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도메인 갤럭시 카운슬’ 개최
현대카드는 지난 30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PLCC 파트너사들과 함께 ‘도메인 갤럭시 카운슬(Domain Galaxy Council)’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도메인 갤럭시’는 현대카드 PLCC 파트너사들의 ‘데이터 동맹’을 일컫는 말로 ‘도메인 갤럭시 카운슬’은 ‘도메인 갤럭시’ 멤버들이 한 자리에 모0여 협업을 논의하는 자리다. 이번 행사에는 현대차와 대한항공, 이마트를 비롯해 지난해 도메인 갤럭시에 새로 입성한 미래에셋증권, 야놀자 등 총 18개 파트너사들이 참석했다.
파트너사들은 첫번째 ‘도메인 갤럭시 카운슬’이 열린 지난 2020년 이후 지금까지 1900여건에 달하는 데이터 협업 사례를 쌓았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고광범 부사장이 참여해 자동차, 의료, PB(Private Banking)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는 ChatGPT 활용 사례를 공유하기도 했다.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은 “도메인 갤럭시 파트너사의 성장을 목표로 NFT(Non-Fungible Token)와 ChatGPT(Generative Pre-trained Transformer)등 새로운 기술의 접목 및 현대카드와 모든 파트너사가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 및 인프라의 고도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KB국민카드, KB Pay에 지역화폐 추가
KB국민카드가 KB Pay에 코나아이가 대행하는 양산사랑카드 등 3개의 지역화폐를 추가해 총 18개의 지역화폐가 결제수단을 등록했다. KB국민카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주요 지역화폐를 결제수단으로 추가하고 있다.
현재 KB Pay에 결제수단으로 등록 가능한 지역화폐는 △양산사랑카드 △대덕e로움 △김포페이 △천안사랑카드 △부산남구오륙도페이 △경산사랑(愛)카드 △밀양사랑카드 △태백탄탄페이 △김천사랑카드 △옥천향수OK카드 △인제채워드림카드 △울진사랑카드 △고성사랑카드 △동해페이 △삼척사랑카드 △횡성사랑카드 △경주페이 △울산페이 등 총 18개다.
한편 오픈을 기념해 지역화폐를 결제수단으로 등록하면 해당 지역화폐 5000원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BC카드, 소외계층에 생필품 나눔행사
BC카드는 지난 2일 구로구청, KT그룹희망나눔재단,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구로구 지역 내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사랑나눔축제’를 진행했다.
이번 축제에서는 ‘빨간밥차봉사단’ 12기 신규 단원 및 KT그룹 임직원 멘토 등 80여명이 구로구에 거주 중인 저소득가구 300세대를 대상으로 건강식과 생필품 등을 나눴다. 팬데믹 이후 봉사단과 수혜자가 한데 모이는 대면 축제로 재개된 만큼 BC카드 우상현 부사장, 문헌일 구로구청장도 참여해 나눔의 뜻에 힘을 보탰다.
길었던 코로나19 팬데믹과 최근 잦아진 폭염으로 지친 수혜 가정을 위해 갈비탕 등 보양식으로 식단을 구성했다. 이밖에 쌀, 고추장 등 선호도가 높은 식료품 꾸러미와 구로구 소재 오류버들시장에서 구입한 전통식품을 제공해 수혜 가정의 시원한 여름을 지원하면서도 전통시장 활성화에도 기여했다.
빨간밥차봉사단 12기는 이번 ‘사랑나눔축제’를 시작으로 내년 4월까지 전국 6개 지역(인천부평, 인천주안, 대구, 김해, 광주, 여수)에서 ‘빨간밥차’와 함께 지역사회 내 소외계층을 위한 무료 배식 등 상생 활동을 적극 펼칠 예정이다.
□ NH농협카드, NH pay 이용 시 ‘GS25 상품권’ 지급
NH농협카드 이달 말까지 고객중심 생활금융 플랫폼 ‘NH pay’ 신규고객을 대상으로 GS25 모바일쿠폰 5000원권 1매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NH농협카드 개인고객(채움) 대상으로 그동안 우편으로 수령했던 지류 명세서를 ‘NH pay 명세서’로 변경 시 추첨을 통해 △1등 신세계상품권 5만원권(1백명) △2등 신세계상품권 5천원권(2천명)을 제공한다.
이밖에 추석 명절을 기념해 △애플 아이폰 14 Pro(2명) △애플 에어팟 Pro(5명) △올리브영 1만원권(500명) △세라젬 M4(1명) △다이슨 V12(3명) △스타벅스 1만원권(500명) 등을 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롯데카드, ‘토스모바일’ 요금할인 혜택
롯데카드가 알뜰폰 사업자인 ‘토스모바일’의 통신요금을 할인해주는 ‘Toss Mobile X LOCA(토스모바일 X 로카)’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카드 혜택과 프로모션 혜택을 통해 토스모바일 통신요금 자동이체 시 월 최대 2만5000원을 할인해준다.
발급 기간에 따라 최대 2만 원을 할인해준다. 프로모션 혜택으로 24개월 동안 이용금액 구간별로 최대 9000원의 추가 할인 혜택도 주어진다.
연회비는 국내전용, 해외겸용(MASTER) 2만원이다. 카드 신청은 토스 앱과 롯데카드 홈페이지 및 디지로카앱에서 가능하다.
□우리카드, ‘망그러진곰’ 한정판 출시
우리카드가 인기 캐릭터 ‘망그러진곰’과 콜라보한 한정판 디자인을 출시했다. 이번 콜라보로 지난달 출시한 신상품 ‘카드의정석 EVERY 1’에 ‘망그러진곰’ 디자인 2종이 추가됐다. 내년 8월 말까지 1년간 발급 가능한 한정판 디자인이며 카드 플레이트뿐만 아니라 상품안내장, 배송 세트까지 망그러진곰 에디션으로 받아볼 수 있다. 카드 혜택은 ‘카드의정석 EVERY 1’과 동일하다.
이벤트도 진행한다. 해당 카드를 발급받는 선착순 1만명 고객은 카드 수령 시 망그러진곰 한정판 스티커 2매를 함께 받을 수 있다. 내달 말까지 우리카드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망그러진곰 캐릭터를 직접 그려 인스타그램에 게시한 고객 중 10명을 추첨해 망그러진곰 쿠션 등 스페셜 굿즈도 증정한다.
한편 ‘망그러진곰’은 국내 대표 메신저 카카오톡 이모티콘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다양한 기업과 콜라보를 진행 중이며 인스타툰 연재를 기반으로 한 ‘망그러진 만화’를 출판했다.
홍석경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hdtjrrud8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