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압구정 핫플 도산분식과 RMR 상품 선봬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압구정 분식 맛집으로 유명한 ‘도산분식’과 컬래버레이션한 'RMR'(레스토랑 간편식, Restaurant Meal Replacement) 상품을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한 상품은 도산분식의 시그니처 메뉴를 그대로 살려낸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 ‘도산분식명란마요라이스’는 도산분식 대표 메뉴 ‘명란에그라이스’ 레시피를 바탕으로 우엉채와 함께 비빈 계란밥에 명란 샐러드 토핑이 들어간 삼각김밥이다. ‘도산분식비빔면세트’는 도산분식의 ‘도산비빔면’ 레시피를 바탕으로 맛을 낸 마제식 비빔면과 땡초불고기김밥 구성이다.
해당 상품들은 지난달 30일 출시 후, 5일만에 30만 개가 넘게 판매됐다. GS25는 이달 8일부터 온라인 사전예약을 개시한다. 고객들은 ‘우리동네GS’앱에 접속한 후 사전예약 메뉴에서 ‘도산분식’ 상품을 주문할 수 있다.
◆세븐일레븐, 국민 점심 ‘한끼 순댓국 도시락’ 판매
세븐일레븐은 지속적인 물가 상승으로 순댓국 가격이 1만원에 육박하는 등 런치플레이션이 심화됨에 따라 전문점 대비 절반 이하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한끼 순댓국 도시락’을 출시했다.
세븐일레븐의 ‘한끼 순댓국도시락’은 순대와 머릿고기에 고추 양념장, 들깨가루, 대파, 청양고추 등의 토핑을 듬뿍 넣었다. 별첨된 사골육수와 물을 함께 붓고 전자레인지에 돌리기만 하면 된다. 반찬은 순댓국과 가장 잘 어울리는 깍두기볶음과 청양고추, 마늘, 쌈장, 양념깻잎으로 구성했다.
◆반올림피자, 5가지 고기 토핑 ‘나이스 투 미트 유’ 피자 출시
반올림피자가 8일부터 신제품 ‘나이스 투 미트 유 (NICE TO MEAT U!)’ 피자를 출시한다. 신제품은 반올림피자의 대표적인 고기 토핑인 풀드포크, 소시지, 베이컨, 페퍼로니, 바베큐치킨을 포함한 5가지 고기 토핑을 올린 것이 특징이다.
이 피자의 가장 특별한 점은 피자 전체를 덮고 있는 어니언 후레이크다. 바삭바삭한 어니언 후레이크는 먹는 재미를 더한다.
사이드 메뉴인 ‘미트소스 웨지 감자’도 함께 선보인다. ‘미트소스 웨지 감자’는 통통한 감자와 양파의 식감 속에 감칠맛 가득한 미트소스와 체다치즈까지 듬뿍 더해졌다. 반올림피자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내일 8~13일까지 ‘배달의 민족’에서 ‘나이스 투 미트 유’ 피자를 주문하면 최대 6000원을 할인한다.
◆본도시락, 신메뉴 ‘깐풍 가지 튀김 덮밥’
본 도시락이 ‘깐풍 가지 튀김 덮밥’을 출시했다. 가지 튀김과 꽈리고추를 매콤달콤한 깐풍 소스에 함께 볶아낸 덮밥이다.
앞서 선보인 깍둑 스테이크나 우삼겹 등과 같이 ‘육류’ 메인의 덮밥 메뉴들과 달리, 채소 ‘가지’를 메인으로 사용한 점이 특징이다.
이렇게 해서 본도시락은 새롭게 선보인 깐풍 가지 튀김 덮밥까지 총 8종의 '잘 차린 든든 한 끼 덮밥' 라인업을 갖췄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