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스노우포인트’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쇼핑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혜택을 주되, 6개월 간의 구매 누적 금액에 따라 포인트 적립률을 차등 지급해 ‘단골고객’에게 더 큰 포인트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예시로 지난달 구매액이 20만원 이상인 MVG 등급 고객은 건 당 7만원 이상 구매 시 구매 금액의 7%가 적립돼 가장 높은 포인트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에 따라 매달 60만원씩 장을 보는 MVG 고객의 경우엔 연 최대 50만4000 포인트가 적립 가능하다.
롯데마트는 7월에는 ‘스노우포인트’ 신규가입자 대상으로 릴레이 쿠폰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신규가입 고객에게 매월 1장씩 5000원 쿠폰을 제공하고, 쿠폰 사용 시 다음 달 쿠폰이 추가로 발급되는 릴레이 형식으로 3개월간 총 1만5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기존 고객들에게는 추천인 혜택을 준비했다. 추천인 링크를 통해 신규 고객이 가입 시 1000 포인트씩 제공하고, 가입한 신규 고객이 릴레이 쿠폰 이벤트 3회에 모두 참여 시, 추천인에게 3000 포인트를 추가 제공할 예정이다.
이슬아 롯데마트 개인화마케팅팀 담당자는 “즉각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스노우포인트’의 실질적인 혜택에 만족하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스노우포인트’를 통해 고객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는 것은 물론 이를 바탕으로 서비스 개선 및 차별화된 혜택,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