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롯데면세점, 소상공인 상생 프로젝트 ‘치어럽스’ 현판식 外

글로벌이코노믹

유통경제

공유
0

[유통산책] 롯데면세점, 소상공인 상생 프로젝트 ‘치어럽스’ 현판식 外

◇롯데면세점, 소상공인 상생 프로젝트 ‘치어럽스’ 현판식


지난 18일 롯데면세점이 소상공인 상생 협력 프로젝트인 ‘치어럽스’ 3기에 참여한 부산 지역 소상공인 가게 앞에서 현판식을 진행했다. 오지환 부산경제진흥원 산업육성지원단장(사진 왼쪽 첫 번째), 이종민 롯데면세점 부산점장(왼쪽 두 번째), 김학윤 부산광역시 소상공인지원과장(왼쪽 네 번째), 원성환 다다우동 소상공인 대표(오른쪽 첫 번째).  /사진=롯데면세점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18일 롯데면세점이 소상공인 상생 협력 프로젝트인 ‘치어럽스’ 3기에 참여한 부산 지역 소상공인 가게 앞에서 현판식을 진행했다. 오지환 부산경제진흥원 산업육성지원단장(사진 왼쪽 첫 번째), 이종민 롯데면세점 부산점장(왼쪽 두 번째), 김학윤 부산광역시 소상공인지원과장(왼쪽 네 번째), 원성환 다다우동 소상공인 대표(오른쪽 첫 번째). /사진=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이 소상공인 상생협력 프로젝트 ‘치어럽스(CHEERUPS)’ 3기 지원사업을 마무리하는 현판식을 진행했다. 지난 17일 오후 부산 남구에서 진행한 현판식에는 이종민 롯데면세점 부산점장, 김학윤 부산광역시 소상공인지원과장, 오지환 부산경제진흥원 산업육성단장과 함께 ‘치어럽스’ 3기를 대표해 ‘다다우동’의 원성환 소상공인 등 유관 기관 관계자가 참석했다.
‘치어럽스’ 프로젝트는 롯데면세점이 2018년부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돕고 골목상권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시작한 상생 활동이다. 그동안 서울 명동, 인천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관광지에 위치한 음식점을 선정해 마케팅 컨설팅 및 노후화된 시설과 집기 등을 교체하는 등 소상공인 가게의 리브랜딩을 지원했다. 올해는 부산광역시, 부산경제진흥원과 지난 7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부산 지역에서 10년 이상 점포를 운영하고 있는 소상공인 15곳을 선정해 약 5개월간 리뉴얼을 진행했다.

◇제주 돌하르방, 제주 한라수 생수병으로 재탄생


제주의 상징 돌하르방 생수병에 담긴 ‘제주 한라수’  /사진=제주 한라수이미지 확대보기
제주의 상징 돌하르방 생수병에 담긴 ‘제주 한라수’ /사진=제주 한라수
제주 한라수가 제주의 상징 '돌하르방’ 생수병을 국내 최초로 생수 부문에 디자인권 등록을 완료했다.

이번에 등록 완료한 ‘돌하르방’ 생수병 디자인권은 제품 사용의 편의성과 제주색(色)의 아이덴티티를 강조한 디자인으로, 고기능성 생수 시장 개척을 목적으로 개발했다.

◇롯데온, 아이소이 화장품과 여성용품 역대 최대 혜택


롯데온 아이소이X소이로움 메가위크  /사진=롯데온이미지 확대보기
롯데온 아이소이X소이로움 메가위크 /사진=롯데온

롯데온이 오는 24일까지 뷰티 브랜드 '아이소이'와 손잡고 '아이소이X소이로움 메가위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롯데온이 아이소이의 '민낯을 드러내자' 캠페인과 연계해 여성을 응원하는 의미를 담아 준비했으며, 아이소이 화장품 및 여성용품 등을 할인 및 적립, 라이브 방송 등 역대 최대 혜택으로 선보인다.

롯데온이 아이소이의 '민낯을 드러내자' 캠페인에 동참해 주체적인 삶을 살아가는 여성을 응원하는 목적으로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이번 메가위크' 행사에서는 아이소이 전상품을 역대 최대 혜택으로 준비했다.롯데온 단독 기획 상품 및 단독 혜택도 준비했다.

◇도드람, 우리카드와 김지한 선수 ‘헬시 복숭아 V-패키지’


3R Healthy THE복숭아 V-패키지  /사진=도드람이미지 확대보기
3R Healthy THE복숭아 V-패키지 /사진=도드람

도드람이 우리카드 WON 배구단 김지한 선수와 협업한 ‘Healthy(헬시) 복숭아 V-패키지’를 20일부터 100세트 한정 판매한다. 이번 V-패키지는 건강함을 콘셉트로 한 고단백 도드람 간편식 ‘단백소시지’ 오리지날, 깻잎, 치즈, 청양고추 맛 4종을 3세트씩 준비해 총 12팩을 제공한다.

김지한 선수의 친필 싸인 1장이 포함된 미공개 포토카드 3종과 V-패키지 한정 굿즈인 틴케이스가 포함돼 있다. 틴케이스 굿즈는 MZ세대 필수품인 포토카드 보관용 ‘탑로더’가 들어가는 크기로 보관에 용이하며, 김지한 선수 사진을 케이스 커버에 적용해 프로배구 팬들의 소장 욕구를 높였다.


조용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ycch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