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공차코리아, 겨울 스페셜 신메뉴 ‘뱅쇼 얼그레이’ 外

글로벌이코노믹

유통경제

공유
0

[유통산책] 공차코리아, 겨울 스페셜 신메뉴 ‘뱅쇼 얼그레이’ 外

◇공차코리아, 겨울 스페셜 신메뉴 ‘뱅쇼 얼그레이’


공차코리아, 겨울 스페셜 신메뉴 ‘뱅쇼 얼그레이’  /사진=공차코리아이미지 확대보기
공차코리아, 겨울 스페셜 신메뉴 ‘뱅쇼 얼그레이’ /사진=공차코리아

공차코리아가 겨울 스페셜 신메뉴로 ‘뱅쇼 얼그레이’를 출시하고 31일까지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신메뉴 할인 쿠폰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뱅쇼는 와인에 여러 과일과 계피를 비롯한 향신료를 넣고 끓여 만든 것으로 겨울철에 따뜻하게 즐기기 좋은 음료다.
신메뉴 ‘뱅쇼 얼그레이’는 겨울철 인기 음료인 ‘뱅쇼’를 공차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것으로, 공차 오리지널 티인 얼그레이와 블랙 사파이어 포도를 조합해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논알콜 음료다. 핫과 아이스 두 가지 형태로 출시됐다.

공차는 뱅쇼의 깊고 진한 맛을 구현하기 위해 고당도 블랙 사파이어 포도를 베이스로 선택했다. 여기에 4시간마다 직접 우려낸 향긋한 얼그레이 티와 달콤 쌉싸름한 자몽 시럽, 스파이시한 진저브레드 시럽을 최상의 비율로 조합해 달콤하면서도 깔끔하고 상큼한 맛을 함께 즐길 수 있다. 다채로운 토핑도 눈길을 끈다. 시나몬 스틱, 건조 청귤칩, 건조 라즈베리홀 등 토핑을 올려 화려한 비주얼을 자랑하며, 시나몬과 과일 향이 은은하게 뱅쇼에 녹아들어 깊은 풍미를 선사한다.

◇도드람김제FMC, 3년 연속 ‘2023 소비자가 뽑은 베스트 도축장’ 선정


오른쪽부터 도드람김제FMC 손범석 분사장, 농림축산식품부 하종수 농축산위생품질팀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도드람이미지 확대보기
오른쪽부터 도드람김제FMC 손범석 분사장, 농림축산식품부 하종수 농축산위생품질팀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도드람

도드람양돈협동조합의 도드람김제FMC가 지난 12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3 소비자가 뽑은 베스트 도축장 평가’ 시상식에서 포유류 부문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에 해당하는 ‘최우수상’과 한국소비자연맹 회장상인 ‘HACCP 증진상’을 동시 수상했다.

‘2023 소비자가 뽑은 베스트 도축장∙집유장’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연맹이 주관하는 조사평가로 3년간의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운용수준 평가와 소비자단체 주관의 현장 및 서류평가를 통해 선정된다. 김제FMC는 2021년부터 3년 연속 베스트 도축장에 선정되며 최고 수준의 위생 관리와 안전시설을 갖춘 선진 도축장임을 입증했다.

김제FMC는 축산 선진국의 첨단 기술을 도입하고 최신 자동화 설비를 구축해 축산물의 대량 생산을 위한 기틀을 마련했다. 로봇을 투입한 ‘원라인(One-line) 시스템’을 통해 작업자의 능률을 높이고 효율적인 재고관리가 가능해졌으며, HACCP인증과 포유류 도축장 최초 민간 거점소독시설 지정, 가축전염병 방역 강화 등을 통해 안전한 축산물 공급에 앞장서고 있다.

김제FMC는 2022년 국내 제 3호 포유류 ‘동물복지 도축장’ 인증을 받으며 ESG경영에도 힘쓰고 있다. 포그에어(fogair, 20마이크론 미만의 입자가 분사되도록 해주는 노즐) 장비를 장착한 계류장, 자동 돼지몰이 등의 장치를 통해 돼지의 스트레스를 최소화해 윤리적이고 지속가능한 축산업의 기준점을 제시하고 있다.

◇오뚜기, 윈터에디션 ‘타바스코 피자’ 2종 한정판 출시


오뚜기 타바스코피자2종  /사진=오뚜기이미지 확대보기
오뚜기 타바스코피자2종 /사진=오뚜기

오뚜기가 글로벌 핫소스 브랜드 타바스코와의 협업해 타바스코 소스를 베이스로 활용해 매콤새콤한 맛을 살린 윈터에디션 '타바스코 피자' 2종을 한정 출시했다. 1987년부터 타바스코를 공식 수입해 온 오뚜기 강점을 살린 컬래버레이션으로, 1868년 미국에서 탄생한 타바스코 소스는 고추와 소금, 식초 등 단 3가지 청정 재료만을 이용해 만들어진 소스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신제품 윈터에디션 타바스코 피자는 '페퍼로니 피자'와 '핫치킨 피자' 2종으로 구성되며, 피자 소스에 타바스코의 매콤새콤함을 더해 더욱 특별한 맛을 즐길 수 있다. 타바스코 소스가 가장 잘 어울리는 페퍼로니 피자는 짭쪼름한 페퍼로니와 스위트콘 등 토핑을 풍성하게 올렸으며, 핫치킨 피자는 매콤한 닭고기와 타바스코 소스의 조화가 일품으로 대파와 감자채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타바스코 피자는 내년 2월까지 한정 판매되며, 롯데마트, 홈플러스, 이마트 등 대형마트와 백화점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이랜드복지재단, ㈜닥터웰니스와 노인건강돌봄사업 MOU


이랜드복지재단이 지난 13일 주식회사 닥터웰니스와 노인건강돌봄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닥터웰니스 고진 대표, 이랜드복지재단 정영일 대표이사.  /사진=이랜드복지재단이미지 확대보기
이랜드복지재단이 지난 13일 주식회사 닥터웰니스와 노인건강돌봄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닥터웰니스 고진 대표, 이랜드복지재단 정영일 대표이사. /사진=이랜드복지재단

이랜드복지재단이 지난 13일 주식회사 닥터웰니스와 노인건강돌봄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이랜드복지재단 정영일 대표, 닥터웰니스 고진 대표, 굿라이프연구소 백두원 대표 등이 참석했다.이번 협약은 초고령 사회를 맞이하는 한국 사회의 노인 건강에 대한 공감을 높이고, 노인 건강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는데 양 기관의 협력체계 확립으로 사회 공익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을 통해 이랜드복지재단은 산하 노인복지관에 ▲다면적 노인평가기반의 노인건강돌봄사업 개발 ▲ 노인 맞춤형 건강프로그램에 대한 영양 및 학술적 자문 ▲노인 건강식 및 식이운동 솔루션 지식교류 등을 통해 지역사회 노인 건강프로그램의 전문성을 높이고 체계적인 노인건강증진사업을 닥터웰니스와 함께 전개한다.

◇대상㈜, ‘농업분야 에너지 효율화 민·관 협력사업’ MOU


13일 서울 영등포구 농업정책보험금융원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 (오른쪽부터)임정배 대상㈜ 대표이사, 김영문 한국동서발전㈜ 사장, 한훈 농림축산식품부 차관, 이병호 한국농어촌공사 사장, 안호근 한국농업기술진흥원 원장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상이미지 확대보기
13일 서울 영등포구 농업정책보험금융원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 (오른쪽부터)임정배 대상㈜ 대표이사, 김영문 한국동서발전㈜ 사장, 한훈 농림축산식품부 차관, 이병호 한국농어촌공사 사장, 안호근 한국농업기술진흥원 원장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상

대상㈜이 ‘농업분야 에너지 효율화 민·관 협력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대상㈜은 농림축산식품부, 한국동서발전㈜, 한국농어촌공사, 한국농업기술진흥원과 시설원예농가를 대상으로 고효율 냉난방시설(지열·공기열 등) 보급 활성화에 앞장서게 된다.

지난 13일 농업정책보험금융원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임정배 대상㈜ 대표이사를 비롯해 한훈 농림축산식품부 차관, 김영문 한국동서발전㈜ 사장 등이 참석해 시설원예분야 에너지 효율화 및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상호 협력을 다짐했다.


조용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ycch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