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그라운드시소와 전시회 예매 서비스 론칭
편의점 GS25는 16일부터 ‘그라운드시소’와 전시회 예매 서비스를 시작한다. 그라운드시소는 전시기획제작사 미디어앤아트의 전시 브랜드로 현재 서울 서촌, 성수, 명동에서 공간을 운영하고 있다. ‘요시고 사진전’을 비롯해 ‘우연히 웨스앤더슨’, ‘어노니머스 프로젝트’ 등 유명 전시회를 잇달아 선보인 바 있다. GS25는 기존 온라인 중심 예매 서비스를 오프라인 채널로 확장하고, 검색 및 예매 사이트의 회원가입 등 번거로운 절차 없이 간편하게 예매할 수 있도록 이번 협업을 추진하게 됐다.
이번 GS25에서 예매 가능한 전시회는 그라운드시소 서촌에서 진행 중인 ‘어노니머스 프로젝트’, 성수에서 진행 중인 ‘나탈리 카르푸셴코 사진전’, 그리고 서촌의 차기 전시 ‘문도 멘도 : 판타스틱 시티 라이프’까지 총 3종이다. 전시 예매를 희망 고객은 점포 근무자에게 예매 의사를 밝힌 후 결제하면 된다. GS25와 그라운드시소는 편의점 채널로 예매한 고객 선착순 100명에게 엽서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GS25는 앞으로도 문화·예술을 접목한 차별화된 활동과 상품들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홈플러스 “대구시 전통시장 위해 팔 걷었다”
홈플러스가 지난 11일 ‘전통시장 화재 예방을 위한 소화기 전달식’을 진행했다. 전달식은 안전한 전통시장 만들기의 일환으로 마련됐고, 대구 서구 신평리시장에서 이뤄졌다. 대구시와 대구상인연합회도 대형마트·지역사회 상생 활동에 힘을 보탰다. 행사에 앞서 대구소방서는 전통시장 상인들을 대상으로 소화기 사용법과 화재 안전에 관한 교육을 실시했다.
◆현대홈쇼핑, 소상공인·중기와 함께 '동행축제' 행사
현대홈쇼핑은 오는 28일까지 공식 온라인몰 현대H몰과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쇼라에서 '동행축제'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동행축제'는 2020년부터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덜어주고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매출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2020년부터 진행 중인 행사다. 현대홈쇼핑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2년 연속 참여하며, 현재까지 동행축제를 통해 할인 등 혜택을 받은 누적 고객은 37만명에 달한다.
올해 행사에서는 현대H몰을 통해 스테비아 방울토마토, 대용량 물티슈 등을 최대 29%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쇼라에서는 육류, 세제와 샴푸 등 생활용품 카테고리의 라이브 방송을 진행해 소상공인 판로 개척을 지원한다. 쇼라 대표 상품으로는 23일 오후 2시 방송되는 영주 한우 등심과 간장꽃게장이 있다. 현대홈쇼핑은 행사기간 고객 1인당 최대 17% 할인 쿠폰(최대 3만원)을 기본으로 지급하고, 최대 7% 카드할인 혜택을 추가 제공한다.
◆롯데온, 오는 28일까지 ‘2023 동행축제’ 참여
롯데온은 오는 28일까지 열리는 동행축제에 참가해 특별 기획전을 진행한다. 동행축제는 중소기업·소상공인의 우수 상품을 소개하는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행사다. 올해 동행축제는 5월과 9월, 12월 총 3회에 걸쳐 열릴 예정이다. 롯데온은 동행축제 특별 기획에서 신선식품, 리빙, 패션, 가전 등 4000개가 넘는 우수 상품을 선보인다. 이 기간 롯데온은 판매 촉진을 위해 최대 20%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대표 상품은 영주마실푸드엔헬스의 ‘스테비아 대추방울토마토’, 80년 전통 가업을 이어온 ‘최씨네 참기름(350ml)’, 우리쌀로 만든 ‘낭만부부 모짜렐라 치즈가래떡(550g)’ 등이다. 더불어 롯데온은 중소상공인에게 동행축제 참여를 독려하고자 대한민국농수산의 사례를 동영상으로 제작해 배포했다. 대한민국농수산은 온라인에서 농수산물을 판매하는 입점 업체로 작년 동행축제에서 2주 동안 월 평균 매출을 초과 달성했다.
◆컬리, ‘뷰티컬리 페스타’ 진행…최대 75% 할인
컬리는 최대 규모의 혜택을 제공하는 ‘5월 뷰티컬리 페스타’를 개최한다. 오는 22일까지 진행되는 기획전에서는 럭셔리 뷰티부터 스킨케어, 메이크업, 클렌징 등 2800여개 뷰티 상품을 최대 75% 할인한다. 모든 고객에게 뷰티컬리 페스타 전용 10% 추가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페스타 기간 중 매일 오전 11시마다 선착순으로 1만원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카카오 페이로 6만원 이상 결제 시 2000원을 즉시 할인하는 혜택도 준비했다.
뷰티컬리 페스타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가상품을 엄선해 ‘페스타딜’로 선보인다. 피지오겔을 비롯해 AHC, 아로마티카 등은 물론 다양한 메이크업 제품을 특별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럭셔리 뷰티’ 코너에서는 시슬리, 크리니크, 에스티 로더, 라 메르, 랑콤, 설화수 등 300여개 브랜드를 한데 모았다. 이 기간 동안 로라 메르시에, 아워글래스, 정샘물 등을 구매할 경우 추가 증정품을 받을 수 있다. 각 카테고리 대표 인기상품을 비롯해 50% 이상 초특가, 1+1 찬스, 신상 특가 등도 함께 소개한다.
◆BAT, 환경 아이디어 공모전 통해 8000만원 투자
BAT로스만스가 환경 문제 개선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대학생 환경 아이디어 공모전(Eco League X BoM)’을 개최한다. ‘더 좋은 내일’을 구축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응모 받는 이번 공모전은 전국의 대학(원)생 및 5년 이내 기 졸업자를 대상으로 최대 4인까지 팀을 꾸려 참가할 수 있다. 청년 인재들의 아이디어가 실제 비즈니스로 이어질 수 있도록 모의 크라우드 펀딩을 실시, 이를 위한 멘토링·온오프라인 교육도 지원한다.
공모를 통해 선발된 10개 팀은 각각 활동 지원금을 제공받아 9월까지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최종성과발표와 심사를 거쳐 총 1000만원의 시상금을 받게 된다. 상위 3개 팀에게는 BAT 인턴쉽·GGP 지원시 서류 심사 면제 혜택도 제공한다. 이번 공모전은 BAT그룹의 글로벌 혁신 경진대회인 BoM(Battle of Minds)을 접목한다. 우승한 국내 3개 팀을 대상으로 동아시아 지역 라운드 진출권을 부여한다. 전세계 30여 개 팀과 경쟁하게 되며, 최종 우승시 한화 약 8000만원의 스타트업 투자금이 지원된다.
◆파리바게뜨, ‘2023 몽드 셀렉션’ 2년 연속 금상 수상
파리바게뜨의 대표 선물 제품 4종이 세계적인 권위의 국제 품질 평가기관인 ‘2023 몽드 셀렉션(Monde Selection)’에서 우수한 맛과 외관을 인정받아 2년 연속 금상을 수상했다. ‘몽드 셀렉션’은 유럽 벨기에에서 창립된 60년 역사의 국제 품질 평가기관으로, 80여 명의 전문 평가단이 제품의 맛, 향, 식감, 패키지 등 25가지 이상의 기준으로 품질을 평가해 시상한다.
올해 수상 제품은 △99.9% 동판에 구워 속까지 촉촉한 빵 사이에 앙금을 넣은 ‘만월빵’ △쿠키 사이에 제주 특산물인 우도 땅콩과 버터, 캐러멜 등을 담은 ‘제주마음샌드’ △가평 특산물인 잣과 버터, 카라멜 등으로 맛을 낸 ‘가평맛남샌드’ 등 2년 연속 수상 제품과 신규 수상작인 △‘명가명품 우리벌꿀 카스테라’까지 총 4종이다. 수상제품 모두 대표 선물 세트로 자리매김했으며 우수한 맛과 품질로 호평을 받았다.
◆bhc그룹 해바라기 봉사단, 수질보전활동에 구슬땀
bhc그룹은 해바라기 봉사단 7기 1조가 지난 14일 서울 동대문구에 위치한 동대문 그린환경운동 본부를 찾아 지방하천인 정릉천 수질보전활동과 하천 가꾸기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이날 봉사단원들은 동대문 그린환경운동 본부에서 수질보전 교육을 이수한 후 정릉천 수변 일대를 다니면서 환경 정화활동을 펼쳤다. 봉사활동은 각종 쓰레기 수거를 시작으로 정릉천의 수질 보전에 대한 홍보활동을 펼치면서 봉사활동을 마무리했다.
◆굽네, 르세라핌 팬 사인회 응모 이벤트
지앤푸드가 운영하는 굽네가 자사 모델 르세라핌과 함께하는 ‘르세라핌 인 시카고 프로모션’ 팬 사인회 응모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신제품 ‘블랙 트러플 스테이크 시카고 피자’ 캠페인 ‘르세라핌 인 시카고’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르세라핌이 굽네 브랜드 모델로서 소비자를 만나는 첫 공식 행사로, 친필 사인 및 소통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르세라핌 팬 사인회’ 이벤트 응모는 굽네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제품 ‘블랙 트러플 스테이크 시카고 피자’가 포함된 이벤트 메뉴를 주문한 뒤, 팬 사인회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선발된 당첨자에게는 르세라핌 프라이빗 팬 사인회 초청권(20명)을 비롯해 굽네 1년 이용권(1명), 고추바사삭 1개월 이용권(5명), 시카고 피자 신제품 이용권(60명)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 기간은 오는 28일까지다.
◆일룸, 유러피안 감성 침실 시리즈 ‘론다’ 신제품 출시
퍼시스그룹의 생활 가구 전문 브랜드 일룸이 유러피안 감성의 호텔 침실 시리즈 ‘론다’를 출시한다. 유러피안 감성의 일룸 론다 시리즈는 간결하고 모던한 디자인의 볼륨감 있는 쿠션형 침대 프레임이 특징이다. 일룸 론다 시리즈는 침대와 패널에 패브릭 소재가 적용됐는데, 패브릭 소재는 이지클린 기능이 있는 폴라리스 기능성 원단을 적용했다. 또 유럽 오코텍스(OEKO-TEX) 인증을 받아 피부 자극 걱정을 줄였다. 컬러는 밝은 뉴트럴 그레이다.
침대 헤드보드에는 바 형태의 LED 무드등과 USB 포트가 내장됐다. 무드등의 경우 헤드보드에서 패널까지 이어지는 조명 라인이 분위기를 더하며 3단계 밝기 조절과 30분 취침 타이머 기능도 갖추고 있다. 침대 옆 패널은 일반형과 선반형 두 가지 옵션 중 선택할 수 있다. 론다 시리즈는 슈퍼싱글(SS)부터 킹(K)까지 다양한 사이즈로 출시돼 1인 가구부터 부부까지 사용할 수 있다. 패널의 위치에 따라 트윈형 침대로도 구성 가능하다.
◆SPC 에그슬럿, 美 핫 소스 브랜드와 ‘트러프 치킨버거’ 출시
SPC 계열사 SPC삼립이 운영하는 ‘에그슬럿(Eggslut)’이 미국 핫 소스 브랜드 ‘트러프(Truff)’와 협업해 신메뉴 ‘트러프® 치킨버거’를 출시한다. 트러프는 미국 내 식품 브랜드뿐만 아니라 힙합 아티스트이자 주얼리 디자이너인 ‘벤 볼러 (Ben Balller)’, 영화 ‘슈퍼마리오’ 등과 작업해 영역을 가리지 않는 이색 협업으로 유명하다.
에그슬럿은 블랙 트러플(송로버섯)으로 만든 '트러프 핫소스'를 활용해 ‘트러프® 치킨버거’ 를 선보인다. ‘트러프® 치킨버거’는 동물복지달걀에 블랙 트러플, 칠리 페퍼로 만든 트러프 핫소스에 프라이드 치킨의 조화가 특징이다. 이외에도, 에그슬럿 대표 메뉴 2종과 트러프의 ‘미니 트러프 핫소스’로 구성된 세트 메뉴 2종을 출시한다. 에그슬럿은 신제품 출시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피포인트 앱 구입시 음료 무료 증정 혜택을 제공하고, 배달의민족 앱에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버거킹, ‘콰트로 맥시멈’ 론칭 첫 주 예상 판매량 150% 달성
프리미엄 햄버거 브랜드 버거킹이 지난달 선보인 신제품 ‘콰트로 맥시멈(…이하 생략)’ 2종이 런칭 첫 주 예상 판매량의 150%를 돌파하고, 출시 이벤트 진행 2주 만에 8만 명이 넘는 고객들의 참여도를 기록했다. 버거킹은 지난달 24일 ‘콰트로 맥시멈 미트 포커스드 어메이징 얼티밋 그릴드 패티 오브 더 비기스트 포 슈퍼 미트 프릭’ 2종을 출시했다.
100% 순 쇠고기 패티 3개 혹은 4개가 네 가지 치즈를 만나 고기와 치즈의 밸런스를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버거킹은 식음료 트렌드를 선도하는 새로운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소비자 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 신제품은 브랜드 시그니처인 직화 패티의 풍부한 육즙이 강조되는 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했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