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코오롱FnC ‘왁’,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4’ 참가

글로벌이코노믹

유통경제

공유
0

코오롱FnC ‘왁’,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4’ 참가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4’ 왁 부스. / 사진=코오롱FnC이미지 확대보기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4’ 왁 부스. / 사진=코오롱FnC
컨템포러리 퍼포먼스 골프웨어 왁(WAAC)이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4’에 참가해 브랜드 대표 악동 캐릭터 와키와 친구들인 와키즈(WAACKIZ)를 소개한다고 19일 밝혔다.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는 국내외 230여개 콘텐츠 기업이 참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지식재산권(IP) 비즈니스 이벤트로, 오는 21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된다. 왁은 이번 이벤트 참여를 통해 보다 많은 대중들에게 와키즈 캐릭터에 대한 인지도 제고 및 친밀도를 높여 팬덤을 구축하고, 나아가 바이어와 소통하며 IP 비즈니스를 확장하는 발판으로 삼을 계획이다.
현장 부스에서는 와키즈 캐릭터를 활용한 스토리존, 굿즈존, 포토존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와키즈는 ‘기필코 승리한다’라는 왁의 브랜드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상대방의 집중력을 흐리게 하여 경기를 승리로 이끄는 장난기 많은 악동 캐릭터 ‘와키(WAACKY)’를 필두로, 와키의 단짝 친구이자 친절하고 따뜻한 감성의 ‘스코비(SCOVVY)’, 천진난만한 성격의 사고뭉치인 땅다람쥐 캐릭터 ‘피피(PIPI)’까지 세 가지 캐릭터로 구성된다.

굿즈존에서는 와키즈 캐릭터로 만들어진 스마트톡, 키링, 마스킹테이프, 스티커 등을 전시한다. 특히 애니메이션 시어터에서는 캘리포니아 해안 고스트 코스트라는 가상의 지역에서 일어난 와키즈 캐릭터의 탄생 배경을 담은 애니메이션을 최초 상영하는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부스 방문객을 위한 재미있는 현장 이벤트도 준비했다. 어린이들이 자유롭게 캐릭터에 채색할 수 있는 와키즈 색칠놀이 이벤트와 가족단위 방문객을 위한 ‘와키즈를 이겨라’ 퍼팅 이벤트도 진행된다. 와키즈 포토존에서는 와키즈 인형탈 캐릭터들과 함께 사진촬영을 진행해 방문객들의 인증샷에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김수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imk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