴 레이디스’와 ‘라코스테’가 이름을 올렸다. 패션 잡화에서는 ‘헬렌카민스키’ 등이 뽑혔다. 판매 실적을 넘어 각 브랜드의 1년 성과도 소개한다. 뷰티에서 3위를 차지한 조르지오 아르마니는 전문가들이 인정한 파운데이션 명가로, 리빙 카테고리 3위인 ‘에이스 침대’는 고객 만족도가 높은 브랜드로 소개했다.

온앤더뷰티는 올해 뷰티 트렌드로는 ‘색조의 귀환’, ‘클린&비건 뷰티’ 등 5가지를 꼽았으며, 기초 케어, 퍼퓸 및 바디 케어, 메이크업 등의 카테고리에 따라 50여개 인기 상품을 선정했다. 기초 케어는 ‘에스티 로더 갈색병 세럼’, 퍼퓸은 ‘디올 미스 디올 블루밍 부케 오 드 뚜왈렛’을 선정했다.

◆공영홈쇼핑, 12월 ‘추위잡는 열정쿠폰’ 이벤트


사진=공영홈쇼핑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공영홈쇼핑


공영홈쇼핑이 12월 5일부터 18일까지 주차별로 할인쿠폰을 지급하는 ‘추위잡는 열정쿠폰’ 이벤트를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연말 소비 촉진을 통해 중소기업과 소비자 모두 상생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했다.

‘추위 잡는 열정쿠폰’은 기간 내(1차 12월5~11일, 2차 12월12~18일) 모바일 앱과 모바일 웹을 통해 총 2회 발급된다. 2만5000원 이상 결제 시 2000원, 4만5000원 이상 5000원, 5만5000원 이상 70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쿠폰의 유효기간은 7일이며 무형상품, 쌀, 순금 등 일부 상품은 제외된다.

공영홈쇼핑은 12월 15일까지 적립금 최대 2만원(고객당 1회 지급)을 지급하는 ‘2022 함께한 상생적립금’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행사기간 내 TV 방송상품을 전 채널을 통해 1~2회 주문 시 3000원, 3~4회 주문 시 5000원, 5~6회 주문 시 7000원, 7~9회 주문 시 1만원, 10회 이상은 2만원의 적립금을 받을 수 있다.

◆한샘, 겨울철 집꾸밈, 성탄·송년·신년 선물 장만하세요~


사진=한샘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한샘


한샘이 오는 31일까지 연말 맞이 생활용품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이번 연말 프로모션은 생활용품관을 운영 중인 방배점·잠실점·목동점·부산센텀점·대구범어점 등 전국 17개 한샘디자인파크와 온라인 한샘몰에서 동시 진행된다.

한샘 오프라인 생활용품 프로모션은 △2022년 베스트 생활용품 연말결산전 △연말 성탄 선물전 ‘메리 크리스마트’ △겨울침구 할인전 등으로 구성됐다. 베스트 생활용품 연말결산전에서는 유러피언 구스 이불 등 침구, 식기건조대 등 키친 웨어를 비롯한 생활용품을 최대 80% 할인한다. 또 메를로 1인 리클라이너 등 소가구도 판매한다. 연말 성탄 선물전에선 다양한 테이블 웨어 가격을 최대 58% 낮춘다. 겨울 침구전에서는 차렵이불 및 보국 순면 따끈 온열매트를 최대 65% 인하한다.

한샘몰에서는 생활용품·주방용품·홈케어 등 제품에 혜택이 쏟아진다. 한샘몰 MD가 엄선한 주방선반·식기건조대 등 주방용품을 최대 91% 할인된 금액에 만나볼 수 있다. 또 윈터 스페셜 이벤트를 통해 최대 20% 할인 가격에 가구·가전 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마켓컬리, 크리스마스의 모든 것… 25일까지 컬리스마스 마켓


사진=컬리.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컬리.


컬리는 ‘2022 컬리스마스 마켓’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달 2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크리스마스 시즌에 필요한 인테리어 소품부터 홈 파티 요리, 선물용 완구, 뷰티 제품까지 다채롭다.

‘연말 분위기 물들이기’ 아이템 코너에는 ‘포켓 플라워 레드 크리스마스 생화 리스’와 ‘프리미엄 전나무 그린그레이 레드볼 트리 세트’, ‘카카오프렌즈 마이 크리스마스 어드벤트 캘린더’ 등 12월을 장식할 다양한 소품들을 제안한다.

‘연말 모임 함께 즐기기’ 파티 코너에서는 ‘빕스 바비큐 폭립 오리지날’, ‘오스테리아 샘킴 부라타치즈 토마토 파스타’ 등 간편식과 ‘로얄코펜하겐 스타 플루티드 양식 세트’ 등 테이블 웨어까지 컬리가 분석한 연말 트렌드에 따라 다양한 큐레이션 제품을 추천한다. 기프트 코너에는 디저트류와 뷰티 제품을 선보인다.

◆리조트 숙박권 쏜다…전자랜드, 이벤트 진행


사진=전자랜드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전자랜드


전자랜드가 2022년을 마무리하는 연말을 맞아 12월 한 달간 다품목 구매시 특별 사은품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전자랜드는 행사 기간 전자랜드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가전제품을 1000만원 이상 다품목으로 구매하면 켄싱턴리조트 또는 한화리조트 2박3일 숙박권을 증정한다. 전자랜드는 구매 가전을 전자랜드 삼성제휴카드 및 스페셜 롯데카드로 결제 후 2023년 1월15일까지 완불한 고객 전원에게 숙박권을 증정한다. 숙박권은 1월 중 지급할 예정이다.

사은품으로 지급하는 리조트 숙박권은 오는 4월까지 사용할 수 있어 12월 중 혼수를 마련하는 신혼부부나 이사 가전을 마련한 가족 단위의 고객이 봄 시즌 여행용으로 사용하기 좋다. 이외 전자랜드는 12월까지 블랙파워세일을 진행, TV와 냉장고 등 주요 가전을 최대 70% 할인한다.

◆롯데하이마트, 추위로 난방 가전 매출 증가

사진=롯데하이마트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는 날씨가 영하로 떨어지며 난방가전 판매가 늘었다고 밝혔다. 롯데하이마트에 따르면 12월 1일부터 4일까지 판매된 히터, 요장판 등 난방 가전의 매출은 직전 주 같은 기간 (11월24~27일)보다 약 190% 늘었다. 특히 히터 품목은 약 310%, 요장판 품목은 약 75% 성장했다.

롯데하이마트는 늘어난 난방 가전 수요에 맞춰 오는 19일까지 겨울 가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신일, 한일, 위닉스 등 히터, 가습기 인기 브랜드 제품을 최대 40%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요장판 행사 상품은 한정수량으로 최대 45%까지 할인한다. 신일과 한일 브랜드의 전기요, 가습기 행사 상품을 동시에 구매하면 최대 3만원 롯데하이마트 모바일 상품권도 증정한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