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百 신세계팩토리스토어, 업사이클링 패션 제안
신세계백화점의 오프 프라이스 스토어(Off Price Store)인 신세계팩토리스토어가 강남점에서 오는 16~22일까지 지속가능한 패션을 제안하는 브랜드와 힌환경 업사이클링 상품을 소개한다.
행사 기간 중 소개되는 브랜드는 아름다운가게가 론칭한 ‘에코파티메아리’, 레저스포츠 소재를 재사용한 패션 브랜드 ‘오버랩’, 프리미엄 비건 브랜드 ‘러브참’이다. 신세계는 팩토리스토어를 통해 친환경 브랜드의 오프라인 판로 확대를 돕고 친환경 패션 문화를 알리는 상생·친환경의 장을 소개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에코파티메아리가 소개하는 일부 제품은 신세계팩토리스토어가 기부한 재고 상품을 활용해 만들었다. 대표 상품은는 에코파티메아리 태블릿PC 파우치. 카드 케이스, 오버랩 친환경백, 러브참 미니백 등이다.
◆SSG닷컴, 반값 한우 드세요…18톤 푼다
SSG닷컴은 15일부터 오는 21일까지 일주일 간 한우 1·2등급 전 품목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한우자조금 지원을 받아 평소 물량보다 대폭 늘린 총 18톤 대규모 물량을 준비했다.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 ‘네오(NE.O)’를 통해 전국 인구의 약 50%가 밀집한 수도권 중심으로 판매에 나선다. 한우 2등급 전 품목은 최대 50% 할인가에 제공한다. 대표적으로 한우 2등급 국거리 300g을 50% 할인한 8400원에, 한우 2등급 불고기 300g을 44% 할인한 9410원에 선보인다. 이외에도 등심, 채끝, 안심, 양지, 갈비살, 다짐육 등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
한우 1등급 전 품목은 최대 40% 낮춘다. 대표 상품으로 한우 1등급 등심 300g을 40% 할인한 2만5430원 등이다. 추가로 국거리, 불고기, 채끝, 양지 부위와 장조림용, 육전용 한우도 함께 가져왔다.
◆롯데홈쇼핑 ‘벨리곰’,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대통령상 수상
120만 팬덤을 보유한 롯데홈쇼핑 자체 캐릭터 ‘벨리곰’이 지난 14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2022년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시상식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올해 14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은 대한민국 콘텐츠 산업 발전에 기여한 콘텐츠와 산업발전 공로자를 발굴해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콘텐츠 시상식이다. ‘벨리곰’은 캐릭터 부문 대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기존 캐릭터 부문 수상은 대부분 방송사, 애니메이션 제작사가 차지했으나 올해는 유통업계 캐릭터 ‘벨리곰’이 이례적으로 선정됐다. 지난 4월 325만 명의 관람객을 모은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 초대형 공공전시 이후 독자 브랜드로 급성장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벨리곰’ 유튜브 채널의 해외 시청자 비율은 약 40%로, 올해 두바이, 뉴욕 등에서 공공 전시, 깜짝 카메라를 선보이는 등 글로벌 시장 진출 성과도 인정 받았다.
◆이마트 “신세계상품권으로 마음 전하세요”
이마트가 이른 설 명절을 앞두고 신세계상품권 본격 판매에 나선다. 전국 이마트 점포에서 신세계상품권 판매를 진행하며 상품권 종류는 5000원·1만원·5만원·10만원·30만원·50만원이다.
신세계상품권은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등 전국 신세계 계열사 매장에서 사용 가능해 활용도가 높다. 또 SSG MONEY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다.
◆신세계百, 캐릭터 ‘푸빌라’ 입은 홈파티 상품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이 연말 홈파티를 겨냥해 신세계백화점의 대표 캐릭터 푸빌라를 입은 상품들을 판매한다. 푸빌라는 신세계가 직접 만든 캐릭터다.
신세계백화점 본점, 강남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이번 행사는 푸빌라 크리스마스 케이크부터 가볍게 즐길 수 와인까지 다채로운 아이템을 준비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메나쥬리 윈터드림 푸빌라 케이크 , 스칼리올라 파르팔레 모스카토 다스티 푸빌라 에디션 와인, 푸빌라 한우등심 스테이크 250g 등이다.
◆홈앤쇼핑, ‘방방곳곡:지역이-음’ 시상식
홈앤쇼핑은 방송콘텐츠진흥재단과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보타닉파크 호텔에서 ‘2022 지역살리기프로젝트 방방곳곡:지역이-음’ 시상식을 개최했다. ‘방방곳곡:지역이-음’은 지역의 삶을 기반으로 한 콘텐츠를 중심으로 지역의 이야기가 확산될 수 있도록 하는 1인 미디어 콘텐츠 제작지원사업이다.
‘방방곳곡:지역이-음’은 심사를 통해 15개 팀을 선정했으며, 제작지원을 통해 약 45편의 1인 미디어 콘텐츠가 제작되었다. 이 중 대상 1편, 최우수상 1편, 우수상 1편을 선정해 우수콘텐츠 시상금 총 1800만원을 전달했다.
대상을 수상한 채널명 ‘BASIC BREATH’는 부산 지역 내 인물의 시선을 통해 로컬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제작했다. 채널명 ‘빵떡면’은 군산 곳곳에 숨어 있는 이야기를 확산시키는 콘텐츠로 최우수상을 받았다. 우수상은 채널명 ‘사근스럽게’가 외국인 유학생들과 함께 성동구 명소를 담은 달력을 제작하는 콘텐츠로 수상했다.
◆스타벅스 ‘경동1960점’ 오픈…상생협약 체결
스타벅스는 오는 16일 경동시장에 위치한 경동극장을 리모델링한 매장인 스타벅스 ‘경동 1960점’을 개점한다. 경동극장은 1960년대 지어진 이후 현재는 사용되지 않는 폐극장이었으나, 이번 스타벅스 ‘경동1960점’을 통해 새로운 공간으로 탈바꿈한다.
스타벅스는 ‘경동1960점’이 갖는 지역적 의미를 되새기고, 상생의 가치를 더하기 위해 15일 스타벅스 ‘경동1960점’에서 스타벅스 코리아, 동반성장위원회, 경동시장상인연합회, 케이디마켓주식회사의 4자간 상생 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에서 스타벅스는 ‘경동1960점’을 이익공유형 매장인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5호점’으로 운영하고, 매장에서 판매하는 모든 품목당 300원씩을 적립해 경동시장 지역 상생 기금으로 조성한다. 이를 통해 지역 인프라 개선, 시장 유관자의 스타벅스 바리스타 채용 기회 제공 등 다양한 형태의 상생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할리스, 멤버십 신규 가입 프로모션 진행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할리스는 멤버십 신규 가입 회원을 대상으로 ‘윈터 할리스, 웰컴 할리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공식 앱 신규 가입 회원 모두에게 레귤러 사이즈의 라떼 메뉴 중 하나를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쿠폰을 증정한다. 쿠폰 적용 대상 메뉴는 ‘카페라떼’, ‘제주 말차 라떼’, ‘우리 고구마 라떼’ 3종이다. 발급된 쿠폰은 멤버십 가입 즉시 쿠폰함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발급일로부터 30일간 사용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기존 멤버십 회원들을 위한 특별한 혜택도 제공 중이다. 12월에는 모든 등급 회원들에게 △시즌 제주 음료 구매 시 레귤러 사이즈 아메리카노 1잔 무료 △홀케이크 제외 케이크 메뉴 구매 시 레귤러 사이즈 아메리카노 1잔 무료 쿠폰을 제공한다. 골드등급 이상은 그릴 닭가슴살 1+1, 레드 등급 이상은 레귤러 사이즈 아메리카노 1+1 쿠폰이 추가로 발행된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