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소비 바람 타고 세븐일레븐, 채식 상품 날았다
세븐일레븐의 채식 간편식이 출시 열흘 만에 약 100만개 판매고를 올렸다. 세븐일레븐인 지난달 말 CJ제일제당의 식물성 식품 전문브랜드 ‘플랜테이블’과 협업한 ‘플랜테이블 채식 시리즈’ 3종을 출시한 바 있다. 3종은 ‘왕교자&떡갈비스테이크정식’, ‘전주비빔김밥’, ‘찹스테이크 삼각김밥’으로 모든 상품이 도시락, 김밥, 삼각김밥 카테고리 내 베스트 3위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플랜테이블 채식 시리즈 3종의 최근 일주일간(3월6~12일) 매출은 상품이 출시된 일주일 (2월22~28일) 대비 약 30% 신장했다. 지난 2019년부터 꾸준히 식물성 원재료를 활용한 제품을 선보인 세븐일레븐의 지난해 상반기 채식상품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2.8배 이상 성장했다.
◆CJ온스타일, 상반기 최대 규모 ‘온택트 베이비페어’ 개최
CJ온스타일이 13~17일까지 상반기 최대 규모 유아동 할인 행사인 ‘온택트 베이비페어’를 개최한다. TV홈쇼핑,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등 CJ온스타일 전 채널에서 열리는 통합 행사로 인기 육아용품과 교육상품을 소개하고 특별 할인가에 제공한다. 행사 기간 5만원이상 구매시 구매금액의 10%의 적립금을 증정하고(TV방송제외) 최대 7% 카드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모바일 라이브쇼 상품을 2회 혹은 10만원 이상 구매하면 신세계상품권 1만원을 증정한다.
먼저, TV홈쇼핑에서는 오는 14일 오후 12시35분에 ‘비룡소 북클럽 월간 배송프로그램’을, 15일 오전 10시25분에는 ‘미국공교육 영어 유즈스쿨’을 준비했다. 이어서 16일 오전 11시35분에는 온라인 영어독서 1위 ‘리딩게이트 영어 도서관 프로그램’을 CJ 단독 최강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모바일 라이브커머스는 육아 꿀템을 소개하다. 13~16일 오전 10시 ‘맘만하니’에서 리베로 기저귀, 모윰 젖병 등 베이비페어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15일 오후8시 현영의 ‘잘사는 언니들’에서는 조이 카시트를 방송한다.
◆GS샵, ‘에이지투웨니스’, 10주년 특별판 론칭
GS샵이 14일 저녁 7시35분부터 ‘에이지투웨니스(AGE20’s)’ 10주년 특별판 ‘플로라(Flora) 에디션’ 론칭 방송을 실시한다. 에이지투웨니스는 GS샵에서 2013년 9월 론칭해 지금까지 단품 기준 5000만개 이상 판매된 스테디셀러다.
이번에 10주년 기념으로 선보이는 ‘플로라 에디션’에는 에센스가 75%로 히알루로겐 에센스에 프랑스 그라스 지방에서 자라는 장미를 증류 추출한 ‘프렌치 로즈 꽃 추출물’을 블렌딩 해 촉촉함을 더욱 높였다. 일러스트레이터 우인영 작가와 협업하는 등 용기 디자인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GS더프레시, ‘싱씽회’ 배송 서비스…집 앞 당일 20시까지
GS더프레시가 싱싱한 회를 당일 배송 받을 수 있는 ‘싱씽회’ 서비스를 13일부터 본격 시작한다. ‘싱씽회’ 서비스는 낮 12시까지 주문 물량에 대해서, 당일 20시까지 배송해 주는 서비스다. ‘우리동네GS’ 앱을 통해 주문할 수 있고 서울·인천 전 지역과 수원, 과천, 고양 등 경기도 내 주요 도시까지 서비스하게 된다.
싱씽회에서는 광어, 우럭, 연어 등 대중어종 뿐만 아니라 3월이 제철인 보리숭어, 도다리세꼬시 등 계절별 제철 어종까지 싱싱한 회로 손질돼 대문 앞에서 받아 볼 수 있다. 전복, 홍가리비, 바지락, 멍게, 문어 등 해물도 함께 주문이 가능하다. 상품 작업은 GS리테일에서 지정한 회 가공센터에서 진행되며 취급 가능한 품목 13종을 시작으로 계절별로 다양한 회를 추가하여 품목을 늘려 나갈 예정이다.
◆이마트24, 2+1에 금액권 증정까지…‘연어 마케팅’ 시동
이마트24는 31일까지 2+1 행사 상품을 구매하며 모바일앱 통합바코드를 스캔하는 고객에게 누적된 결제 금액에 따라 이마트24 모바일 금액권을 최대 2만원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2+1 상품에 추가 금액권까지 제공해 3월 이마트24를 찾도록 하고 추가 제공된 금액권을 사용하기 위해 이마트24를 찾도록 하는 이른바 ‘연어 마케팅’을 기획한 것.
더불어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 이마트24 모바일앱을 활용하도록 함으로써 게임을 접목한 혁신적인 앱을 경험하게 하는 것도 오프라인과 O4O(Online for Offline), 투트랙 전략의 일환이다. 이번 이벤트 외에도 이마트24는 맥주 번들 할인과 다양한 1+1, 2+1 등 할인 혜택을 제공 중이다.
◆일룸, 리클라이너 소파 ‘베를린’ 출시
일룸이 독보적인 기술력과 트렌디한 디자인을 갖춘 리클라이너 소파 ‘베를린’을 선보인다. 최근 몸과 마음이 편안한 공간을 지향하는 움직임을 뜻하는 ‘컴포트코어(Comfortcore)’가 새 인테리어 키워드로 떠오른 것에 주목해 출시했다. 베를린은 일룸의 자체 연구를 통해 기존 리클라이너 제품의 단점을 보완했다.
리클라이너 소파 고장·소음의 주요 원인이 목재 프레임의 비틀림이나 파손이라는 사실을 파악 후, 자체 개발한 철제 프레임에 새로운 리클라이닝 매커니즘을 적용, 내구성을 높였다. 특허 출원 중인 철제 프레임은 움직임의 핵심인 리클라이닝 메커니즘을 견고하게 지지하다. 섬세한 각도조절은 물론 확장형 풋레스트는 다리를 편안하게 지지해준다. 생활방수 기능과 내구성 높은 원단으로 오염이나 손상 걱정 없이 사용 가능하다. 커버와 모듈 구성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씰리침대, ‘유어 라이프 온 씰리’ 유튜브 조회 수 600만회 돌파
씰리침대의 TV광고 ‘유어 라이프 온 씰리(Your life ON Sealy)’가 유튜브 영상 조회 수 600만 뷰를 돌파했다. 씰리는 지난 1월 씰리 매트리스의 핵심 기술력인 ‘포스처피딕’의 강점을 감각적으로 전하고자 새로운 TV 광고를 선보였다. 자세(Posture)와 정형외과(Orthopedic)를 의미하는 합성어 ‘포스처피딕’은 1950년 정형외과 전문의들과 개발한 독자적인 스프링 시스템이다.
영상에는 호수, 들판, 목화밭, 해변에서 침실로 이어지는 자연의 이미지와 소리를 통해 포스처피딕 기술력이 집약된 매트리스에서의 수면 경험이 선사하는 편안한 삶을 감성적으로 전하는데 주력했다. 이후 포스처피딕 스프링과 매트리스 가장자리 처짐을 방지하는 ‘유니케이스’ 등의 이미지를 통해 하나의 매트리스가 완성되는 과정을 영상으로 선보이며 차별화된 기술력을 직관적으로 강조했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