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겨울철 망가진 피부 기강 잡는 스피큘 화장품 인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경제

공유
0

겨울철 망가진 피부 기강 잡는 스피큘 화장품 인기

아이소이 ‘NDS 포인트샷 앰플 2000'. / 사진=아이소이이미지 확대보기
아이소이 ‘NDS 포인트샷 앰플 2000'. / 사진=아이소이
최근 집에서 직접 피부 관리를 즐기는 홈케어 열풍이 이어지고 있다. 이에 뷰티 디바이스부터 유효성분 고함량 제품이나 피부관리 비법 등 다채로운 형태의 홈케어 노하우가 각광받고 있다.

최근에는 피부과에서 시술 받던 고효능 스킨케어를 집에서도 경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스피큘 제품의 인기가 뜨겁다. 실제로 네이버 검색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대비 올해 9월 ‘스피큘’ 검색량은 38% 증가했다. 또한 빅데이터 서비스 플랫폼 썸트렌드 분석 결과, SNS에서 ‘스피큘’ 언급량은 2023년 대비 2024년 16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스피큘 화장품은 모공 크기보다 작은 미세침으로 피부에 자극을 가해 재생을 촉진시키는 것이 기본 원리이다. 이 과정에서 유효성분을 흡수시켜 피부 결은 물론 탄력까지 효과적으로 케어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강점이다.

피부에 도포 시 약간의 따끔함을 동반함에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비결은 바로 확실한 ‘효과’에 있다. 사용 전후 피부의 변화를 눈에 띄게 체감할 수 있어 고효능 스킨케어 제품으로 각광받는 것. 특히 추워진 날씨에 다양한 피부고민이 깊어지면서 피부는 물론, 두피케어 제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스피큘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식물유래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아이소이의 ‘NDS 포인트샷 앰플 2000’은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스피큘 성분의 신제품이다. 모공 및 피부 탄력 개선에 뛰어난 제품으로, 신세대 스피큘인 ‘NDS 스피큘’이 메인으로 함유되어 있어 강력한 피부개선 효과를 자랑한다. NDS 스피큘은 모공보다 40배 작은 크기 미세 스피큘 겉면이 아닌 안에 유효성분을 캡슐화하여 피부에 바르는 즉시 깊숙이 침투하는 것이 특징이다.

스피큘과 함께 피부 장벽강화 및 탄력에 도움을 주는 ‘8X 세라-펩타이드’, 인체 조직과 유사한 성분의 ‘국내산 PDRN’을 함유해 피부 장벽 케어는 물론, 볼륨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수분 가득한 텍스처로 민감성 피부 자극 테스트와 독일 더마테스트 엑설런트 등급을 획득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순하게 사용 가능하다.

탈모케어 특화 브랜드 바이브랩의 ‘스피옥실 리액트샷 800’은 두피 8층까지 흡수되는 탈모케어 전용 스피큘 제품이다. 스피옥실은 바이브랩의 독자 성분으로 맥주효모추출물과 99.9% 고순도의 스피큘 배합으로 만들어진 초정밀 탈모 케어 솔루션이다.

두피 모공보다 29배 작은 초정밀 스피옥실이 두피에 직접 작용해 모근을 강화하고 탈모 증상을 효과적으로 완화한다. 두피의 열을 즉각적으로 식혀주는 쿨링 효과가 탁월하고, 바이브랩의 독자 성분인 액티브 그로우 BP7™이 모발 탈락 수를 감소시켜 두피 탄력, 뿌리 볼륨 등 복합적인 두피 고민 해결에 도움을 준다.

글로벌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리더스코스메틱의 ‘3X 부스팅 모델링 마스크’ 3종은 피부고민별 맞춤 케어가 가능한 스피큘 모델링 팩이다. 티트리, 비타민, 콜라겐 3종으로 출시되어 피부 타입별로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스피큘이 함유된 ‘3X 부스팅 솔루션 샷’, 탄력, 미백, 진정에 도움을 주는 ‘3X 부스팅 앰플’과 ‘3X 부스팅 모델링 파우더’까지 3 STEP으로 구성됐으며 3가지 유효성분을 코팅한 스피큘 에센스가 탄력 부스팅 앰플을 만나 피부 근본부터 확실하게 케어한다. 모델링 팩 사용 후 크림으로 마무리하면 수분감을 더 오래 유지할 수 있다.


김수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imk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