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위난구 그랜드썬기술단 대표, ‘2024 대한민국 재생에너지 대상’ 수상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공유
1

위난구 그랜드썬기술단 대표, ‘2024 대한민국 재생에너지 대상’ 수상



그랜드썬기술단 위난구 대표(사진 우측)가 2024년 재생에너지의 날을 맞아 지난 23일 국회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재생에너지 대상'시상식에서 상을 받고 있다. 사진=그랜드썬 기술단이미지 확대보기
그랜드썬기술단 위난구 대표(사진 우측)가 2024년 재생에너지의 날을 맞아 지난 23일 국회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재생에너지 대상'시상식에서 상을 받고 있다. 사진=그랜드썬 기술단

그랜드썬기술단 위난구 대표는 2024년 재생에너지의 날을 맞아 '2024 대한민국 재생에너지 대상'을 수상했다.

24일 그랜드썬기술단은 지난 8일 열린 '재생에너지 발전 유공자 선정심의위원회'의 심의 결과 태양광산업협회의 추천을 받은 위난구 대표가 치열한 경합 끝에 대상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 상은 재생에너지 분야에서 혁신적인 성과를 이룬 인물에게 수여되며, 위 대표는 그랜드썬기술단을 통해 태양광 발전 분야에서의 선도적 역할을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번 시상식은 지난 10월 23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대회실에서 개최되었으며, 이 자리에는 주호영 국회부의장, 김정호 국회의원을 비롯해 여야 국회의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치뤄졌다.

위난구 대표는 재생에너지 보급 초기부터 적극적으로 참여해 대한민국 태양광 산업 발전에 기여해 왔다.

그랜드썬기술단은 고효율 태양광 발전 시스템 구축을 통해 지속 가능한 에너지 공급을 목표로 하며, 건물, 토지, 공공기관, 주거환경 및 저소득층을 위한 재생에너지 보급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수해왔다. 특히, 최신 기술 도입을 통한 고성능 태양광 패널 설치 및 에너지 관리 시스템 개발에 앞장서며, 국내외에서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그랜드썬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시상식 현장에는 다양한 산업계 인사들과 재생에너지 전문가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행사 분위기는 매우 성대하고 축하의 분위기가 가득했다고 전했다.

위난구 대표는 수상 소감에서 “이번 수상은 그랜드썬기술단 135여명의 모든 임직원들의 땀방울 하나하나가 모여 함께 이룬 결과로 이에 존경과 감사의 말을 전했으며, 재생에너지 산업의 발전을 위한 노력을 계속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위 대표는 이어서,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재생에너지의 중요성은 나날이 커지고 있다. 우리는 앞으로도 탄소중립을 실현하고, 친환경 에너지 전환을 주도하는 기업으로서의 책임을 다할 것이다”라며 회사의 미래 비전도 밝혔다.

그랜드썬기술단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그 영향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위난구 대표는 “지속 가능한 에너지원 개발에 있어 그랜드썬기술단은 단순히 기술 제공에 그치지 않고, 전 세계가 직면한 에너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그랜드썬기술단은 지속적인 기술 혁신과 연구개발을 통해 태양광을 비롯한 다양한 재생에너지 솔루션을 제공하며, 국내외에서 그린 에너지 전환을 가속화하는 데 앞장설 것이다. 이를 위해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다양한 신기술 개발과 혁신적인 사업 모델을 도입하여,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 시장에서도 재생에너지 선도 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