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기보, 중소기업 성장 생태계 조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글로벌이코노믹

금융

공유
0

기보, 중소기업 성장 생태계 조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국중견기업연합회와 중소기업 지원 위한 MOU

기술보증기금 김종호 이사장  [사진=기술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김종호 이사장 [사진=기술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종호)이 중소기업의 성장 생태계 조성에 팔을 걷었다.

기술보증기금은 4일 서울시 마포구 소재 상장회사회관에서 한국중견기업연합회(이하 중견련)와 ‘성장 생태계 조성과 성장(Scale-up)기업 지원을 위한 상생 파트너십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기보가 오는 6월 시행예정인 매출채권 팩토링 사업에 중견기업이 구매기업으로 참여 할 수 있도록 성장(Scale-up)기업에 대한 금융·비금융 지원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중소기업-중견기업-대기업으로 이어지는 성장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매출채권 팩토링 사업은 기보가 상환청구권 없는 조건으로 매출채권을 매입 후 판매기업에 대금을 선지급하고 만기일에 구매기업으로부터 직접 대금을 회수하는 사업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향후 안정적인 사업시행이 가능해질 예정이다.
협약에 따라 중견련은 우수 중견기업을 발굴하여 기보에 추천하고, 기보는 추천 기업에 대해 매출채권 팩토링 참여 지원, 기술이전 정보 제공, 지식재산공제 가입, 기술보증 지원 등 성장(Scale-up)기업에 대한 기술금융 지원을 강화하기로 했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중소·벤처기업이 중견기업으로 연착륙하고 재차 대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건강한 성장 생태계 조성에 있어 중견기업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중견기업에 대한 단절없는 기보의 금융·비금융 지원 체계를 마련함으로써 양 기관이 윈­윈(Win­Win)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종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zzongy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