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동원홈푸드, 식자재 유통 디지털화 위한 MOU 체결 外

글로벌이코노믹

유통경제

공유
0

[유통산책] 동원홈푸드, 식자재 유통 디지털화 위한 MOU 체결 外

◆동원홈푸드, 식자재 유통 디지털화 위한 MOU 체결

지난 22일 서울 서초구 동원그룹 본사에서 정문목 동원홈푸드 대표(왼쪽)와 이원석 딜리버리랩 대표(오른쪽)가 업무 협약식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원홈푸드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22일 서울 서초구 동원그룹 본사에서 정문목 동원홈푸드 대표(왼쪽)와 이원석 딜리버리랩 대표(오른쪽)가 업무 협약식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원홈푸드
동원홈푸드가 식자재 통합 유통 플랫폼 ‘오더히어로’를 운영하는 ‘딜리버리랩’과 식자재 유통 디지털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오프라인 중심의 식자재 유통 방식을 개선하고 구매부터 배송에 이르는 전 과정을 플랫폼화하는 등 식자재 유통 시장의 디지털화를 촉진하기 위해 이뤄졌다. 이번 협약으로 동원홈푸드는 전국 7000여개 고객을 보유한 ‘오더히어로’에 식자재를 공급한다. ‘오더히어로’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유통사의 식자재 가격을 실시간으로 비교할 수 있는 플랫폼 경쟁력을 갖추게 됐다. 양사는 식자재 유통 전산 시스템 구축 등 추가적인 사업 협력 기회도 모색해나갈 계획이다.

◆hy, 수면 기능성 음료 ‘수면케어 쉼’ 출시​

수면 기능성 음료 ‘수면케어 쉼’. 사진=hy
수면 기능성 음료 ‘수면케어 쉼’. 사진=hy
hy가 기능성 음료 ‘수면케어 쉼’을 출시한다. 신제품은 6개월 만에 1700만병이 판매된 ‘스트레스케어 쉼’의 후속 제품이다. hy는 ‘쉼’ 라인업을 2종으로 확대하고 수면 기능성 음료 시장에 진출한다. 핵심 원료는 특허 프로바이오틱스와 ‘아쉬아간다 추출물(Shoden®)’이다. 복합 기능성 제품으로 장 건강과 수면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hy의 액상 기술을 적용해 흡수가 빠르다. 아쉬아간다 추출물은 수면 후 개운한 정도의 척도인 ‘회복성 수면 점수’와 ‘심리적, 육체적 삶의 질 척도’ 개선이 입증된 소재로, 1일 권장량 120mg을 100% 함유했다. 또 hy 특허 프로바이오틱스 5종을 넣어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캐모마일 추출물, 테아닌, GABA, 아연도 부원료로 담았다. 여기에 피치, 체리블라썸, 로즈힙, 자몽 등 쾌적한 수면 환경과 잘 어울리는 향을 더했다.

◆하이트진로, ‘2023 송도맥주축제’ 메인 후원사로 참여

2023 송도맥주축제 포스터. 사진=하이트진로
2023 송도맥주축제 포스터.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오는 25일부터 9일간 인천 송도달빛축제공원에서 열리는 ‘2023 송도맥주축제’에 메인 후원사로 참여한다. 올해 13회째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먹거리, 볼거리 가득한 문화축제 형식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하이트진로는 축제기간 동안 인기 맥주 9종의 브랜드 부스에서 ‘켈리’와 ‘테라’를 비롯해 ‘1664 블랑 및 로제’, ‘파울라너 바이스비어, 뮌헨 라거 및 둔켈’, ‘기린 이치방’과 ‘싱하’ 등을 선보인다. 맥주 외에도 사이다(사과 발효주)인 ‘써머스비’와 ‘망고링고’, 스카치 위스키 ‘커티삭’ 하이볼, 그리고 ‘일품진로’를 활용한 하이볼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하이트진로는 포토존, 소맥자격증 발급 이벤트, 켈리네컷 스티커 사진 찍기, 그리고 타투 스티커존 등 다양한 브랜드 홍보부스도 운영한다.


김성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jkim9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