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지그재그, ‘직진배송’ 전용 캐리어 론칭

글로벌이코노믹

유통경제

공유
0

지그재그, ‘직진배송’ 전용 캐리어 론칭

지그재그가 주문 당일에 도착하는 ‘직진배송’ 전용 캐리어를 출시했다. / 사진=카카오스타일이미지 확대보기
지그재그가 주문 당일에 도착하는 ‘직진배송’ 전용 캐리어를 출시했다. / 사진=카카오스타일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가 주문 당일에 도착하는 ‘직진배송’ 전용 캐리어를 출시했다.

지그재그는 4월 들어(4.1~25) 캐리어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652% 급증하는 등 5월 징검다리 연휴와 여름휴가 등 여행 성수기 시즌을 앞두고 캐리어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4월 30일 밝혔다.
이에 ‘브라이튼몰’, ‘인포트’ 등 캐리어 전문 브랜드와 자사의 빠른 배송 서비스인 ‘직진배송’을 연계해 주문 당일 혹은 다음 날 빠르게 배송받을 수 있는 캐리어를 선보인다.

직진배송 캐리어는 전국 어디서나 오늘 주문 시 다음 날 도착한다. 수도권은 오후 2시 전에 주문하면 당일 밤 12시 전에, 밤 10시 전까지 주문 시 다음 날 아침 7시 전에 제품을 받을 수 있다.
직진배송 캐리어는 색상 옵션을 포함해 총 21종으로 종류가 다양하다. 수도권 지역 당일, 새벽 배송 가능한 캐리어는 핸디형(~14인치), 기내용(~20인치)이다. 화물용(~28인치)은 주문 다음 날 받을 수 있다.

직진배송 캐리어 출시를 기념해 5월 6일 정오까지 인기 제품을 지그재그 단독 최저가인 최대 75% 할인가에 판매한다. 해당 기간 매일 오후 8시에는 선착순 25% 쿠폰도 추가 지급한다.

대표적으로 ‘브라이튼 본드 20인치 캐리어(실버)’를 75% 할인한 5만8000원에 판매하며, ‘브라이튼 레븐 20인치 캐리어(아이보리)’도 66% 할인한 9만9000원에 선보인다. ‘인포트 엣지 20인치 캐리어(크림화이트)’는 72% 할인한 6만1900원에 판매 중이며 구매 시 레디 백도 증정한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여행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부피가 커 배송 난도가 있는 품목인 캐리어를 수도권은 당일, 전국에선 다음 날 받을 수 있는 물류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말했다.

이어 “패션, 뷰티, 나아가 리빙 분야에서도 자신의 스타일을 표현하고자 하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지그재그 라이프 전문관인 ‘직잭 라이프’에서 다양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과 빠른 배송으로 제공 중이며, 앞으로 상품 종류와 편의성을 더욱 늘려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수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imk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