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안다르 조거팬츠, 겨울 러닝 필수템 ‘우뚝’…판매량 75%↑

글로벌이코노믹

안다르 조거팬츠, 겨울 러닝 필수템 ‘우뚝’…판매량 75%↑

겨울 러닝 열풍을 바탕으로 대표 라인인 안다르 에어무스 기모 조거팬츠 판매량이 올 들어 전년 동기 대비 75% 증가했다. 사진=안다르이미지 확대보기
겨울 러닝 열풍을 바탕으로 대표 라인인 안다르 에어무스 기모 조거팬츠 판매량이 올 들어 전년 동기 대비 75% 증가했다. 사진=안다르
러닝 트렌드에 힘입어 안다르가 상승세다. 특히 조거팬츠가 겨울 러닝 필수템으로 급부상하며, 지난해부터 러너들의 사랑을 받았던 레깅스와 러닝화과 함께 굳건한 러닝 3강 라인업을 구축했다는 평가다.

안다르에 따르면, 겨울 러닝 열풍을 바탕으로 대표 라인인 안다르 에어무스 기모 조거팬츠 판매량이 올 들어(1.1~1.20) 전년 동기 대비 75% 증가했다. 이러한 추세라면 1월 한 달 판매량이 전년 대비 2배가량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안다르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야외에서 달리는 것이 선호되면서 일상에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안다르 기모 조거팬츠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졌다”고 분석했다.

특히 겨울 찬바람에도 거뜬한 보온성을 유지하면서 쾌적하게 즐길 수 있는 통기성, 달리는 과정에서 제약이 따르지 않는 신축성에 소비자들이 반응했다는 시각이다. 여기에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까지 갖추며 겨울철 러너뿐 아니라 편안하면서도 트렌디한 스타일을 찾는 소비자들의 필수템으로 각광받게 됐다.
실제 에어무스 기모 조거팬츠 라인 중 하나인 ‘에어무스 맨즈 기모 퍼포먼스 조거팬츠’와 ‘에어무스 기모 조거핏 레깅스’가 호평이다. 두 제품 모두 라이크라 스포츠 원사의 뛰어난 신축성을 그대로 살려 두께감은 유지하면서도 부드럽고 유연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안다르만의 독자적인 기술이 적용돼, 원단 내부에 풍성한 공기층을 형성, 체온은 유지하면서도 운동 중 발생하는 습기를 빠르게 배출하는 것이 특징이다.

공성아 안다르 대표는 “지난해 실적을 이끌었던 러닝 레깅스와 품절 사태를 일으킨 러닝화에 이어 조거팬츠까지 러닝 3강 라인업을 구축하면서 안다르가 러닝 부문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다”며 “올해도 계속되는 러닝 트렌드를 바탕으로 제품 경쟁력을 높이고, 소비자 접점을 확대해 시장 점유율을 끌어올릴 것”이라고 말했다.


김수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imk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