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컴포즈커피, 아이스 아메리카노 가격 인상…1800원

글로벌이코노믹

컴포즈커피, 아이스 아메리카노 가격 인상…1800원

컴포즈커피 아이스 아메리카노  /사진=컴포즈커피이미지 확대보기
컴포즈커피 아이스 아메리카노 /사진=컴포즈커피
컴포즈커피가 오는 13일부터 아이스 아메리카노의 가격을 1800원으로 인상한다. 따뜻한 아메리카노의 가격은 기존가 그대로 유지된다.

48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한 원두가 폭등과 원자재 가격 상승 등 지속되는 불황으로 인한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 속에서 고객들에게 최상의 품질을 제공하기 위해 2014년 런칭 이후, 10년만에 처음으로 아이스 아메리카노의 가격 인상을 결정했다.

3일 컴포즈커피에 따르면 지난 10년간 컴포즈커피는 저가커피 브랜드 중 유일하게 따뜻한 아메리카노와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1500원 동일가에 제공해왔다. 그러나 최근 원두가 급등과 함께 인건비 상승, 물류비 증가, 원자재 가격 인상 등 여러 제반 비용의 지속된 상승과 가맹점의 수익 등 기존의 가격정책을 유지하기 어려운 상황에 직면하게 됐다.

컴포즈커피의 경우, 스페셜티 사용으로 인해 타사보다 더 높은 비용 부담이 가중되어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1500원에서 1800원, 디카페인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2500원에서 2800원으로 가격 인상을 단행했다.
컴포즈커피 김진성 대표는 “가성비 좋은 커피의 품질과 고객 만족은 컴포즈커피가 가장 중요시하는 가치다.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가격 인상이라는 쉽지 않은 결정을 내리게 되어 마음이 무겁지만, 앞으로도 고객과의 신뢰를 최우선으로 여기며, 퀄리티 높은 커피를 제공하기 위해 2700여개 전국 가맹점들과 함께 힘을 합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용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ycch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