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화이트데이 시즌 프로모션…향수·초콜릿 특가 판매
위메프가 뷰티·초콜릿 등 다양한 상품을 특가로 선보이며 화이트데이 수요 공략에 나선다. 위메프는 10일 화이트데이 뷰티 기획전 ‘화이트러브데이’를 진행한다. 봄맞이 메이크업 상품부터 이너뷰티·네일 상품 등을 최대 85% 할인 판매한다. 또 최대 30% 중복 할인 쿠폰·사은품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이밖에 12일까지 진행하는 3월 마트 위크에서는 인기 초콜릿 상품을 특가로 선보인다. 주요 상품으로는 페레로로쉐 초콜릿(24T), 카카올라 수제 생초콜릿 만들기 세트 등이 마련됐다.
◆G마켓·옥션, ‘리빙가구 빅페스타’ 진행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G마켓이 오는 14일까지 ‘리빙가구 빅페스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각종 가구와 침구/인테리어, 생활용품 및 주방용품 등 다양한 리빙 인기 제품을 최대 70% 할인가에 판매한다. ‘리빙가구 빅페스타’ 로고가 붙어있는 상품 구매 시 15% 할인 쿠폰을 G마켓과 옥션에서 각각 매일 1회씩 제공한다.
◆쿠팡, ‘스포츠페어’ 골프·캠핑 아웃도어 확대
쿠팡이 본격적인 아웃도어 시즌을 앞두고 골프, 캠핑 등 아웃도어 카테고리를 확대한다. 쿠팡은 14일까지 ‘스포츠페어’를 열고 다양한 스포츠 및 레저용품을 최대 40% 할인 가격에 선보인다. 이번 페어에는 볼빅, 카카오프렌즈골프, 꾸버스, 웨버 등 인기 골프·캠핑용품 브랜드는 물론 나이키, 프로스펙스, 잠스트 등 스포츠 브랜드까지 총 53개 스포츠용품 브랜드가 참여한다.
페어를 통해 구입하는 상품은 모두 쿠팡이 직매입한 상품으로 라운드나 캠핑 전날에 주문해도 다음 날 바로 로켓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다. 와우회원에게는 전용 할인가와 함께 구매 금액대별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CGV, 봄 신상 메뉴 ‘딸기요거라떼’ 출시
CGV는 봄을 맞아 제철 과일 딸기를 활용한 음료 ‘딸기요거라떼’를 출시한다. ‘딸기요거라떼’는 딸기 요거베이스에 딸기의 풍미를 더욱 살려주는 딸기 다이스가 듬뿍 올라가 딸기 과육을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는 봄 시즌 한정 음료다.
헬시 플레져(Healthy Pleasure) 트렌드를 반영해 설탕 대신 대체당을 사용해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제로슈가 음료다. 또 ‘딸기요거라떼’를 인기 캐릭터 젤리베어와 콜라보한 ‘딸기요거라떼X젤리베어 리유저블컵’도 선보인다.
◆메가박스, ‘유럽 클래식 콘서트 투어 기획전’ 중계 상영
메가박스가 프랑스 파리, 독일 뮌헨, 체코 프라하를 배경으로 세계적인 클래식 연주자들의 연주를 선보이는 ‘유럽 클래식 콘서트 투어 기획전’을 중계 상영한다. 메가박스의 대표 큐레이션 브랜드인 ‘클래식 소사이어티’의 일환으로 마련한 이번 기획전은 여행과 클래식 음악을 결합해 마치 해외에 있는 듯한 생생한 현장감에 아름다운 클래식 선율까지 즐길 수 있다.
오는 3월23일부터 4월29일까지 매주 목요일과 토요일에 상영되며 메가박스 더 부티크 목동현대백화점, 상암월드컵경기장, 코엑스, 하남스타필드, 대구이시아, 부산대 점 등 전국 메가박스 18개 지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메가박스는 유럽 클래식 콘서트 투어 기획전을 기념해 ‘유럽 클래식 콘서트 투어 기획전 댓글 초대 이벤트’, 패키지 특가 판매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롯데시네마, ‘이니셰린의 밴시’ 프리미어 시사회 및 큐레이션
롯데시네마가 영화 ‘이니셰린의 밴시’ 프리미어 시사회 및 큐레이션을 진행한다. 영화 ‘이니셰린의 벤시’는 오는 13일(한국 시간) 개최 예정인 제95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에 출연한 네 명의 배우 모두가 연기상 후보에 오르며 화제가 됐다.
영화 ‘이니셰린의 밴시’를 개봉 전 관람할 수 있는 프리미어 시사회가 롯데시네마에서 진행된다. 프리미어 시사회는 3월11일과 12일 이틀에 걸쳐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광복, 동성로, 건대입구, 신림, 김포공항, 평촌, 수원 총 8곳에서 진행된다.
또 11일 토요일 오후 4시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는 김현승 영화평론가의 ‘이니셰린의 밴시’ 큐레이션이 진행된다. 이번 큐레이션은 기존 영화 GV형식을 벗어나 상영 전 영화에 대한 다채로운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제주신라호텔, ‘필 더 스프링’ 체험 프로그램
제주신라호텔은 상춘객이 몰리는 봄을 맞아 레저 전문가와 함께 봄을 만끽할 수 있는 △필 더 스프링(Feel the Spring) △숨비탐사단 G.A.O.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제주신라호텔이 선보이는 ‘필 더 스프링’은 제주의 봄을 만끽할 수 있는 명소로 안내하는 G.A.O.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3월부터 5월까지 매주 월~금요일 오후 3시부터 두 시간 동안 진행된다. 월, 수, 금요일은 야경이 아름다운 테라스 가든에서 수제 맥주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혜택이 포함된 ‘더 스프링(The Spring)’ 패키지 고객에 한해 참여 가능하며, 화, 목요일은 사전 예약한 투숙객이라면 누구든 사전 예약 후 참여 가능하다.
◆티몬, 1만원으로 마케팅 효과 극대화 ‘파워딜’
티몬이 단돈 1만원으로, 오픈마켓 셀러들의 상품 광고와 마케팅을 효과적으로 지원하는 특별 구좌 ‘파워딜’을 본격 도입한다. 이달부터 본격 시작하는 ‘파워딜’은 딜 1개당 하루 1만원으로 파격적인 판매촉진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기획 구좌다.
티몬은 파워딜 상품들을 모아 선보이는 특별 기획전과 주요 인기 광고 구좌를 운영하며 노출을 극대화하고, 할인 비용까지 분담해 가격 경쟁력을 높이는 등 플랫폼 역량을 집중했다. 파워딜은 셀러와 고객 모두 혜택을 볼 수 있는 ‘상생구조’를 갖췄다.
◆데일리호텔, ‘데일리 블라썸’ 캠페인
프리미엄 여가 플랫폼 데일리호텔이 ‘데일리 블라썸’ 캠페인을 진행한다. 데일리호텔은 3월 한 달간 전국 벚꽃 명소를 소개하고 데일리호텔만의 전문성과 노하우로 엄선한 프리미엄 숙소 콘텐츠를 공유한다.
또 럭셔리 여가 인벤토리를 강화한 프로모션도 선보인다. 이달 말까지 가고 싶은 호텔과 사연을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2명에게 특급호텔 호캉스와 리무진 픽업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 고객 중 200명에게는 레인포 할인 쿠폰팩을 증정한다.
최양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luswate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