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롯데百, 가정의 달 맞아 대규모 '포켓몬 축제' 펼친다

글로벌이코노믹

유통경제

공유
0

롯데百, 가정의 달 맞아 대규모 '포켓몬 축제' 펼친다

롯데百 잠실점·롯데월드몰 월드파크서 초대형 이벤트…1000평 규모 갤러리부터 팝업까지

사진=롯데백화점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은 가정의 달을 맞아 이달 28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포켓몬 스프링 페스타 2023’을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대규모 포켓몬 축제로, ‘포켓몬의 모든 경험을 한 곳에’라는 콘셉트로 준비했다. 1000평 규모의 잔디광장에 조성되는 TV 애니메이션 갤러리와 ‘피카츄와 함께하는 퍼레이드’, 팝업스토어 그리고 각종 체험 콘텐츠까지 포켓몬과 관련된 모든 것들을 한곳에서 만나 볼 수 있다.
‘포켓몬 스프링 페스타 2023’에서는 지난 25년간 절찬리에 방영된 포켓몬스터의 ‘애니메이션 콘셉트 갤러리’를 1000평에 달하는 월드파크에서 국내 최대 규모로 선보인다. 주말인 5월 5일부터 7일까지는 축제의 분위기를 한층 더해줄 ‘피카츄와 함께하는 퍼레이드’가 진행된다. 이번 퍼레이드에서는 실제로 탑승할 수 있는 '키즈 트레인’을 운영해 축제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야외 월드파크의 체험 콘텐츠 외에도 롯데월드몰에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월드몰 ‘아트리움’에서는 어린이날을 맞아 놀이동산을 콘셉트로 ‘포켓몬 팝업 스토어’를 준비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포켓몬 fit 봉제인형’을 비롯한 300종류 이상의 포켓몬 인기 상품을 준비했으며, 구매 고객 대상으로 선착순 증정품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롯데월드몰 5층 아이코닉 브릿지에서는 전 세계 포켓몬 팬들이 열광하는 ‘포켓몬 카드 게임’을 활용한 ‘포켓몬 카드 갤러리’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이번 전시는 실물 카드를 활용한 전시물을 통해 포켓몬 팬들에게 새로운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Nintendo Switch(닌텐도 스위치)’의 게임 ‘포켓몬스터 스칼렛·바이올렛 체험 이벤트’와 포켓몬 카드 게임을 배울 수 있는 ‘처음 배우는 교실’, 그리고 인기 아케이드 게임 ‘포켓몬가오레’ 등 월드몰 곳곳에서 다채로운 체험 공간을 설치했으며, 행사 장소를 거점으로 ‘스탬프 랠리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전 세계 누적 다운로드 수 10억건을 돌파한 인기 모바일 게임 ‘Pokémon GO(포켓몬 고)’ 특별 이벤트도 롯데백화점 잠실점과 롯데월드몰 월드파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오로지 ‘포켓몬 페스타’ 현장에서만 참여할 수 있는 한정 이벤트로 ‘Pokémon GO”내에서 ‘파티모자를 쓴 피카츄’도 획득할 수 있다.

김지현 롯데백화점 마케팅 & 커뮤니케이션 부문장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글로벌 인기 브랜드인 포켓몬과 함께,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 기획에 심혈을 기울였다”며, “이번 행사가 코로나19로 움츠러들었던 고객들에게 소풍과도 같은 즐거운 추억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