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굽네, 美 텍사스 1호점 오픈…북미 시장 영토 확장 가속화 外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굽네, 美 텍사스 1호점 오픈…북미 시장 영토 확장 가속화 外

◇굽네, 美 텍사스 1호점 오픈…북미 시장 영토 확장 가속화


굽네 텍사스 1호점 매장  /사진=굽네이미지 확대보기
굽네 텍사스 1호점 매장 /사진=굽네

굽네가 미국 텍사스 1호점을 오픈했다. 굽네는 미국 LA 지역 진출에 이어 텍사스 권역까지 연착륙하며 적극적인 북미 시장 영토 확장에 나선다. 텍사스 1호점이 위치한 곳은 캐롤턴 h마트 상권으로, 인근에 한인 타운 상가가 위치해있어 한국 및 아시아 상품 및 식음료의 판매가 활발한 곳이다. 총 80석 면적 약 240㎡ 규모로, 오븐구이 특성을 고객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홀에서 주방 내부의 오븐이 잘 보이도록 오픈형 주방을 도입했다.

굽네는 상권 내 한인 소비자를 시작으로 최근 한류 열풍에 힘입어 K-치킨 선호도가 증가하고 있는 글로벌 소비자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주요 판매 메뉴로는 바삭한 식감과 은은하게 맴도는 매콤한 맛으로 출시 이후 10년간 국내에서도 꾸준히 인기를 얻어온 고추바사삭을 비롯해 소이갈릭 치킨, 양념치킨 등 호불호 없는 제품을 배치해 오픈과 동시에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트리플, 료칸 전용 카테고리 오픈…일본 여행 경쟁력 강화


트리플 료칸 전용 카테고리 오픈  /사진=트리플이미지 확대보기
트리플 료칸 전용 카테고리 오픈 /사진=트리플
인터파크트리플이 운영하는 초개인화 여행 플랫폼 트리플이 일본 여행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일본 대표 료칸·호텔 예약 플랫폼 ‘자란(JALAN)’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한다. 트리플은 ‘일본 료칸·온천’ 전용 카테고리를 새롭게 선보이고 자란이 보유한 일본 내 약 700여 개의 인기 료칸 및 온천 숙소 정보를 공유한다.

트리플 앱에서 유후인, 벳부, 노보리베츠 등 한국인들이 많이 찾는 온천 여행지별 숙소를 쉽게 탐색할 수 있고 실시간 예약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하다. 일본 여행 수요 선점을 위한 차별화된 혜택도 마련했다. 이달 말까지 총 10만원 상당의 해외 숙소 쿠폰을 발급하고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최대 3만원 중복 할인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해외 숙소 예약 시 1회에 한해 투어 및 티켓 최대 10만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동서식품, ‘카누 바리스타 페블’ 캡슐커피 머신 발매


‘카누 바리스타 페블’ 캡슐커피 머신  /사진=동서식품이미지 확대보기
‘카누 바리스타 페블’ 캡슐커피 머신 /사진=동서식품

동서식품이 신제품 캡슐커피 머신 ‘카누 바리스타 페블’을 발매한다. ‘카누 바리스타 페블’은 2023년 출시한 프리미엄 캡슐커피 브랜드 ‘카누 바리스타’의 신규 머신이다. 기존 머신 대비 콤팩트한 사이즈와 슬림한 디자인으로 좁은 공간에서도 활용도가 뛰어나며 집, 오피스 등 다양한 인테리어에 조화롭게 어울리는 것이 특징이다.

‘카누 바리스타 페블’의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2종이다. 신제품 발매를 통해 카누 바리스타는 기존의 카누 바리스타 어반, 카누 바리스타 브리즈 등 3가지 디자인의 캡슐커피 머신과 함께 라이트 로스트부터 다크 로스트, 디카페인, 싱글 오리진 등 총 11종의 전용 캡슐을 갖춰 소비자들의 다양한 커피 취향에 맞추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조용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ycch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