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건강과 환경을 중시하는 글로벌 소비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식물성 식품에 대한 국내외 소비자들의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국내 식물성 건강식품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풀무원건강식물원은 국내 대표 헬스 & 뷰티 플랫폼 ‘올리브영’의 식물성 헬스케어 카테고리 대표 파트너사로 선정돼 이번 혁신매장 1호점에 입점하게 됐다.
대표 제품인 ‘파이토 에너지 샷’은 101가지 식물에 담긴 영양소를 1포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식물 발효 제품으로, 과일 39종, 채소 40종, 버섯 11종, 허브 8종, 해조류 3종까지 총 101종의 식물 원료를 365일 발효시킨 것이 특징이다.
풀무원건강식물원은 이번 입점을 기념하여 24일 하루동안 ‘올리브영 성수N’ 방문객 한정으로 ‘오늘의 특가(오특)’ 행사를 진행한다. ‘오특’은 올리브영의 인기 품목을 단 24시간 동안만 높은 할인율로 구매할 수 있는 기간 한정 프로모션으로, 해당 매장에서 ‘파이토 에너지 샷(1박스/28개입)’을 정가 대비 4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변정화 풀무원건강생활 마케팅팀장은 “’풀무원건강식물원’이 국내 최대 규모의 H&B 혁신매장 ‘올리브영N 성수’ 입점 및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온라인을 중심으로 만날 수 있었던 ‘풀무원건강식물원’ 제품을 더 많은 소비자들이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오프라인 채널로 확장하고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국내 대표 식물성 건강식품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예정”이라고 했다.
한편, 풀무원건강생활은 지난 5월 식물 속 생리활성 물질을 쉽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식물기반 헬스케어 솔루션 브랜드 ‘풀무원건강식물원’을 론칭했다. ‘풀무원건강식물원’은 우리의 몸을 건강이 자라는 정원으로 규정하고 식물이 가진 영양소를 활용해 건강의 근원이 되는 우리의 몸을 건강하게 관리하는 식물기반 헬스케어 솔루션 브랜드이다.
김수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imk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