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농협금융 손병환 회장, 영농철 농촌일손돕기···ESG경영 앞장

글로벌이코노믹

금융

공유
0

농협금융 손병환 회장, 영농철 농촌일손돕기···ESG경영 앞장

일손돕기·지역 환경정화, 취약계층 위한 나눔 진행

NH농협금융지주 손병환 회장은 20일, 사천시청을 방문해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이웃사랑 농산물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손병환 농협금융 회장(왼쪽에서 다섯 번째), 홍민희 사천시장 권한대행(왼쪽에서 네 번째), 최영식 농협은행 경남영업본부 본부장(왼쪽에서 세 번째)과 임직원들이 행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농협금융]이미지 확대보기
NH농협금융지주 손병환 회장은 20일, 사천시청을 방문해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이웃사랑 농산물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손병환 농협금융 회장(왼쪽에서 다섯 번째), 홍민희 사천시장 권한대행(왼쪽에서 네 번째), 최영식 농협은행 경남영업본부 본부장(왼쪽에서 세 번째)과 임직원들이 행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농협금융]
NH농협금융지주는 지난 20일 손병환 회장과 임직원 봉사단이 영농철을 맞아 경남 사천시 소재 농가를 방문해 일손돕기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손 회장과 봉사단은 온실에서 토마토를 수확하고 적재하는 업무를 함께 했으며, 폐비닐을 비롯한 영농 폐기물을 수거 및 정리하는 등 환경정화도 실시했다.
이후, 손병환 회장은 사천시청을 방문해 홍민희 사천시장 권한대행을 예방하고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홍보와 지역사회 현안에 대한 환담을 나눈 후, 사천시청 앞 광장에서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이웃사랑 농산물 전달식도 진행했다.

전달식을 통해 전달된 우리 쌀 5kg 680포는 사천시와 관내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저소득층과 결식아동들에 전달될 예정이다.
손병환 농협금융 회장은 "코로나19로 일손이 특히 부족한 때에 농업인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 것 같아 위안이 된다"며, "농협금융은 지역사회를 위하여 농가 일손돕기부터 환경정화, 나눔활동까지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특히, 출범10주년을 맞아 ESG 경영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농협금융은 환경보전, 미래세대 후원 등 다채로운 사회공헌 프로그램들을 지속 발굴·실시할 계획이며, 범농협 사회공헌 캠페인 '방방곡곡 온기나눔 RUN'에 동참해 은행, 보험, 증권 등 계열사들과 함께 지역사회와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릴레이 사회공헌을 연중 진행할 예정이다.


이종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zzongy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