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두퍼, 계묘년 맞아 시즌 메뉴 2종 출시
bhc그룹이 운영하는 슈퍼두퍼가 고객의 다양한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갈릭 버거 세트’와 ‘블루치즈 어니언 버거 세트’ 등 신메뉴 2종을 출시하고 본격 판매에 돌입했다.
새롭게 출시된 ‘갈릭 버거 세트’는 육즙 가득한 비프 패티에 크리미한 갈릭소스, 바삭한 갈릭칩이 잘 어우러지는 수제버거로 사이드와 음료를 세트로 함께 즐길 수 있다.
함께 선보인 ‘블루치즈 어니언 버거 세트’는 깊고 진한 풍미의 블루치즈 소스에 바삭한 양파 튀김, 달콤한 베이컨잼의 조화가 다채롭고 고급스러운 맛이 특징인 세트 메뉴이다. 두 메뉴는 한 정기간에만 즐길 수 있는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선보인다.
◆BBQ, 한인 구한 美 부부에 1년 치킨 무료 상품권 선물
제너시스BBQ가 미국 뉴욕주 버펄로에 거주하는 알렉산더와 안드레아 캄파냐(Alexander and Andrea Campagna)씨 부부에게 1년간 BBQ치킨을 무료로 먹을 수 있는 상품권을 선물한다. BBQ는 오는 11일 1년 치킨 무료 이용 상품권 전달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캄파냐 부부는 지난 12월 23일 나이아가라 폭포로 향하던 중 갑작스러운 눈폭풍과 폭설로 뉴욕 주 Williamsville에 고립된 한국인 관광객들과 버스운전자 10명을 집으로 초대하고 따뜻한 음식과 쉴 공간을 제공하는 등 친절을 베풀었다.
BBQ는 낯선 외국인들에게 선뜻 선의의 손길을 건넨 캄파냐 부부의 용기와 선행에 진심 어린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담아 1년간 무료 치킨 상품권을 제공할 계획이다.
◆스타벅스, 오는 15일까지 장애인 바리스타 채용
스타벅스가 장애인 바리스타를 공개 채용하며, 1월 15일까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장애인고용 포털을 통해 지원서를 접수 받는다.
서류 전형에 통과한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면접 전형을 시행하고, 면접 합격자들은 스타벅스 매장에서 최대 3주간 실습 전형을 거친다. 실습 전형 방식은 장애 유형에 따라 진행될 예정으로 이후 최종평가를 거쳐 3월 중에 입사해 전국 매장에서 근무하게 된다.
스타벅스는 차별 없는 고용을 위해 장애 종류와 정도에 관계없이 공정한 채용을 진행하며, 중증 장애인의 실습기간 중 1:1 직무지도원을 배치, 직무 적응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장애인 파트너 양성을 위해 입사 전 장애 유형별 맞춤 프로그램도 실시하고 있다.
◆김기원 맥도날드 대표 "업계 리딩 기업 입지 공고히 할 것"
한국맥도날드가 2023년 계묘년(癸卯年)을 맞아 지난 4일 본사에서 임직원과 고객 모두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새해맞이 사내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 김기원 대표는 새해에도 맥도날드 임직원, 협력사, 가맹점주가 함께 고객들에게 최상의 ‘필 굿 모먼트(Feel Good Moment)’를 선사하기 위한 하나 된 노력을 이어갈 것을 다짐했다.
또 김 대표는 신년사에서 “‘계묘년’은 ‘지혜와 도약’을 상징하는 검은 토끼의 해로 올해 한국맥도날드 임직원 여러분도 일과 삶 모두 한 단계 높이 점프하며 더욱 성장해 나가기 바란다”면서 “올해도 업계 리딩 기업으로서 입지를 공고히 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 브랜드 신뢰와 맛있는 메뉴라는 성장동력에도 보다 집중하자고 주문했다.
◆뚜레쥬르, 디즈니와 주토피아 ‘주디’ 케이크 출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2023 계묘년 (癸卯年)을 맞아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함께 신년 제품을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인기 디즈니 영화 ‘주토피아’의 주인공인 토끼 경찰 캐릭터 ‘주디’를 모티프로 한 것이 특징이다. ‘주디’는 도전을 마다하지 않고 열정 넘치는 캐릭터로, 밝고 희망찬 ‘주디’의 기운을 받아 2023년 새해 소망과 목표를 모두 이루길 바라는 의미를 담았다.
‘주디의 달콤초코’는 주디의 얼굴 모양으로 디자인한 케이크로, 초코 시트 사이 체리 맛 크림을 샌드했다. ‘주디’ 롤케이크도 선보인다. ‘산딸기라떼 롤케이크’는 ‘주디’의 큰 귀를 입체적으로 표현한 패키지 속에 산딸기 크림과 연유 라떼 크림, 딸기잼을 더해 맛을 냈다. 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22일까지 ‘갓생해주디’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뚜레쥬르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롯데리아, 전용 폰트2종 선보여
롯데GRS가 운영하는 ‘롯데리아’가 2023년 새해를 맞이해 롯데리아가 지닌 스피릿을 담은 전용 폰트 ‘촵~땡겨체’와 ‘딱-붙어체’ 2종을 출시했다.
지난 1일 선보인 롯데리아의 폰트는 언제, 어디서나 고객의 마음을 촵~땡기기 위해 전국 방방곡곡 매장을 오픈하는 개척정신을 담은 △촵~땡겨체와 고객의 입맛에 딱 붙는 메뉴 개발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도전정신을 담은 △딱-붙어체 총 2종이다.
폰트 출시와 더불어 오는 31일까지 롯데리아 폰트 웹사이트를 통해 새해 소망을 담은 복주머니를 제작 후 개인 SNS에 해시태그와 게시하는 고객 대상 중 23명을 추첨해 선물을 증정하는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31일까지 롯데리아 매장 곳곳에 숨어있는 촵·딱체를 찍어 SNS에 인증 고객 대상 230명을 추첨해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SPC삼립, 포켓몬 호빵 300만 개 돌파…추가 제품 선봬
SPC삼립은 ‘포켓몬 호빵’이 출시 3주만에 300만개를 돌파했다. SPC삼립은 지난달 포켓몬이 그려진 ‘호두단팥호빵’과 ‘소불고기호빵’ 등 ‘포켓몬 호빵’ 2종을 시즌 한정으로 선보였다. 제품 내 동봉된 윈터 스페셜 한정판 ‘빅(big)띠부씰’은 SNS 등을 통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SPC삼립은 포켓몬 호빵의 인기에 힘입어 1인 가구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1입 포장된 ‘포켓몬 호빵 2종’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달콤한 우유 커스터드를 넣은 ‘토게피의 순백우유호빵’과 통단팥 앙금과 부드러운 생크림을 넣은 ‘잠만보의 크리미단팥호빵’까지 2종이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