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수험생 ‘합격기원’ 선물 모였다…이마트, 수능 응원 간식∙보온용품 200여종

글로벌이코노믹

유통경제

공유
0

수험생 ‘합격기원’ 선물 모였다…이마트, 수능 응원 간식∙보온용품 200여종

수능&빼빼로 행사상품  /사진=이마트이미지 확대보기
수능&빼빼로 행사상품 /사진=이마트
이마트가 수능시험일인 14일까지 ‘수능&빼빼로데이’ 기획전을 열고 과자류 행사상품을 2만5000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신세계상품권 5000원을 증정한다.

수험생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초콜릿∙초코스틱과자 등 200여종의 과자류를 정상가보다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6일 이마트에 따르면 이번 행사를 위해 이마트는 수능 평균 연령대인 10대~20대 고객들이 자주 구매하는 품목들을 분석해 그 중에서도 인기 브랜드 위주로 행사상품을 선정했다. 작년 빼빼로데이∙수능 기간(11/1~11/16)에 전체 과자류 중 초코스틱과자가 매출 1위를 기록한 만큼, 이마트는 이번에도 초코스틱과자 수요가 높을 것으로 전망했다.

이에 ‘롯데 뉴진스 빼빼로 기획 5종을 준비했다. 해당 빼빼로 상품은 스페셜 패키지로 두터운 10대 팬층을 둔 걸그룹 뉴진스를 활용해 소장 가치를 더했다.
또 초코스틱과자의 대표격인 ‘롯데 빼빼로 4종’을 행사카드 전액 결제 시 20% 할인된 3,824원에 판매한다. 또 다른 인기 초코과자인 ‘네슬레 킷캣 미니 오리지널’에 대해서는 1개 구매시 1개를 더 제공한다.

그 외 행사품목으로, 수험생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오리온 합격기원 비쵸비/참붕어빵,’ ‘롯데 허쉬키세스 펜슬케이스/자이언트바 팝업케이스,’ ‘농심 린트 린도르 하트’ 등을 준비했다.

김효수 이마트 과자 바이어는 “수능시험일과 빼빼로데이를 위해 과자류를 구매하시는 고객들은 대량 구매가 많아 상품권 증정 행사를 기획했다”며 “더 많은 분들이 혜택을 누리실 수 있도록 행사 품목 가짓수 역시 작년보다 약 30% 늘렸다”고 말했다.

과자류 외에, 수능날 한파를 막아줄 보온용품들도 할인한다.

‘써모스 보온병/도시락/텀블러’ 전품목을 최대 30% 저렴하게 판매한다. 대표적으로는 최대 6시간 보온돼, 장시간 시험을 보는 수험생들에게 유용한 ‘캐리 루프 텀블러,’ ‘일체형 대용량 도시락’이 있다.

최대 16시간, 최고 70도까지 유지되는 ‘올덴 화롯불 핫팩(특대형)’ 등 핫팩 전품목을 최대 30% 할인한다. 휴대하기 좋은 사이즈에, 우수한 보온성도 갖춘 ‘더라이프 고중량 미니 플란넬 담요 4종(네이비, 그레이, 블루, 핑크)’도 판매한다.

이마트는 지난 6월에 이어 올해 세 번째 프리퀀시 이벤트를 진행, 고객 혜택을 배로 늘린다.

8일부터 12월 19일까지 7만원 이상 구매 시 스탬프 1개를 지급하며 총 6개를 모으면 선착순 1만명에게 사은품을 제공한다.

이에 더해, 이마트e카드 보유 고객이라면 추가 혜택이 주어진다.

이마트 마케팅 정우진 담당은 “다가오는 수능시험일과 빼빼로데이 시즌에 맞춰 고객 수요가 크게 늘어나는 과자류와 보온용품 행사를 선보인다”며 “앞으로도 이마트는 중요한 날 고객의 마음을 헤아려, 선물을 주고받는 모두를 기쁘게 할 상품과 행사를 기획하겠다”고 말했다.


조용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ycch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