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월 기준으로, 롯데쇼핑 e커머스플랫폼 롯데온의 ‘선물하기’ 시스템을 통해 고객이 가장 많이 찾은 1위 상품군은 ‘모바일 상품권’인 것으로 나타났다. 모바일 상품권 중에서는 ‘롯데 모바일 상품권’과 ‘롯데시네마 영화관람권’이 가장 많이 판매됐다.
선물하기 인기 상품군 2위는 명품 화장품이다. 11월 기준으로 가장 많이 구매된 품목은 핸드크림으로 롯데온 선물하기를 통해 구매된 상품 종류만 200여 가지가 넘는다. 파우더나 스킨케어 선물도 대표적인 인기 선물 아이템이다. 특히 12월에는 각 브랜드에서 준비한 연말 리미티드 에디션인 어드벤트 캘린더 및 홀리데이 상품을 찾는 고객들이 부쩍 는다.
추운 날씨 탓에 대면 만남은 줄었지만, 선물의 폭과 마음을 전달하기는 보다 쉬워졌다. 롯데온에서 선물할 땐, 받는 사람의 주소는 몰라도 된다. 또한 롯데온에서만 판매되는 브랜드 별 선출시 제품, 단독 기획전 등에서 여러가지 혜택과 더불어 구매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할인쿠폰 및 엘포인트(L.POINT)도 활용할 수 있어 선물할 때 일석이조다.
이러한 요인으로 인해 롯데온 선물하기 이용객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지난 11월 경우 전년(23.11.01~11.30) 대비 30%, 전월(24.10.1~10.31) 대비 약 45%의 신장률을 기록했다. 마음을 전하기 가장 좋은 지금, 롯데온은 오는 8일까지 ‘퍼펙트 기프트’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온 남지형 온사이트마케팅팀장은 “롯데온에서 준비한 상품과 이벤트는 소비자들에게 선물의 고려 범위를 확장시켜 드리는데 집중하고 있다”며, “연말 시즌, 롯데온에서 특별한 선물로 소중한 마음을 전하실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수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imk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