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로 이마트24가 지난해 월별 컵라면 매출 지수를 살펴본 결과, 무더위가 한풀 꺾이는 9월부터 100대 지수를 기록하며 연평균 이상 매출을 기록하다가 10~12월까지는 110~120대의 지수를 기록하며 컵라면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이마트24가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전년 대비 컵라면 매출을 분석한 결과, 한 가지 스프로 대중적인 국물 맛을 구현한 일반적인 컵라면은 19% 증가한 반면 마라, 미역, 양송이, 새우 등 다양한 원재료를 사용한 프리미엄 컵라면은 57%로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따.
전국 이마트24 매장에서 만나 볼 수 있는 ‘아임e 진한 돈사골 새우라면’은 돈사골과 새우로 메뉴를 차별화했으며, 된장과 진한 돈사골 육수를 베이스로 새우와 홍합 등 각종 해산물을 함유했다. 뿐만 아니라 라면스프 3종에만 총 30가지 이상의 원물을 사용해 마치 라멘 전문점과 같은 맛을 구현했다.
특히 새우라면 특유의 풍미를 높이기 위해 동결 건조한 새우와 홍합볼 후레이크, 유부튀김, 대파 등을 건더기로 넣었으며, 야채풍미액과 감자전분 등을 첨가한 면으로 꼬들꼬들한 면발의 식감을 강조했다.
이마트24는 상품 출시를 기념해 이달까지 ‘1+1’ 덤 증정 행사를 진행하고, 내달 한 달간 2+1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은보라 이마트24 면식품 MD는 “최근 프리미엄 컵라면에 대한 인기가 나날이 높아짐에 따라 이마트24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아임e 진한 돈사골 새우라면’ 또한 서늘한 날씨에 컵라면을 찾는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최신 트렌드를 면밀히 살펴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색다른 상품들을 지속 선보임으로써 맛집 플랫폼으로서의 명성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