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레쥬르, 업그레이드된 콜드브루 2종 선보인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콜드브루를 리뉴얼하며 커피 메뉴 경쟁력을 강화한다. 뚜레쥬르는 유명 카페 카멜커피와 협업 출시한 콜드브루 제품 인기에 힘입어, 최근 업그레이드된 콜드브루 2종을 선보였다. ‘뚜레쥬르 카멜 콜드브루(원액)’은 출시 이후 두 달간 매출이 기존 콜드브루 원액 제품의 매출과 비교해 전년 대비 70% 이상 늘어난 바 있다. 먼저 ‘그랑드카페 콜드브루’는 뚜레쥬르만의 전용 블렌딩 원두를 저온 고압 추출한 보틀 원액 타입의 커피다.
뚜레쥬르만의 커피 노하우로 브라질, 콜롬비아, 에티오피아 원두를 블렌딩 했다. 더불어 ‘그랑드카페 콜드브루 디카페인’도 출시해 소비자 선택권을 넓혔다. ‘그랑드카페’는 커피 본연의 향과 맛을 살려 빵과 잘 어울리는 뚜레쥬르만의 커피를 부르는 이름이다. 뚜레쥬르는 전문적인 커피 노하우를 토대로 지속적인 원두 품질 개선과 차별화를 시도 중이다. 이번 ‘그랑드카페 콜드브루’ 리뉴얼을 시작으로, 다양한 커피 라인업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윤홍근 BBQ 회장, 新인재경영 위해 하반기 공채 나섰다
직영점장·매니저 부문은 학력 무관이며 이를 제외한 분야는 4년제 대학 기졸업자 및 내년 2월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한다. 채용은 서류전형, 인공지능(AI) 역량검사를 통한 1차 면접, 2차 PT면접, 교육평가 과정을 거친 후 최종 합격자는 부서에 배치될 예정이다. 각 부문 별 자격조건 및 우대사항 등 자세한 정보와 지원방법은 BBQ 채용 사이트와 잡코리아, 사람인 등 채용 플랫폼에서 확인 가능하다. 외에도 BBQ는 다음주까지 영호남 지방 일대 대학을 대상으로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
◇푸드나무, 맛있닭 Fresh 소스 통 닭가슴살 주목
푸드나무는 냉장 닭가슴살 자체브랜드(PB)인 맛있닭 Fresh ‘소스 통 닭가슴살’이 국내산 통 닭가슴살로 육즙까지 꽉 잡아 국내 냉장 닭가슴살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고 밝혔다. 맛있닭 Fresh 소스 통 닭가슴살은 국내산 닭가슴살을 사용해 맛있닭의 특제소스로 만든 냉장 통 닭가슴살 제품이다.
맛은 ▲갈릭스테이크 ▲깐풍기 ▲레몬크림 ▲매콤바베큐 ▲매콤칠리맛 총 5가지가 있다. 단백질이 16~20g 들어있다. 기존 냉동 제품보다 해동시간을 줄이고 촉촉함은 더한 것이 특징이다. 최근 건강 중시 트렌드가 확산되며 닭가슴살을 더 맛있고 간편하게 즐기려는 소비자 요구가 커짐에 따라 맛있닭 Fresh 소스 통 닭가슴살 5종을 오는 25일까지 홈플러스 매장에서 증정 행사를 한다.
◇고물가에…이랜드킴스클럽 PB 우유, 매출 ‘껑충’
이랜드킴스클럽이 전체 PB 상품의 지난달 매출은 전년 대비 10% 가량 상승했다. 이는 고물가에 시중가 대비 최대 50% 낮은 가격인 PB에 관심이 쏠리며 나타난 현상이다. 이랜드 킴스클럽이 운영하는 PB 상품은 총 200여종으로, 식품부터 생필품까지 다양하다. 이달 들어 가장 큰 매출 상승률을 보이고 있는 상품은 우유다. 자체브랜드(PB) 우유인 ‘더 고소한 목장우유’의 10월 1~11일까지의 매출은 전년 대비 무려 3배 이상 상승했다.
10월부터 기존 브랜드(NB)의 우유 가격이 일제히 인상되며 PB우유를 찾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다. 60년 업력의 연세우유와 협업한 ‘더 고소한 목장우유’와 동원F&B의 프리미엄 유가공 브랜드 덴마크와 협업한 ‘소화가 잘되는 우유’는 킴스클럽에서 합리적 가격에 판매되고 있다. 이외에도 이랜드킴스클럽의 다른 PB 상품들도 인기다. ‘오프라이스 빅롤 화장지’는 올해 100만개가 판매됐으며, ‘오프라이스 생수’는 500만개가 판매됐다.
◇NS샵플러스, ‘쎄아 밴 전기 자동차’ 단독 론칭
NS홈쇼핑 티커머스 채널 NS샵플러스에서 15일 오후 8시40분 ‘쎄아(SE-A) 2밴 전기 자동차’를 단독 론칭 방송한다. ‘쎄아(SE-A) 2밴 전기자동차’는 지난 6월 출시된 최신 상품이다. 중국 최대 민영 자동차업체이자 스웨덴 볼보자동차의 모기업 ‘지리자동차’가 내놓은 전기 화물 밴이다. 국내에서는 ‘모빌리티 네트웍스’가 수입 판매하며, 직영 AS센터가 있다. ‘쎄아’는 길이 4855mm, 너비 1730mm, 높이 1985mm, 휠베이스 3100mm 크기로, 5.9제곱미터의 공간에 최대 1톤을 적재할 수 있다.
2인승 전기 밴 차량 중 유일하게 자동비상제동장치(AEBS)가 장착됐고, OTA(Over-The-Air, 원격 차량 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기술) 기반 상시 업그레이드 시스템도 갖췄다. 1회 충전 최대 주행거리는 184km다. 전기자동차 보조금, 지자체 보조금, 소상공인 지원금까지 받으면 서울은 정상가 대비 최대 반값에 구매 가능하다. NS샵플러스 단독 론칭 기념으로 방송 중 상담예약후 계약시 휴대용 완속 충전 케이블, 블랙박스 무상설치, 측면 썬팅 시공, 바닥코일매트 업그레이드까지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위메프, ‘헬시 라이프 마켓’ 운영…의료·건강용품 특가 판매
위메프가 14일부터 이틀간 ‘헬시 라이프 마켓’을 열고 의료·건강용품 780여 종을 할인 판매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헬시 라이프 마켓’은 위메프에서 매달 둘째 주 주말 전개하는 전문관으로, 시즌별 건강 관리에 필요한 주요 상품들 선정해 특가에 선보인다. 행사 기간 5% 할인 쿠폰을 지급하며, 기획전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11월 ‘헬시 라이프 마켓’에서 사용 가능한 10% 리워드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당뇨·혈압 등 만성질환 고객을 위한 관리·측정용품부터 미리 준비하는 방한 핫팩과 안마용품 등이 특가다. 위메프에서 최근 한 달(9월 1일~9월 30일)간 핫팩(663%), 종아리 마사지기(137%), 지팡이(57%) 검색량이 크게 늘며 환절기 건강 관리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점을 반영했다. 행사 주요 상품은 ▲풀리오 종아리 마사지기 ▲브라운 귀체온계 ▲라오메뜨 전설의패치 ▲지닥터에이 혈당기 세트 ▲듀오덤 엑스트라씬 ▲뜨겁데이 핫팩 등이다.
◇인터파크쇼핑 해외직구 강화, 매월 직구 특가 기획전
인터파크쇼핑이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 큐텐과 시너지를 통한 경쟁력 강화의 성과로 매월 둘째 주 주말마다 인기 직구 상품을 최저가로 만나볼 수 있는 ‘직구 특가 왔데이’를 진행한다. ‘직구 특가 왔데이’ 첫 행사는 오는 14일~15일까지며 직구 인기 상품을 최대 50% 할인쿠폰, 청구할인 최대 5%의 역대급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10월 행사에서는 토요일 5종, 일요일 5종의 상품이 각각 24시간 동안 최저가로 제공된다.
인터파크쇼핑의 ‘직구 특가 왔데이’는 가격 혜택은 기본이며 ‘큐레이션’과 ‘신뢰성’ 두 가지 경쟁력으로 소비자들을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먼저 가장 핫한 직구 상품을 선별해 기획전 기간 업계 최저가로 판매하며, 행사 품목은 타임 세일 방식으로 선보인다. 이번 달에는 ▲수입분유 ▲산리오 캐릭터 식기 ▲스너글 블루 스파클 섬유 유연제 ▲피지오겔 크림 ▲로이스 초콜릿 모음·감자칩 등을 만날 수 있고 판매가는 행사 당일 0시에 공개된다.
◇에이스침대, ‘눕데이’ 온라인 프로모션
에이스침대가 브랜드 창립 60주년을 맞아 ‘눕데이’ 온라인 프로모션을 오는 22일까지 진행한다. 행사 기간 중에는 구매 금액대에 따라 선물을 제공한다. 먼저, 1인용 침대 세트를 구매하는 경우 120만원 이상 구매 시 신세계 상품권 2만원권, 160만원 이상 구매 시 3만원권을 증정한다. 2인용 침대 세트를 구매하는 경우 250만원 미만이라면 SESA 베개 속통을, 250만원 이상을 구매했다면 SESA 차렵 이불 세트를 사은품으로 받을 수 있다.
프리미엄 침대와 사용하기 좋은 가전제품을 획득할 수 있는 경품 이벤트도 진행된다. 행사 기간 중 제품을 고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LG전자 스타일러(1명), △스탠바이미GO(1명), △다이슨 에어랩(1명), △신세계 상품권 5만원권(5명)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카드 결제 시 무이자 할부 혜택, 온라인 쇼핑몰 적립금 지급 등 다양한 추가 혜택이 준비돼 있다. 자세한 혜택 내용은 에이스침대 온라인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명소노시즌, 가을 맞아 호텔식 침구 판매 약 4배 증가
대명소노시즌의 홈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소노시즌은 지난 9월 호텔식 디자인의 기능성 침구 판매량이 전년 대비 약 4배인 298% 증가했다. 이는 큰 일교차와 함께 가을철 이사나 결혼, 인테리어 수요 등이 집중되고 있는 점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소노시즌은 항균성과 보온력, 복원력, 탈취 기능 등을 두루 갖춘 소노시즌의 기능성 신소재 ‘그래피놀’ 충전재와 식물성 오일 성분의 초고밀도 ‘리놀럭스’ 원단을 활용한 침구를 선보이고 있다.
FITI시험연구원의 엄격한 인증 기준을 통과한 것은 물론, 국내 침구류 최초로 독일 더마테스트의 최상위 ‘엑설런트(Excellent)’ 등급을 획득, 진드기나 알러지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가장 많은 관심을 얻는 제품은 ‘프리미엄 배딩’ 제품군이다. 30여 년간의 호텔·리조트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이 라인은 리놀럭스 원단에 도톰한 그래피놀 충전재를 넣은 이불 커버와 패드, 필로우 커버로 구성됐다. 소노시즌은 이달 말까지 전국 직영점과 백화점 매장에서 최대 50% 혜택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