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마켓플레이스, ‘인플루언셀러’ 모집
쿠팡이 오는 5월31일까지 쿠팡 마켓플레이스에서 활동할 ‘인플루언셀러’를 모집한다. 인플루언셀러는 인플루언서(Influencer)와 셀러(Seller)의 합성어로 쿠팡 마켓플레이스에서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운영하고 있는 판매자들을 의미한다. 쿠팡은 소비자들에게 효과적으로 판매자들의 브랜드를 홍보하는 것은 물론 마켓플레이스의 비전과 가치를 널리 공유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현재 쿠팡 마켓플레이스에 입점한 판매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이번 모집의 핵심 테마인 육아, 홈테코, 그린슈머 중 본인의 비즈니스에 해당하는 테마를 확인 후 지원하면 된다. 최종 선발된 인플루언셀러는 쿠팡이 주관하는 주요 세미나 및 웨비나에 초청자 혹은 튜터로 참여해 성공 노하우를 공유하고 쿠팡에서 제작하는 다양한 영상 및 글 콘텐츠 제작에 상시 참여하게 된다.
셀러들은 다른 판매자들은 물론 고객들에게 다양한 방법으로 브랜드를 알리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이밖에 쿠팡에서 론칭하는 주요 프로그램에 우선 체험 기회도 제공한다. 지원을 원하는 셀러는 쿠팡 마켓플레이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쿠팡 담당자가 신청서 검토를 통해 1차 후보자들을 선정할 예정이다. 이후 간단한 사전 인터뷰를 통해 최종 선발이 이루어진다.
◆위메프, 종합 뷰티 기획전 ‘블루밍 뷰티:플’
6일 진행하는 선케어 행사는 자외선 차단 제품을 특가로 선보인다. 주요 상품은 에스쁘아 선크림 1+1, 싸이닉 선크림 신상품 등을 판매한다. 7~9일은 4월 신상품과 인기 상품 등을 판매한다. 대표 상품은 △프리메라 리페어링 세라캡슐 UV 프로텍터 △에스쁘아 꾸뛰르 립틴트 듀이 글로이 △미샤 글로우 레이어링 핏 쿠션 등이 있다.
◆데일리호텔, ‘그린 유어 데일리’ 캠페인
야놀자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여가 플랫폼 데일리호텔이 식목일을 맞아 강원도 산불 피해 복구를 지원한다. 데일리호텔은 지난해 3월 강원도에서 발생한 산불로 소실된 지역 산림 복원을 위한 ‘그린 유어 데일리(Green Your Daily)’ 캠페인을 기획했다.
고객 참여를 기반으로 하는 사회공헌 프로젝트로 이번 캠페인을 통해 고객의 환경보호 인식을 제고하는 동시에 산불 2차 피해 확산 방지를 위한 기반을 다지는 데에 기여할 계획이다.
데일리호텔은 이달 말까지 고객이 데일리호텔 앱 내 캠페인 페이지에서 ‘물주기’ 버튼을 클릭하면 산림 복원을 위해 기부한다. 기부금은 전액 트리플래닛을 통해 강원도 산불 피해지역의 숲 조성에 활용될 예정이다. 캠페인은 매일 1회 참여 가능하며 참여 횟수에 따라 420명을 추첨해 리워드를 지급한다.
◆요기요, ‘컴투스’와 야구 시즌 개막 맞이 콜라보 프로모션
요기요가 야구 게임의 명가 ‘컴투스’와 손잡고 오는 16일까지 2주간 야구 시즌 개막을 기념한 콜라보레이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컴투스프로야구’ 게임 3종에 접속만 해도 모든 요기요 고객들에게 할인 쿠폰이 지급된다.
할인 혜택과 더불어 야구 게임의 즐거움을 더해줄 ‘컴투스프로야구’ 게임 아이템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요기요에서 해당 프로모션을 통해 주문한 횟수만큼 참여자 전원에게 ‘컴투스프로야구’ 게임 아이템팩을 제공한다.
요기요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하기를 누른 후 요기요에서 4회 이상 주문한 고객들 중에서 추첨을 통해 ‘컴투스프로야구’ 게임 3종의 대표 모델인 이정후, 김광현, 나성범 선수의 사인볼도 선물할 예정이다.
◆여기어때, 10년 전 가격으로 국내·해외 숙소 오픈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가 이달 말까지 과거 추억의 가격으로 국내, 해외 숙소를 선보이는 대규모 특가전을 실시한다. 과거 물가 수준의 합리적인 특가 숙소부터 얼리버드 고객들을 위한 쿠폰팩 등 4월 내내 이벤트가 계속된다.
매일 오후 2시 선착순 30명에게 국내, 해외 숙소 각각 최대 20% 쿠폰을 선물한다. 미리 여행 계획을 세운 얼리버드 고객들을 위한 쿠폰팩도 제공한다. 여기에 과거 추억의 물가로 선보이는 국내 호텔과 해외 숙소 라인업이 다양하게 공개된다. 최소 20%부터 최대 80%까지 높은 할인율을 적용한 숙소들이 대거 포함된다.
◆롯데호텔 제주, 스토리 오브 그린 패키지
롯데호텔은 봄 기운이 절정을 향하는 4월을 맞아 롯데호텔 제주에서 자연 속 힐링과 웰니스를 콘셉트로 한 스토리 오브 그린 패키지를 출시했다. 스토리 오브 그린 패키지는 디럭스 가든룸 1박과 2인 조식의 기본 구성을 갖췄다. 사전 예약 시 조식은 브런치 뷔페 또는 인룸다이닝 서비스로도 변경할 수 있다.
로컬과 친환경 활동을 근간으로 ESG를 강조하는 롯데호텔 제주의 특성에 맞춰 제주산 비트와 당근을 사용해 만든 비트당근주스 2잔(1회), 종이 포장과 천연 유래 성분을 사용하는 톤28(Toun 28)의 비건 어메니티도 함께 제공한다.
연박 혜택도 풍성해 길게 머물수록 이득이다. 2박 시에는 호텔 내의 더 라운지 앤 바에서 제주산 표고버섯을 조리한 버섯 리조또를 제공한다(1회). 3박 시에는 롯데호텔 제주의 레저 프로그램인 A.C.E(에이스) 중 제주 모닝 요가 2인 이용도 가능하다. 호텔 내에서 요가와 함께 제주의 아침을 맞는 이색적인 체험을 할 수 있다.
◆구르메F&B 하이드로 플라스크, 퀸지 작가와 협업한 한정판 텀블러 출시
LF 계열의 식품기업 구르메F&B코리아에서 국내 수입 및 판매하는 미국의 프리미엄 텀블러 브랜드 ‘하이드로 플라스크(Hydro Flask)’가 퀸지 작가와 협업한 한정판 텀블러를 출시한다. 우수한 기능성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색감으로 인기있는 하이드로 플라스크가 퀸지 작가와 함께 봄맞이 특별한 텀블러를 선보인다.
이번 협업 콜라보레이션의 주제는 ‘모험’이다. 퀸지 작가는 하이드로 플라스크 텀블러를 캔버스로 삼아 따뜻한 봄을 맞아 자연으로 모험을 떠나는 모습을 위트 있는 일러스트로 담아냈다. 하이드로 플라스크는 텀블러 고유의 색에 가장 잘 어울리는 일러스트를 적용해 단순한 텀블러가 아니라 긍정적인 에너지가 가득한 하나의 예술 작품을 완성했다.
협업 텀블러는 가장 최근에 출시된 두 가지 색상으로 구성됐다. ‘고지(GOJI)’ 색상은 아리조나 세도나의 붉은 바위에 빛나는 태양의 빛을 표현한 빨강색이며 ‘인디고(INDIGO)’ 색상은 깊고 먹빛이 도는 세도나의 밤하늘의 아름다움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남색이다. 이번 협업 컬렉션은 두 가지 종류의 텀블러와 재사용이 가능한 에코백, 콜라보레이션 스티커로 구성된 세트 상품으로 구성됐다.
◆롯데컬처웍스, 시리즈 사업 글로벌 시장 공략 시동
롯데컬처웍스는 해외 인기 시리즈 ‘On the Spectrum’의 한국판 제작을 결정하고 시리즈 사업의 글로벌 확장에 시동을 걸었다. 또 직접 제작한 드라마 ‘종이달’이 최근 ‘제6회 칸 드라마 페스티벌’에 초청돼 해외 시리즈 업계에 K-콘텐츠를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입지를 다질 예정이다.
롯데컬처웍스는 이스라엘 인기 시리즈 ‘On the Spectrum’의 한국어 버전 공동 제작을 결정하고 글로벌 제작사 ‘데저트블룸 픽처스’와 IP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자폐 스펙트럼을 가진 3명의 룸메이트들의 사랑과 우정 그리고 삶의 다양한 고충을 유쾌하게 그려내며 14회 서울 드라마 어워즈에서 TV 드라마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콘크리트 마켓’(가제), ‘머니게임’ 등 확장성 높은 IP를 활용한 시리즈물 제작을 통해 콘텐츠 포트폴리오를 확장한 롯데컬처웍스는 2022년 JTBC 드라마 ‘서른, 아홉’을 성공적으로 런칭하며 드라마 제작사로 발돋움했다. 또 롯데컬처웍스가 제작에 참여한 드라마 ‘종이달’은 제6회 칸 드라마 페스티벌에 비경쟁부문 랑데부 섹션에서 상영될 예정으로 화제를 모았다.
◆하나투어 ITC, 타다 직영 운수사 편안한이동과 MOU
하나투어 ITC와 타다 직영 운수사인 편안한이동이 방한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이동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4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하나투어 ITC는 편안한이동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외국인 관광객들의 여행 및 비즈니스에 필요한 이동 서비스와 K-컬처 연계 여행 상품을 기획하는 등 포괄적인 이동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제회의, 전시 등 MICE와 기업 인센티브의 경우 참가자를 위한 개별 운송 서비스와 관광 연계 상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하나투어 ITC는 시내 자유여행 상품을 기획하고 편안한이동은 여행에 필요한 이동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최양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luswate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