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스타벅스, KB국민은행과 ‘계좌 간편결제’ 도입

글로벌이코노믹

스타벅스, KB국민은행과 ‘계좌 간편결제’ 도입

스타벅스 코리아가 KB국민은행과 오는 4월 1일부터 공식 애플리케이션에 오픈뱅킹을 기반으로 한 ‘계좌 간편결제’를 신규 결제 수단으로 도입한다. 사진=스타벅스이미지 확대보기
스타벅스 코리아가 KB국민은행과 오는 4월 1일부터 공식 애플리케이션에 오픈뱅킹을 기반으로 한 ‘계좌 간편결제’를 신규 결제 수단으로 도입한다.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 코리아가 KB국민은행과 협력해 오는 4월 1일부터 공식 애플리케이션에 오픈뱅킹을 기반으로 한 ‘계좌 간편결제’를 신규 결제 수단으로 도입한다.

25일 스타벅스에 따르면 ‘계좌 간편결제’는 지난해 10월 스타벅스와 KB국민은행이 체결한 업무협약 일환으로 도입되는 신규 결제 서비스다. 앞으로 스타벅스 앱에서 스타벅스 카드, 신용카드뿐만 아니라 KB국민은행의 오픈뱅킹 결제 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은행 및 증권 계좌를 연동하여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스타벅스는 ‘계좌 간편결제’ 서비스 도입으로 결제 옵션에 대한 선택지를 늘린다.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에 대한 혜택을 강화하기 위해 ‘계좌 간편결제’를 이용해도 스타벅스 카드로 결제 시 제공하는 별 적립 혜택을 동일하게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계좌를 스타벅스 앱에 연동한 고객에게는 톨사이즈 아메리카노 음료 쿠폰 1매를 지급한다. 해당 계좌로 결제 시 건당 1개의 추가 별을 월 최대 3개까지 적립할 수 있다.

스타벅스와 KB국민은행은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전용 통장 ‘별별통장’도 함께 선보인다. 해당 통장은 최고 연 2% 금리를 제공하는 파킹 통장이다. 스타벅스 앱에서 ‘계좌 간편결제’ 이용 시 결제 건당 별 1개를 추가 적립할 수 있으며, 월 최대 5개까지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스타벅스는 내달 1일부터 KB국민인증서를 간편 인증 수단으로 추가 도입해 고객 편의성을 강화한다. KB국민은행은 공식 앱을 통해 ‘별별통장’을 개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키 체인 MD를 경품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두 회사는 앞으로 공통 키워드인 ‘별(스타)’을 활용해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기반한 다양한 혜택 프로그램을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손정현 스타벅스 대표이사는 “계좌 간편결제 도입을 통해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다양한 결제 옵션을 이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 맞춤형 혜택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수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imk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