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신상품] 홈플 '당당 버라이어티 팩'부터 bhc치킨 '레드킹폭립'까지

글로벌이코노믹

유통경제

공유
0

[유통산책-신상품] 홈플 '당당 버라이어티 팩'부터 bhc치킨 '레드킹폭립'까지

◆홈플러스, 홈파티에 딱…‘당당 버라이어티 팩’ 출시


사진=홈플러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홈플러스


홈플러스가 델리 인기 제품 ‘당당 시리즈’ 신메뉴로 크리마스 홈파티 세트 ‘당당 버리아이터 팩’을 선보인다. 또 당당 시리즈를 필두로 홈파티 먹거리 할인전도 펼친다.

이번에 선보이는 ‘당당버라이어티 팩’은 후라이드치킨과 당당 국산돼지후라이드를 비롯, 훈제삼겹살, 마늘닭강정, 한판닭강정, 칠리새우, 탕수육 등 총 7가지 델리 메뉴를 함께 담아냈다. 가격은 1만9990원으로 3~4명인용이다. 12월 한정 메뉴인 ‘당당 트리플 갈릭 치킨’은 8990원에 내놓는다.

이외 홈파티에 어울리는 델리 메뉴 6종은 회원 대상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신메뉴 ‘홈플식탁 생연어초밥(16입)’과 ‘홈플식탁 생연어새우초밥(16입)’은 2000원 할인하고 노르웨이 생연어 초밥(10입)’, ‘노르웨이 양파연어 초밥(10입)’ 등도 가격을 내린다. 이외 농협안심한우, ᄄᆞᆯ기 등은 행사카드로 결제시 최대 반값에 내놓는다. 와인, 맥주 등 주류 상품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후랑이 기술 집약”…bhc치킨, ‘레드킹폭립’ 본격 판매


사진=bhc치킨이미지 확대보기
사진=bhc치킨


bhc치킨이 ‘레드킹폭립’을 출시하고 전국 매장을 통해 본격 판매에 들어간다. 이번 신메뉴는 돼지고기 등뼈를 bhc치킨만의 후라잉 기술을 입혀 만든 것이 특징이다.

‘레드킹폭립’은 bhc치킨의 제품 기술력을 폭립에 적용한 이색 후라잉 메뉴다. 오븐 구이한 폭립을 튀겨내 레드킹 소스와 버무린 후 크런치 후레이크를 토핑했다. ‘레드킹폭립’과 함께 제공되는 ‘웨지감자’는 신메뉴의 풍성함을 더한다.

‘고추장 직화구이’도 출시된다. ‘고추장 직화구이’는 고추장을 베이스로 조미한 닭을 직화 공정으로 구워내 불향이 살아있는 메뉴다. 사이드 메뉴인 ‘치킨스넥’도 선보인다. 닭 한 마리에서 약 20g만 추출 가능한 특수 부위인 닭 목살을 바삭하게 튀긴 메뉴다.

◆BBQ, 보이차 음료 ‘스파클링 레몬보이’ 500㎖ 출시


사진=BBQ이미지 확대보기
사진=BBQ


제너시스BBQ 그룹이 보이차 음료 ‘스파클링 레몬보이(이하 레몬보이)’ 500㎖ 제품을 출시했다. BBQ는 지난 7월 치킨과 즐길 수 있는 탄산음료 레몬보이를 개발해 선보였다.

BBQ는 ‘레몬보이를 대용량으로 출시해달라’는 고객 니즈에 맞춰 기존 245㎖ 캔음료에서 500㎖ 페트 제품으로 패키지를 업그레이드했다.

◆맘스터치, 던전앤파이터 손잡고 ‘던파모험세트’ 선봬


사진=맘스터치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맘스터치


맘스터치는 내년 1월11일까지 넥슨의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와 손잡고 ‘던파모험세트’를 한정 판매한다.

맘스터치와 넥슨이 선보이는 ‘던파모험세트’는 △100% 닭다리살의 ‘후라이드싸이순살’ 1박스 △싸이버거 △콜라 1잔으로 구성됐으며, 특별 할인가 1만4900원에 제공한다.

한정판 ‘던파모험세트’ 구매 고객에게는 던파 스페셜 게임쿠폰(1장)을 선착순으로 증정하며, 치킨박스는 던파 인기 캐릭터인 ‘단진’을 모티브로 한정판 패키지로 제작했다. 쿠폰은 게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사용 방법은 쿠폰 뒷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GS25, 쁘띠컵밥 2종 더 내놨다


사진=GS25이미지 확대보기
사진=GS25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는 소식좌를 위한 도시락 신상품 ‘콘치즈닭갈비 쁘띠컵밥’과‘참치김치 쁘띠컵밥’ 2종을 신규로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콘치즈닭갈비 쁘띠컵밥’은 파프리카 밥에 매콤한 닭갈비구이와 고치즈, 스위트콘을 더했다. ‘참치김치 쁘띠컵밥’은 참치를 마요네즈와 버무리고 볶은 김치와 야채 후리가케로 맛을 냈다.

두 상품 모두 소식좌를 위한 먹거리 답게 중량은 200g 내외이며 기존 도시락 메뉴의 중량 대비 절반 이하로 낮췄다. 중량을 낮춘 만큼 가격도 김밥 한 줄 수준인 2300원이다.

◆초록마을, 우렁된장찌개 리뉴얼


사진=초록마을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초록마을


친환경 유기농 대표 브랜드 초록마을이 국내산 논우렁 함유량을 높인 ‘우렁된장찌개’를 리뉴얼 출시하며 냉장 국탕류 카테고리 강화에 나선다.

새로운 우렁된장찌개는 국내산 논우렁 비중이 10%에 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화학 첨가물 없이 작두콩을 넣어 만든 재래식 된장 양념으로 맛을 냈다. 또 기존 제품보다 호박 양을 늘리고 표고버섯, 두부 등의 내용물을 추가했다.

특히 이번 리뉴얼 과정에서 제조사 브랜드(NB)에서 자체 브랜드(PB)로 변경하며 보관 방식을 냉동에서 냉장으로 변경했다. 제조 및 유통에 있어 품질 책임과 희소성을 더욱 강화하고, 간편식 시장에서 점차 커지는 냉장 국탕류 제품에 대한 수요를 겨냥하기 위해서다.

◆송추가마골, 프리미엄 토마호크 맛보세요~


사진=송추가마골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송추가마골


동경의 갈비 전문 브랜드 송추가마골이 프리미엄 토마호크를 출시하고 와인 페어링 이벤트를 진행한다.

토마호크는 등심쪽 갈비뼈를 따라 길게 정형한 부위로 갈비살, 꽃등심, 새우살의 세 부위를 동시에 맛볼 수 있다. 송추가마골 프리미엄 토마호크는 최고급 천해염을 사용한 자사의 비법양념을 담았다.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소고기와 가장 잘 어울리는 캘리포니아산 카니버 와인에 대한 페어링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는 송추가마골 인 어반 강남점·영등포점, 송추가마골 양주회천점을 제외한 전국 매장에서 진행한다. 카니버 와인은 단품 주문 시 약 1만4000원을, 토마호크와 주문시 2만원을 할인한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