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희망브리지, 행안부-SK하이닉스와 재해구호 MOU

글로벌이코노믹

유통경제

공유
0

희망브리지, 행안부-SK하이닉스와 재해구호 MOU

(왼쪽부터) 희망브리지 송필호 회장,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김동섭 SK하이닉스 대외협력 사장이 23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재해구호 민간협력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희망브리지이미지 확대보기
(왼쪽부터) 희망브리지 송필호 회장,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김동섭 SK하이닉스 대외협력 사장이 23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재해구호 민간협력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희망브리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재난 시 이재민 보호 및 신속한 생활 안정 지원을 위해 행정안전부·SK하이닉스와 재해구호 분야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3일 희망브리지에 따르면 이번 협약에 따라 행정안전부는 민관협력 사업 총괄, 재난 상황 등 협약기관 전달, 민간-지자체 간 행정지원을 맡는다. SK하이닉스는 긴급 구호 물품 등을 지원한다. 희망브리지는 재난 현장 필요 물품 지원요청 및 지정 기부 사업을 추진한다.
희망브리지 송필호 회장은 “점차 빈번해지고 대형화하는 재난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민관협력이 필수적”이라며, “희망브리지는 이재민 등 현장의 어려움을 살펴 실효적인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조용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ycch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