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이 보건복지부 지원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 주최한 ‘글로벌 화장품 바이어 초청 수출 상담회’에서 중소기업 뷰티 상품 협력사와 함께 해외바이어를 대상으로 수출 상담을 진행했다. ‘글로벌 화장품 바이어 초청 수출 상담회’에는 베트남, 태국, 미국 중국 등 11개국 14개 바이어가 참가했으며 국내 23개 업체가 상담회에 참여했다.
원활한 상담을 위해 전문 통역사가 배치됐으며, 사전 신청을 받아 상담 예약된 국내 뷰티 상품 기업과 해외바이어의 매칭으로 현장 상담이 진행됐다.
NS홈쇼핑은 뷰티 상품 협력사 해외 수출 지원을 위해 참여한 유일한 유통사로 태영코스메틱, 바이오쎈글로벌, 제이준코스메틱, 웰본, 지본코스메틱, HMJ코리아 등 6개사를 초청해 상담회를 진행했으며 ‘더마즈잇’, ‘비타500선쿠션’ 등의 뷰티 상품도 함께 선보였다.
김갑종 NS홈쇼핑 고객지원본부 전무는 “NS홈쇼핑은 품질관리력을 바탕으로 중소기업협력사가 해외 수출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수출 계약 및 품질관리 지원’을 실시하고 브랜드를 인큐베이팅 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며 ”이번 수출 상담회를 비롯해 앞으로도 NS홈쇼핑은 협력사와 동반성장을 위한 해외판로 개척 지원 등 다방면에서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수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imk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