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T로스만스, 쓰레기 상습 투기 지역에 화단 만든다
BAT로스만스가 세계 지구의 날(4월 22일)을 앞두고 자연보호중앙연맹과 함께 환경 보호 캠페인 ‘꽃 BAT(꽃밭)’을 본격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꽃’과 ‘BAT’(밭)의 합성어로 쓰레기 및 담배꽁초 상습 무단 투기 지역에 화분이나 화단을 조성함으로써 쓰레기를 함부로 버리는 행위를 자제하게 하는 ‘넛지이론’에 바탕을 뒀다.
특히, 올해 캠페인은 사단법인 자연보호중앙연맹 서울특별시 협의회와의 협업을 통해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가치 실현의 뜻을 함께 모았다. 이를 위해 양사는 21일 BAT로스만스 본사에서 환경 보호 ‘꽃BAT’ 캠페인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양사는 도심 속 깨끗한 거리 조성의 중요성에 공감하고, ‘꽃BAT’ 캠페인의 의의 및 운영 방안 등에 관해 의견을 나눴다.
◆한국필립모리스, 디자인 스튜디오와 액세서리 특가 이벤트
한국필립모리스가 산업 디자인 영역에서 혁신을 이끌고 있는 디자인 스튜디오 BKID와 협업을 통해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의 액세서리 조합 큐레이션을 선보인다. 이달 20일부터 4주 동안 BKID가 큐레이션한 7가지 액세서리 제품을 최대 30% 할인된 특별가에 구매할 수 있다.
◆현대百, '서울 빛초롱' 축제 리바이벌 전시
현대백화점은 서울관광재단과 함께 현대백화점 미아점에서 내달 14일까지 '다시 만나요, 빛초롱'을 주제로 협업 전시를 진행한다. 이번 전시는 매년 겨울시즌 서울 광화문에서 진행하는 서울 빛초롱 축제를 보다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시 기간 방문객들은 '비밀의 문', '복토끼',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와 토끼', '모자장수', '달무리' 등 빛초롱 축제 유명 작품인 한지등을 비롯해 LED 조명을 활용한 토끼 모양의 조형물 등 30점의 작품을 관람할 수 있다.
◆세븐일레븐, 광주광역시 동구와 ‘안심편의점’ MOU 체결
세븐일레븐은 지난 20일 광주광역시 동구청에서 광주 동부경찰서, 광주 동부소방서와 함께 재난예방 및 대처능력 향상을 위한 범죄, 소방, 생활안전 통합 ‘안심편의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세븐일레븐은 안심편의점 업무협약을 통해 광주광역시에 위치한 주요 13개 점포를 긴급 상황시 피난처로 지정한다.
해당 점포는 화재시 누구나 점포 내 비치된 소화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 자동심장충격기도 설치해 심정지 등 긴급 환자 발생시 발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 7월부터 광주광역시 동구지역에 역세권, 유흥가, 오피스 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 우선 도입하며 향후 확대할 예정이다.
◆NS홈쇼핑, P플러스 프로틴플러스 론칭 방송
NS홈쇼핑이 24일 오전 7시25분 ‘P플러스 프로틴플러스’를 론칭 방송한다. ‘P플러스 프로틴플러스’는 완전단백질로 동물성, 식물성 단백질을 배합한 프로틴 파우더이다. ‘P플러스 프로틴플러스’에는 9가지 필수 아미노산이 함유된 단백질 외에도 마그네슘, 판토텐산, 칼슘, 비타민B6, 아연, 비타민D까지 필수로 챙겨야 할 영양소가 들어 있다.
탄수화물 위주의 식단으로 하루 단백질 섭취량이 부족할때, 중장년층의 건강관리, 골프, 등산 등 운동 후 단백질 보충이 필요할 때 식단과 함께 섭취하면 도움이 된다. 국내산 5곡을 부원료로 사용해 프로틴 파우더 특유의 맛과 향취 대신 고소한 맛을 낸다.
◆공영라방 ‘극딜데이’ 일일매출 1.7억 달성
공영홈쇼핑의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인 ‘공영라방’에서 처음 선보인 ‘극딜데이’ 특집의 일일 총 주문액이 1억7000만원을 달성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이는 3월 평균 일 매출에 비해 8배 가량 증가한 수치다. 단 하루 동안 8시간 연속 라방을 진행하고 10% 쿠폰, 10% 적립금, 구매인증 이벤트까지 풍성한 혜택에 소비자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날 5시에 진행된 ‘강원한우’ 라방은 공영라방, OK캐시백 오라방,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동시 송출을 통해 10만뷰를 달성하며 실시간 네이버쇼핑라이브 2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공영홈쇼핑은 ‘극딜데이’의 성공에 힘입어 향후에도 민간 플랫폼 연계송출, 숏폼을 활용한 콘텐츠 커머스 등 다양한 시도를 통해 판로 고도화를 이어갈 예정이다.
◆홈앤쇼핑, 청년창업육성 프로그램 참여기업 모집
홈앤쇼핑은 경기 침체 장기화로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스타트업·중소기업의 부담을 줄이고 실질적인 판로역량 강화를 위해 ‘청년창업가협회’와 ‘청년창업기업 육성 우수상품 발굴 및 판로지원 사업’을 진행한다.
성장 역량을 갖춘 스타트업 중소기업을 발굴, 판로 및 스케일업을 지원하고 본 사업을 통해 발굴된 전체기업을 △홈앤쇼핑몰 입점 △방송용 영상 제작 지원 △ TV홈쇼핑 편성 및 판매 등 인큐베이팅을 도울 계획이다. 오는 30일까지 이메일 로 접수가능하며 만 39세 이하 청년 기업가 또는 창업 7년 이내 스타트업이 대상이다.
◆도미노피자, ‘슈퍼마리오 무비 에디션’ 출시
도미노피자가 오는 26일 개봉하는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와 컬래버한 피자 3종과 사이드디시 2종을 21일 출시했다. 도미노피자의 이번 신메뉴는 ‘슈퍼 디럭스 히어로 피자’, ‘불고기 체다 스타라이트 피자’, ‘리코타 페퍼로니 킹덤 피자’로 도미노피자의 다양한 도(Dough)와 할인 프로모션을 적용하여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체다치즈, 핫 윙의 감칠맛을 즐길 수 있는 ‘체다치즈 치킨’, 아보카도와 크림소스, 베이컨으로 짭짤한 맛을 살린 ‘아보카도 크림 파스타’도 함께 선보였다. 도미노피자는 신제품 피자를 구매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영화관람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고 한정판 피자 박스도 출시하는 등 다양한 활동도 진행한다.
◆피자헛, 4월 주말에 프리미엄 피자 할인
한국피자헛이 4월 한 달간 모든 프리미엄 피자를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피자헛 온라인을 통해 프리미엄 피자 주문 시 자동 적용되며 방문 포장 주문 고객은 40%, 배달 주문 고객에게는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타 쿠폰 및 제휴 할인과 중복 사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엣지 변경 시 금액이 추가된다.
해당 프로모션은 이번주 출시돼 뜨거운 인기를 끌고 있는 ‘프리미엄 베스트 하프앤하프’ 2종에도 적용된다. 신메뉴 2종은 △립스테이크&쉬림프 △토핑킹&수퍼슈프림 구성으로 피자헛의 베스트 프리미엄 메뉴를 최적의 조합으로 한 데 담아 낸 것이 특징이다.
◆퍼시스그룹, 생태계 교란 식물 퇴치 활동 진행
퍼시스그룹이 지구의 날(4월 22일)을 기념해 지난 19일 서울 송파구 탄천에서 생태계 교란 식물 퇴치 활동을 진행했다. 퍼시스그룹과 송파구 자원봉사센터가 함께 한 이번 행사에는 총 50여명의 관계자가 참여했다. 이날 관계자들은 단풍잎돼지풀, 환삼덩굴 등 생태계 교란 식물 제거 활동을 펼쳤다.
생태계 교란 식물은 먹이사슬 균형을 파괴해 생물 다양성을 감소시킬 우려가 있고, 호흡기 질환 등을 일으킬 수 있다. 탄천이 생태경관보전지역으로 지정돼 있는 만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