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GS25, ‘무무씨와 친구들’ 빼스티벌 개최

글로벌이코노믹

유통경제

공유
0

GS25, ‘무무씨와 친구들’ 빼스티벌 개최

GS25가 업계 최초, 자사 IP 캐릭터 빼빼로를 출시했다. / 사진=GS25이미지 확대보기
GS25가 업계 최초, 자사 IP 캐릭터 빼빼로를 출시했다. / 사진=GS25
GS25가 업계 최초, 자사 IP 캐릭터 빼빼로를 출시하며 캐릭터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는 빼빼로데이를 맞이해 자사 캐릭터 ‘무무씨와 친구들’ 빼빼로 5종을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그동안 캐릭터 컬래버 빼빼로를 선보인 적은 많지만, 자사 캐릭터 IP 빼빼로를 선보인 것은 업계 최초다.
‘무무씨’는 GS25가 2022년 5월 선보인 캐릭터로 올 8월 △그래서판다 머용씨 △북끄토끼 안즈레씨 △시고르곰냥이 순남씨까지 추가 공개하며 ‘무무씨와 친구들’ 세계관을 확장했다. 추가 캐릭터를 선보인 후 ‘무무씨와 친구들’ 캐릭터 전체를 상품화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GS25는 캐릭터별로 맛을 구성해 오리지널, 아몬드, 크런키, 초코필드, 화이트쿠키 등 단품 5종을 선보인다. 기획상품은 △무무씨차량용목쿠션세트 △무무씨클립보드세트 △무무씨스티커세트 등 무무씨 굿즈 세트로 준비했다.
또한 GS25는 11월 4일부터 2주간 도어투성수 매장에서 빼빼로 팝업 행사를 개최한다. 성수동 일대에서 ‘빼스티벌’ 컨셉으로 ‘무무씨와 순남씨’가 퍼레이드를 진행하며, 로드 사진 촬영 및 경품 증정 이벤트가 열린다.

이 외에도 GS25는 기존 팬덤이 형성된 △시나모롤x짱구 △미니언즈 △베베더오리 △위키드 △틴틴팅글 △가스파드와리사 △짱구 등의 캐릭터 컬래버 빼빼로도 준비했다. 해당 기획세트에는 여권지갑, 파우치키링, 리유저블백, 우산, 노트북 가방 등 다채로운 굿즈가 포함된다.

이를 통해 GS25는 MZ세대 펀슈머 고객을 사로잡는 것은 물론, 자체 캐릭터 빼빼로 출시로 캐릭터 마케팅을 선도하고, 자사 아이덴티티까지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

GS25는 업계 최초로 자사 캐릭터 빼빼로를 선보이는 만큼 빼빼로데이부터 수능, 연말 선물까지 11월 한 달간 ‘빼스티벌’(‘빼빼로+페스티벌’의 합성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11월 한 달 동안 20일 이상 우리동네GS 앱을 통해 ‘빼스티벌’ 대상 상품 구입 시 무무씨 DIY키링, 빅슬리퍼 참 등 한정판 굿즈를 증정한다. 또한, 11월 10~11일 양일간 우리동네GS 앱에서 배달‧픽업 전용 빼빼로 행사 상품을 현대카드로 구입 시 5천원 할인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GS25는 고물가 시대 고객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빼빼로(초코, 아몬드)와 로쉐(T3, T5) 2개 구입 시 2개 추가 증정, 무무씨 빼빼로 기획세트 카카오페이 결제 시 30% 페이백 등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빼빼로 외에도 114종의 스낵 및 초콜릿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정표 GS리테일 O4O 부문장은 “GS25는 업계 최초로 자사 캐릭터 ‘무무씨와 친구들’ 빼빼로를 출시해 상품 라인을 다각화하고,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고자 한다”며 “고물가 시대 고객 부담을 덜기 위해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도 준비했으니 연인, 친구, 가족 간 11월 한 달을 축제같이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수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imk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