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롯데마트, 디아지오 한정판 위스키 컬렉션 ‘스페셜 릴리즈 2024’

글로벌이코노믹

유통경제

공유
0

롯데마트, 디아지오 한정판 위스키 컬렉션 ‘스페셜 릴리즈 2024’

롯데마트 월드타워점 주류매장에서 위스키 쇼핑하고 있는 고객  /사진=롯데쇼핑이미지 확대보기
롯데마트 월드타워점 주류매장에서 위스키 쇼핑하고 있는 고객 /사진=롯데쇼핑
롯데마트가 위스키 애호가들을 위한 특별한 위스키를 준비했다. 롯데마트가 디아지오의 특별한 싱글몰트 위스키 8종으로 구성된 한정판 컬렉션 ‘스페셜 릴리즈 2024’를 유통 전 채널 중 단독으로 선보인다.

19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스페셜 릴리즈’는 조니워커, 기네스 등 유명 브랜드를 가진 글로벌 프리미엄 주류 기업 ‘디아지오’가 2001부터 매년 선보이고 있는 내추럴 캐스크스트렝스(원액 숙성 후 물을 섞지 않고 바로 병입하는 위스키)’ 컬렉션이다. 세계에서 가장 큰 싱글몰트 스카치위스키 숙성고에서 세계 최고의 위스키 장인들이 선정한 컬렉션으로 한정 수량 판매된다.
롯데마트는 보틀벙커를 필두로 주류 시장을 선도하는 유통 채널로 입지를 구축한 만큼, 다양해진 고객 취향을 충족시키고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선사하고자 ‘스페셜 릴리즈 2024’를 단독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2024 스페셜 릴리즈’의 테마는 ‘위스키, 문화의 교류’로 동일한 테마로 선보였던 ‘2023 스페셜 릴리즈’의 뒤를 있는 두번째 에디션이다. 롯데마트는 온라인 사전 예약 판매를 통해 ‘스페셜 릴리즈 2024’를 전 유통 채널 중 가장 먼저 선보인다.
박정민 롯데마트·슈퍼 주류팀 MD(상품기획자)는 “이번 스페셜릴리즈 2024 컬렉션을 롯데마트에서 단독으로 가장 먼저 선보이는 만큼, 장소나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온라인 사전 예약 판매로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쇼핑의 재미와 만족감 모두 느낄 수 있도록 개성 가득한 위스키를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용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ycch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