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샘물, ‘브리지톡’ 누적 판매 330만병 돌파
풀무원 계열의 풀무원샘물이 ‘브리지톡’의 제품 판매량이 누적 330만병을 돌파하며 탄산음료 시장에서 존재감을 키워가고 있다. 지난 2022년 7월 출시한 ‘브리지톡’은 깔끔한 맛과 특유의 톡 쏘는 탄산이 강렬한 푸드 페어링 전문 탄산수이다. 천연 향료만을 사용한 제로 칼로리로 플레인과 자몽, 라임 총 3가지의 플레이버(풍미)를 보유하고 있다.
활용도를 높이는 라인업 확대를 기반으로 풀무원샘물 ‘브리지톡’은 출시 이후 지난 9월까지의 누적 판매량 330만 병을 넘어서는 등 단기간 내 굳건한 입지를 다지며 탄산음료 시장에서의 존재감을 확고히 만들어 나가고 있다는 평이다.
◇아모레퍼시픽, 한글날 기념 ‘아리따’ 글꼴 전시
아모레퍼시픽이 한글날을 기념해 글꼴 ‘아리따’에 관한 전시를 진행한다. ‘세상을 아름답게 하는 목소리, 아리따’를 주제로 선보이는 이번 전시는 10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아모레 성수’에서 진행된다.
‘아리따’는 아모레퍼시픽이 2004년부터 개발을 시작해 2006년 대중에게 첫 선을 보인 글꼴로 기업이 추구하는 건강한 아름다움을 표현했다. 한글 글꼴인 ‘아리따 돋움’, ‘아리따 부리’와 더불어 2012년 영문 글꼴 ‘아리따 산스’, 2017년 중문 글꼴 ‘아리따 흑체’를 선보였다. 개별 글꼴이 완성될때마다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기업 홈페이지에 공개해왔으며, 폰트의 우수성과 심미성을 인정받아 대중적으로 사용되며 아모레퍼시픽이 추구하는 문화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남양유업, ‘임산부의 날’ 맞아 임신육아교실 서울 투어 개최
남양유업이 ‘임산부의 날(10월 10일)’을 맞이해 임신육아교실 서울 투어를 개최한다.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에 따라 지난 4월 대면 행사를 재개하며 서울, 수원, 인천, 대전, 대구, 부산, 광주, 울산 등 전국을 돌며 여러 예비맘과 육아맘을 만나고 있는 남양유업 임신육아교실은 12일 동작구, 31일 강동구에서 새로워진 강연과 풍성해진 경품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서울 동작구 CTS아트홀에서 진행되는 1차 행사는 국내 1세대 여성학자이자 교육멘토로 활동 중인 박혜란 작가가 출연해 ‘엄마가 행복해야, 아이가 행복하다‘라는 주제로, 강동구 현대백화점 천호점 문화홀에서 펼쳐지는 2차 행사는 엄마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육아 정보 유튜버 ‘베싸TV’가 출연해 ‘세상에서 가장 가치 있는 일, 육아 ‘라는 주제로 각각 강연을 펼친다.
조용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ycch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