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신메뉴 ‘슈림프 스낵랩’ 담은 ‘해피 스낵’
맥도날드는 신메뉴 ‘슈림프 스낵랩’이 포함된 올해 첫 ‘해피 스낵’ 라인업을 공개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슈림프 스낵랩’은 새우 스틱과 마요 소스, 스윗 칠리 소스의 조화가 특징이다.
슈림프 스낵랩과 함께 공개한 올해 첫 ‘해피 스낵’ 라인업은 △슈림프 스낵랩 △불고기 버거 △맥너겟 6조각 △바닐라 선데이 아이스크림 △아이스 아메리카노(M) △바닐라 라떼(M) △코카콜라 제로(M) 등 총 7종이다.
새로운 시즌 해피 스낵 라인업은 16일부터 전국 맥도날드 매장(일부 특수매장 제외)에서 하루 종일 만나볼 수 있다. 불고기 버거와 맥너겟 6조각은 오전 10시 30분 이후부터 주문 가능하다.
◆스타벅스, 설향 딸기 담은 봄 딸기 라떼 출시
스타벅스 코리아가 국내산 설향 딸기를 활용한 ‘봄 딸기 라떼’를 포함한 신규 음료 3종과 푸드 4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올해로 4년째 선보이는 봄 딸기 라떼는 매해 평균 100만잔 가까이 판매되는 스테디셀러 음료다.
봄을 알리는 메뉴로 자리매김한 ‘봄 딸기 라떼’는 갓 수확한 국내산 설향 딸기를 활용한 생 딸기 베이스와 우유의 달콤한 조합이 특징으로, 올해는 코코넛 밀크, 오트 밀크 등 다양한 우유 옵션이 추가됐다.
‘라일락 꽃’을 표현한 ‘라일락 블라썸 티’도 선보인다. 아카시아 꿀 같은 달콤함과 허브의 조화가 라일락 꽃을 연상시킨다. 글로벌 스타벅스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브라운 슈가 오트 쉐이큰 에스프레소’도 국내에 첫 출시됐다. 이외에도 '봄 딸기 초콜릿 스윗박스'와 '봄 딸기 카스텔라 샌드’ 등 생딸기 푸드와 ‘치킨 클래식 샌드위치‘, ‘베이컨 롤링 치아바타’도 선보인다.
◆교촌치킨, 시즌 한정 메뉴 방콕점보윙 출시
교촌치킨이 시즌 한정 메뉴로 태국식 매운맛 치킨인 ‘방콕점보윙’을 선보였다. 방콕점보윙은 국내산 청양 홍고추의 매운맛과 태국 향신료가 더해져 화끈한 매운맛을 선사한다.
이번 신메뉴는 동남아 식재료인 타마린드 소스와 크러쉬드 페퍼를 활용해 태국식 매운 감칠맛을 만들어내고 은은한 불향을 더해 매운맛을 한층 더 끌어올렸다. 쫄깃하고 탄력 있는 육질을 가진 태국산 통날개를 사용해 식감을 살리고 큼직한 사이즈로 푸짐함까지 더했다.
‘방콕점보윙’은 주 소비층인 MZ세대의 취향을 적극 반영한 제품이다. 희소성 있는 한정판 제품을 선호하는 MZ세대의 특성에 따라 시즌 한정 메뉴로 선보였다. 출시를 기념해 교촌치킨 앱에서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BBQ, 치킨릴레이 1000마리 기부
제너시스BBQ 그룹이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를 통해 올해 1000마리를 기부했다.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는 본사와 패밀리가 함께하는 BBQ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이다.
BBQ는 최근 구미옥계사랑점 패밀리와 함께 안산시 청소년상담 복지센터를 방문해 치킨 120마리를 전달했다. 이 외에도 서울시, 경기도, 강원도, 군산시, 광주광역시, 대구광역시, 김해시, 울산광역시, 제주도 등 지역에서 60개 매장이 참여해 기부한 치킨은 약 2000만원에 달한다.
◆한국필립모리스,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 전국 확대 출시
한국필립모리스가 전자담배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를 16일 전국으로 확대 출시한다.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는 △일루마 프라임 △일루마 △일루마 원 등 3종이며 모두 스마트코어 인덕션 시스템이 적용돼 있어 블레이드가 없고 클리닝이 필요 없다.
전국 판매 확대에 따라 시리즈 전 제품 그리고 전용 담배 제품인 테리아 10종도 전국 아이코스 직영 매장 및 공식 판매처, 편의점을 통해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의 온라인 판매도 확대된다. 아이코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는 물론 쿠팡이나 네이버 등 다양한 온라인 쇼핑채널에서도 판매한다. 기존 아이코스 기기를 반납하는 보상 판매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일루마 프라임과 일루마를 각각 3만원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굽네, ‘맵달떡볶이’ 출시 한 달 만에 10만개 판매 돌파
지앤푸드가 운영하는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의 신제품 ‘맵달떡볶이’가 출시한 지 한 달 만에 1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
회사 측은 흥행 요인을 ‘조합’으로 분석했다. 치킨, 피자 등 굽네의 다양한 메뉴와 매콤달달한 떡볶이가 ‘소울푸드 코스’로 인기를 얻었다는 설명이다. 실제로 고객들은 떡볶이 소스에 치킨을 찍어 먹으면 더 맛있다는 반응을 보내왔다.
굽네는 맵달떡볶이 판매량 10만개 돌파를 기념해 배달앱 ‘배달의민족’을 통해 할인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행사는 오는 28일까지 진행되며, 굽네는 ‘치·떡 세트’를 정상가에서 1500원 할인한 가격에 제공한다.
◆노랑통닭, 모바일 상품권 확대 출시
노랑통닭이 꾸준히 증가하는 모바일 상품권 이용 고객을 위해 구성을 다양화해 확대 출시했다.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노랑통닭 모바일 상품권은 노랑통닭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모바일 금액권 1만원권, 2만원권, 3만원권, 5만원권 등 총 4종이다.
노랑통닭은 이번 출시로 기존 판매되던 28종에 더해 총 32종의 모바일 상품권을 선보인다. 특히 금액권이 새롭게 추가돼 모바일 상품권을 이용하는 소비자가 원하는 다양한 메뉴를 금액에 맞춰 구입할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혔다.
노랑통닭 모바일 상품권은 노랑통닭 SSG 랜더스필드점을 제외한 전국 노랑통닭 매장에서 사용 가능하며, 매장 방문 혹은 배달 주문 시 쿠폰 번호 확인을 통해 사용 가능하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