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에 초점을 두고 한정 수량으로 기획한 ‘미국산 소 알꼬리 찜용(900g/냉동)’을 엘포인트(L.POINT) 회원에게 6월 한 달간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슈퍼엘리뇨의 영향으로 역대급 더위가 예고된 올여름에 맞춰 보신용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했다. 또한 ‘만능 대패 소고기(500g/냉동/호주산)’는 7일까지 1+1 행사를 진행한다.
‘1+등급 한우 전품목’과 ‘마블나인 인기 구이류’도 엘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 40% 할인 판매한다. 직경매를 통해 중간 유통 단계를 축소함으로써 합리적인 가격의 한우를 준비했다. 롯데마트 한우 MD는 매주 충북 음성과 경기 부천에 위치한 축산물 공판장의 한우 경매에 참여해 약 800마리 소를 직접 눈으로 보고 엄선한 우수한 품질의 한우를 구매하고 있다. 대표 상품으로 ‘1+등급 한우 국거리·불고기’, ‘마블나인 한우 등심’이다.
이외에도 연휴 기간 가족들과 함께 즐기기 좋은 ‘활 대게’를 행사 카드로 결제 시 50% 할인힌다. 3일과 4일엔 봉지라면 전품목 2+1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브랜드와 관계 없이 교차구매가 가능하며 행사 카드로 결제 시 프로모션이 적용된다.
문성모 롯데마트 축산팀 MD(상품기획자)는 “올 여름은 역대급 무더위와 긴 장마가 예고되어 보양식의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해 3월부터 반값 미국산 소꼬리 찜 상품을 준비했다”며 “이번 육육데이 행사를 통해 수입육부터 한우, 돼지고기까지 다양한 육류를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했으니 고기만큼은 부담 없이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