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수능 끝난 고3 모인다…지그재그, 수험생 신규 가입자 수 30%↑

글로벌이코노믹

유통경제

공유
0

수능 끝난 고3 모인다…지그재그, 수험생 신규 가입자 수 30%↑

지그재그, 수능 끝난 고3 모인다…수험생 신규 가입자 수 30% 증가  /사진=카카오스타일이미지 확대보기
지그재그, 수능 끝난 고3 모인다…수험생 신규 가입자 수 30% 증가 /사진=카카오스타일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가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이후 수험생 신규 가입자 수가 직전 주 대비 3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0일 카카오스타일에 따르면 수능이 치러진 다음 날인 15일부터 17일까지 사흘간 올해 고등학교 3학년인 2006년생 신규 가입자 수가 직전 주와 비교해 30% 늘었다. 지난해 수능 시즌(2023년 11월 17일~19일)과 비교해도 31% 증가한 수치로, 매년 수능 이후 고3 학생들의 신규 가입이 증가했다.
고3 고객들은 사흘간 하루 평균 14회 이상 지그재그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했다. 같은 기간 구매 상품 수와 거래액 역시 수능 직전 주와 비교해 각각 10%, 13% 증가했다. 주요 검색 키워드는 ‘니트’, ‘무스탕’, ‘패딩’ 등으로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겨울을 준비하는 모습을 보였다.

카테고리별 구매 상품 수를 살펴본 결과 쇼핑몰, 뷰티, 패션 브랜드, 라이프 순으로 높게 나타났다. 직전 주 대비 가장 큰 증가율을 보인 카테고리는 라이프로, 구매 상품 수와 거래액이 각각 86%, 116% 크게 늘었다. 고3 고객이 가장 많은 상품을 주문한 쇼핑몰 카테고리 역시 구매 상품 수와 거래액이 전주 대비 각각 12%, 10%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지그재그는 다음 달 2일까지 진행되는 최대 규모 프로모션 ‘블랙 프라이데이’를 통해 인기 스토어 시즌 베스트 상품과 겨울 아우터 등을 연중 최저가로 제공하고 있다. ‘데일리쥬’, ‘커먼유니크’ 등 다양한 쇼핑몰부터 ‘스파오’, ‘에잇세컨즈’ 등 SPA 브랜드는 물론이고, ‘VT 코스메틱’, ‘에뛰드’ 등 뷰티 브랜드와 마사지기 브랜드 ‘풀리오’, 여행 용품 브랜드 ‘트래블기어’ 등 라이프 브랜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그간 10대가 선호하는 브랜드로 셀렉션을 확대하고 경쟁력 있는 가격을 제공한 결과 수능 이후에 고3 고객들의 가입률이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며 "이들이 지그재그에서 자신만의 스타일을 찾아가는 여정을 장기적으로 함께 할 수 있도록 폭넓은 연령대의 만족스러운 쇼핑 경험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용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ycch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