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일 매일유업에 따르면 ‘매일 바이오 그릭요거트 Drink(드링크)’는 별도의 스푼 없이 한 손으로도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제품이다. 고단백에 평소 우유의 유당이 불편했던 사람도 편안하게 먹을 수 있는 락토프리 그릭요거트 제품으로 특히, 당 함량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총 3종으로 설탕을 무첨가한 ‘무가당 플레인’과 당 함량을 25% 낮춘 ‘플레인’ 및 ‘바나나’ 중 선택할 수 있다. 용량은 가족이 함께 즐겨 먹기 좋은 710mL와 혼자 마시기에도 부담 없는 190mL(Drink 플레인, 바나나)가 있다. 샐러드 드레싱으로 뿌려 먹거나 혹은 과일과 그래놀라 등을 곁들여 간단한 식사대용식으로 먹기에도 편리하다.
‘매일 바이오 그릭요거트 Delight(딜라이트)’는 떠먹는 제형으로, 플레인과 바나나 2종 중 선택할 수 있다. 고단백 및 락토프리에 저지방이 특징이다. 한 제품 당 80g 용량으로, 단백질 5g을 섭취할 수 있다. 또한 바나나 제품은 상큼한 그릭요거트에 진한 바나나맛이 더해져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매일 바이오 그릭요거트는 ‘LGG유산균’이 함유되어 있어 더욱 믿을 수 있다. 매일 바이오 그릭요거트 라인업은 이번 신제품을 포함해 ‘무가당 그릭요거트’부터 파우치 타입으로 간편함과 짜 먹는 재미까지 더한 ‘그릭요거트 to go’, 마시는 형태의 ‘그릭요거트 Drink’, 디저트처럼 맛있게 즐기기 좋은 ‘그릭요거트 Delight’까지 다양한 형태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어 나홀로 혹은 가족과 함께 다채로운 방식으로 그릭요거트를 즐길 수 있다.
국내 유기농 발효유 1위 상하목장의 유기농 그릭요거트 라인업도 있다. 개별 발효 방식으로 만들어 꾸덕하고 진한 식감의 ‘ORGANIC GREEK YOGURT(무가당 플레인, 플레인)’와 파우치 타입의 제품(사과&케일, 블루베리&케일)도 선보였다.
이번 매일 바이오 그릭요거트 Drink(드링크)와 Delight(딜라이트) 신제품들은 매일유업 공식몰 ‘매일다이렉트’ 및 네이버 직영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순차적으로 판매채널을 더욱 확대해 갈 계획이다.
매일유업은 이번 그릭요거트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네이버 직영스토어에서 할인행사 및 증정혜택을 제공하는 온라인 기획전을 오는 5월 6일까지 진행한다.
매일유업의 매일 바이오 관계자는 “그릭요거트를 즐겨 먹는 소비자들이 많아지면서 편의성까지 더해 그릭요거트를 더욱 다양한 방식으로 먹을 수 있도록 마시는 타입의 Drink 제품을 포함한 매일 바이오 그릭요거트 신제품들을 새로 선보였다”라며 “누구나 일상적으로 그릭요거트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앞으로도 영양성분과 맛, 제형까지 차별화한 다양한 그릭요거트 제품들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조용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ycch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