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벨먼 퍼퓸드 리추얼’ 브랜드 론칭
LG생활건강은 영혼을 깨우는 향의 심포니 브랜드인 ‘벨먼 퍼퓸드 리추얼(Veilment Perfumed Ritual)’을 16일 선보인다.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샤워의 행복한 가치를 선사하는 바디케어 브랜드다. 170년 전통의 세계적인 프랑스 향료회사인 로베르테와 공동 개발한 3가지 향을 담은 무드로 구성됐다.
시그니처 무드인 ‘찬란(MOOD #10)’은 고대 이집트 클레오파트라가 사랑한 것으로 알려진 ‘키피향’에 ‘화이트 플로럴 노트’를 더했고 ‘열망(MOOD #1)’은 이슬 맺힌 촉촉한 나무에 타오르는 불꽃을 연상시키는 촉촉한 느낌의 우드향이다. ‘사색(MOOD #0)’은 새벽녘 고요한 숲 속이 떠오르는 샌달우드 향인데 한적한 사원에서 명상하는 듯한 느낌을 준다. 바디워시는 히알루론산, 나이아신아마이드, 세라마이드, 레티놀, 판테놀 등 피부에 좋은 스킨케어 성분도 담았다.
◆유니베라 '알로청 플러스'
㈜유니베라(대표 박영주)가 내•외부에서 발생하는 유해물질에 대한 인체 방어 체계를 구축을 위한 신제품 알로청 플러스를 출시한다. 세계일류상품으로 20년 연속 선정된 고품질 알로에를 주원료로 함유한 건강기능식품이다. 알로청 플러스에는 프로폴리스, 티에프(TF)-343, 브로콜리 새싹, 녹차, 복합황금추출물, 비타민C, 쌍화농축액 (작약뿌리, 천궁뿌리줄기, 참당귀뿌리, 황기뿌리, 지황뿌리, 감초, 계피줄기껍질, 생강뿌리, 대추) 등 유니베라가 엄선한 부원료가 함유됐다.
◆하림, ‘하림이닭 한입 닭가슴살’ 바질&올리브·블랙페퍼
하림이 ‘하림이닭 한입 닭가슴살’ 바질&올리브맛과 블랙페퍼맛을 출시했다. 닭가슴살을 한입에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닭가슴살을 하림만의 8시간 냉장 숙성 비법과 스팀 공법으로 가공해 촉촉한 육질을 살렸다.
빠른 시간 안에 익혀내 육즙을 가둬 부드러우면서도 식감이 탱글하다. ‘하림이닭 한입 닭가슴살’은 냉동 상태로 포장지를 살짝 뜯어 전자레인지에 1분20초 데우면 바로 즐길 수 있다. 바질&올리브맛 제품은 깨끗한 스페인산 올리브유와 향긋한 바질이 어우러져 고급스러운 맛이 특징이다.
◆해태, 면 요리 품은 ‘고향만두 면교자’
해태제과(대표 신정훈)가 세계 각국의 면 요리를 만두로 빚은 ‘고향만두 면교자’를 출시하고 첫 주자로 중국집 대표 면요리 짬뽕과 삼선우동을 선보였다. 면은 만두피로, 건더기와 국물은 만두소로 만든 교자 만두다. 짬뽕면과 우동면의 ‘씹는 맛’을 느낄 수 있는 황금비율을 찾아 만두피를 만들었다. 얄피(얇은 피 만두)보다는 두껍고 원조 고향만두보다는 얇다.
짬뽕만두는 천연 강황 가루를 사용한 노란 짬뽕면 색, 삼선우동 만두는 하얀 색이다. 면과 어우러지는 건더기는 만두소에 들어갔다. 다채로운 야채와 국산 돼지고기는 기본, 짬뽕과 오징어도 듬뿍 넣어 해물 풍미를 살렸다. ‘빨간 맛’ 짬뽕 면교자는 청양고추의 매운맛이라 알싸하면서 깔끔하고 삼선우동 면교자는 계란, 후추를 듬뿍 넣어 담백함을 더했다.
◆'블루스트리트', 가정 간편식 3종
미식 플랫폼 블루스트리트는 미쉐린이 연속 선정한 ‘세미계’, 젊은층의 인기를 끄는 트렌디한 맛집 ‘파머스마켓 팥집’과 협업해 PB 제품으로 레스토랑 간편식(RMR)을 출시했다. 쌈싸먹계는 미쉐린이 3년 연속 인정한 닭 특수부위 맛집, 세미계의 이색 메뉴다. 얇게 슬라이스 된 또띠아에, 담백한 닭 안심구이를 얹고 세미계 특제 간장소스와 별미인 갈릭 마요 소스와 함께 즐기면 된다.
올겨울 '파머스마켓 팥집'과 협업해 고기 듬뿍 장칼국수를 내놨다. ‘파머스마켓 팥집'은 청년들이 건강한 식재료로 만드는 트렌드에 발맞춰 블루리본 서베이에 선정된 맛집이다. 진한 장을 풀어 칼국수 면을 넣고 걸쭉하게 끓이는 '장칼국수'는 강원도의 대표 향토 음식이다.
PB 제품도 처음 내놨다. 부산 물떡탕을 토대로 기획한 전통시장 물떡탕은 부드럽게 익은 밀떡 속에는 맛있는 육수가 그대로 배었다. 이외에도 블루스트리트는 에프터눈티 전문 카페 ’뚝방길 홍차가게’, 용리단길의 SNS 맛집 ‘포카치아델라스트라다’, 국내 최초 디트로이트 피자를 선보인 ’모터시티’와 협업하여 베이커리 HMR(가정 간편식) 3종도 출시했다.
◆휠라, 호주 메이저 테니스대회 선수 착용 ‘프로 플레이어 컬렉션’
휠라(FILA)는 세계 4대 테니스 대회 중 하나인 호주 대회에 참가하는 후원 선수들이 착용하는 테니스웨어인 ‘프로 플레이어 컬렉션’을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 16일부터 29일까지 호주 멜버른에서 열리는 테니스 메이저 대회에 출전하는 휠라 글로벌 후원 선수들을 위한 경기복으로 제작된 최상위급의 퍼포먼스 테니스웨어다.
권순우를 비롯해 휠라 글로벌 후원 테니스 선수들은 프로 플레이어 컬렉션을 착용하고 호주 대회에 참가한다. 남성용 폴로셔츠와 크루넥 티셔츠, 쇼츠, 여성용 홀터넥 탱크탑과 스코트(치마바지), 원피스 등으로 구성됐다. 휠라 고유 네이비 컬러를 바탕으로 리몬첼로(레몬) 색상으로 포인트를 가미하거나 밝은 블루와 쉘 컬러로 악센트를 더했다.
오랜 기간 테니스 종목과 선수 후원을 통해 축적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반영, 소재 선택, 패턴 구성 등 기술 부분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애들레이드 대회를 제패하며 한국 선수 최초 ATP투어 2회 우승이라는 대기록을 세운 ‘대한민국 테니스 간판’ 권순우 선수도 프로 플레이어 컬렉션을 경기복으로 채택해 호주 대회에 출전한다.
◆애경, 탈모 전문 헤어브랜드 ‘블랙포레’ 론칭
애경산업은 탈모 전문 헤어브랜드 ‘블랙포레’를 선보였다. ‘건강한 두피를 위한 탈모 과학’을 핵심 메시지를 담아 글로벌 두피 전문가와 함께 생활환경과 올바른 습관까지 연구하는 탈모 전문 헤어브랜드다. △확실한 기능과 효과 △뛰어난 혁신 제품 △탈모인들을 위한 진정성 등 3가지의 핵심 가치를 바탕으로 혁신적인 기능의 탈모 케어 제품 개발에 초점뒀다.
브랜드 론칭과 동시에 두피 상태 악화 원인 중 하나인 ‘두피열’을 관리하는 ‘프로즌 탈모증상완화 샴푸’를 출시했다. 도포된 샴푸 제형이 조밀한 미세 거품으로 바뀌는 ‘탄산거품 발포 기술’을 적용했다. 액체가 기화되면서 주위의 온도를 낮추는 원리를 적용한 기술로 두피의 열을 낮추고 변화된 조밀한 미세 거품이 작은 두피 모공 사이까지 파고들어 효과적인 세정력을 제공한다.
미네랄이 풍부한 ‘초정 탄산수’ 성분을 함유해 두피를 깔끔하고 건강하게 관리한다. 나이아신아마이드, 덱스판테놀, 살리실릭애씨드 등 탈모 증상 완화 성분 3종을 비롯해 비오틴, 검정콩 추출물 등을 함유해 모근과 모발까지 한번에 케어가 가능하다. 사용 후 4주 만에 탈락 모발 수 개선 효과를 확인받았다. 두피와 모발에 편안한 약산성 처방을 했고 걱정성분 14가지를 함유하지 않았다.
◆볼디스트, 새로운 작업·안전화 ‘워크슈즈 3종’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워크웨어 브랜드 ‘볼디스트’가 새로운 워크슈즈 3종을 출시한다. 기획부터 상품명 선정까지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했으며 기능성, 착화감, 디자인 측면에서 기존 안전화 와는 차별화된 요소들로 주목을 받았다.
현재 ‘볼트’는 출시 8개월 만에 브랜드 베스트셀러이자 시그니처 상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는 워크슈즈 라인업을 확대하며 작업·안전화 상품군을 강화한다. 워커들의 작업 환경과 선호도에 따라 선택하도록 스타일 수를 다양화했다. 워크슈즈 3종은 볼트 401(VAULT 401), 보이저 521(VOYAGER 521), 어태커 511(ATTACKER 511)로 구성됐다.
◆칭따오, ‘2023 계묘년 달토끼 리미티드 에디션 캔’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는 ‘2023 계묘년 달토끼 리미티드 에디션 캔’을 출시한다. 지혜와 평화, 번창, 풍요를 상징하는 검은 토끼의 해를 기념해 전설 속에 등장하는 절구 찧는 달토끼를 모던하고 심플한 디자인으로 표현했다.
복(福) 글자와 절구를 찧는 달토끼를 새겨 불로장생 신선을 위해 영양을 만드는 토끼를 통해 새해 번창과 풍요 메시지를 담았다. 도수는 기존 4.7%에서 0.3% 높은 5%로 출시됐다. 달토끼 리미티드 에디션 500ml 캔 6개와 미니잔 2개로 구성된 ‘칭따오 달토끼 미니잔 패키지’도 편의점에서 한정 판매한다.
◆메이필드호텔 서울, 24시간 스테이 객실 최저가
메이필드호텔 서울은 2월28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 객실 최저가를 오픈하고 비건 뷰티 제품을 선물로 제공하는 ‘뉴 이어 베스트 프라이스(New Year Best Price)’를 선보인다. 신년 이벤트는 투숙 시간을 20시간에서 24시간으로 늘리고 가격은 최저가로 제공해 부담없는 가격으로 휴식을 즐길 수 있다. 넥스트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토코보(TOCOBO)’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비건 립밤을 선물로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공식 홈페이지 예약 시 당일 최저가로 예약 가능하며, 주중 이용 고객은 오후 1시 체크인 및 다음날 오후 1시 레이트 체크아웃 혜택을 통해 24시간 동안 휴식을 즐길 수 있다. 키친 뷔페 ‘캐슬테라스’ 10% 할인 또는 서울 3대 갈비명가 ‘낙원’ 5% 혜택도 주중 이용 시 제공된다. 예약 고객 대상 선물로 겨울 시즌 에센셜 아이템인 ‘토코보’의 비타민 너리싱 또는 글로우 리추얼 립밤이 랜덤 제공된다. 객실 이용 고객에 한해 수영장 무료 입장 및 사우나 40% 등이 포함됐다.
전지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ee787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