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협, 장수군 어르신 대상 맞춤형 한방의료 지원 실시

글로벌이코노믹

금융

공유
0

신협, 장수군 어르신 대상 맞춤형 한방의료 지원 실시

신협 2022년 하계 한방의료봉사’에서 장수군민이 경희대학교 의료봉사단원에게 진료를 받고 있는 모습 [사진=신협중앙회]이미지 확대보기
신협 2022년 하계 한방의료봉사’에서 장수군민이 경희대학교 의료봉사단원에게 진료를 받고 있는 모습 [사진=신협중앙회]
신협사회공헌재단은 지난 25일부터 5일간 전라북도 장수군 소재 장계노인복지관에서 의료봉사를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의료봉사는 무궁화신협이 주관하고 신협중앙회와 신협사회공헌재단이 후원, 경희대학교 의료봉사단 피닉스가 협력해 진행했다.
총 70여명의 봉사자가 참여해 장수군 지역민 약 1000명을 대상으로 무료 진료를 제공하고 있다.

의료지원은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외과, 침구과, 보안간호과, 주민과 등 총 8개 파트에서 어르신이 선호하는 침·부항·뜸 치료, 외용 치료, 치매 및 불면증 치료, 테이핑 요법 등 맞춤형 진료와 처방을 진행 중에 있다.
김윤식 재단 이사장은 "신협은 농촌과 상생하는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의 어르신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의료 서비스를 지원할 것"이라며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지역 내 다양한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재단은 2015년부터 6년간 도서·산간 등 의료 접근성이 낮은 취약지역 내 주민을 대상으로, 하계와 동계 연 2회 한방의료봉사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현재까지 전국 12개 지역 내 의료 취약계층 1만1173명에게 다양한 무료 한방진료를 제공했다.


이종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zzongy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