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소비자들은 블랙데이를 기존데로 짜장면을 먹거나 블랙에 맞는 ‘검정색’ 음식 아니면 ‘블랙’과 관련된 기업들의 다양한 마케팅 프로모션을 스마트하게 활용하려는 소비자들을 위한 다양한 즐길 거리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도미노피자는 블랙데이 당일인 오는 14일까지 온라인(홈페이지, 모바일, 웹, 어플)으로 블랙타이거 슈림프 피자가 포함된 하프앤하프 피자를 주문하는 고객에게 배달 주문 시 배달비 무료, 포장 주문 시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출시 이후 5년 만에 누적 판매량 1000만 판을 판매한 도미노피자의 대표적인 스테디셀러 메뉴로, 블랙타이거 새우의 압도적인 크기와 비주얼, 탱글하고 쫄깃한 식감을 자랑하며 함께 사용된 와규 크럼블의 풍미와 조화가 강점이다.
프리미엄 중식 다이닝 브랜드 도원스타일은 ‘블랙데이’인 14일부터 16일까지 상의와 하의, 신발, 액세서리 중 하나 이상의 검은색 복장을 갖춘 고객에게 △도원 짜장면 △도원 소고기 짜장면 △전복 소고기 짜장면 △트러플 스테이크 블랙누들 총 4종을 최대 50% 할인한다.
이와 함께 도원스타일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레스토랑에서 촬영한 드레스를 착장한 사진을 보내베스트 드레서로 선정된 고객에게는 도원스타일 모바일 금액권 10만 원권을 증정한다.
컬래버 제품에 관심이 많은 MZ세대 소비자들의 시선을 한번에 사로잡을 메뉴로 편의점 CU는 농심과 함께 블랙데이 간편식 6종으로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이번에 출시한 짜파게티 간편식 시리즈 6종은 볶은 춘장과 양파, 파 풍미유로 특유의 감칠맛을 그대로 담아내 중식 요리 전문점 못지않은 품질의 짜장으로 합리적 가격과 편리성 그리고 짜장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취향에 따라 선택해 즐길 수 있게 했다. 이외에도 갤러리아백화점 센터시티는 오는 14일까지 ‘블랙 갤러리아 데이’ 행사를 열어 풍성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업계 관계자는 “이제는 밸런타인과 화이트데이처럼 블랙데이도 색다르게 즐기는 소비자들이 많아지면서 관련 업계에서도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비롯한 제품 출시 등의 다양한 이벤트들이 펼쳐지고 있다”며 “소비자들 사이에서 보다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블랙데이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조용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ycch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