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여신업 풍향계] 중고차 판매, ‘싼타페’가 ‘쏘렌토’ 앞서

글로벌이코노믹

금융

공유
0

[여신업 풍향계] 중고차 판매, ‘싼타페’가 ‘쏘렌토’ 앞서

□KB캐피탈, 쏘렌토·싼타페 판매량 비교


KB캐피탈이 싼타페와 쏘렌토 판매량을 비교한 결과를 발표했다. 사진=KB캐피탈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KB캐피탈이 싼타페와 쏘렌토 판매량을 비교한 결과를 발표했다. 사진=KB캐피탈 제공.
KB캐피탈은 최근 1년간 중고차 거래 플랫폼 KB차차차에서 거래된 기아 쏘렌토와 현대 싼타페의 중고차 모델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판매량은 싼타페, 선호도는 쏘렌토가 높았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분석은 KB차차차에서 작년 9월부터 2023년 8월까지 최근 1년간 싼타페와 쏘렌토 전 모델의 판매량, 조회수 및 판매 시세 데이터를 활용했다.

연간 판매량은 현대 싼타페가 기아 쏘렌토에 비해 8.9% 높았다. 월별로 살펴보면 국산차 시장의 중형 SUV 맞수답게 대등한 판매량을 보였지만, 2022년 9월을 제외하면 싼타페 판매량이 쏘렌토를 앞섰다.

2022년 기준 4세대 쏘렌토는 국산 신차 승용차 판매량 1위를 차지할 만큼 인기가 있는 차량이지만, 중고차 시장에서는 싼타페가 쏘렌토에 비해 평균 340만원 가량 낮은 시세로 판매되고 있어 소비자들의 최종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친 것 같다고 회사 측은 분석했다.

또 연간 조회수를 살펴보면 기아 쏘렌토가 현대 싼타페에 비해 17.5% 높았는데, 신차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점하고 있는 4세대 쏘렌토 물량이 중고차 시장에 유입되면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었다고 했다.

연령대별로 살펴보면, 30대의 조회수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두 모델 모두 패밀리카 시장의 대표적인 차량으로 자녀가 생기는 나이 대에서 선호도가 높았다.

□KB국민카드, ‘위시카드’ 발급 40만좌 돌파


KB국민카드의 대표 상품인 위시카드가 발급 40만장을 돌파했다. 사진=KB국민카드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KB국민카드의 대표 상품인 위시카드가 발급 40만장을 돌파했다. 사진=KB국민카드 제공.
KB국민카드의 대표 상품 ‘KB국민 위시(WE:SH) 카드’가 출시 9개월 만에 발급 카드 수 40만좌를 돌파했다. 위시카드 중 마이위시 카드는 신용카드 비교 플랫폼 ‘카드고릴라’의 고릴라TOP100 차트에서 지난 3월부터 지금까지 연속 28주, 7개월간 1위를 내주지 않고 있다.

이 카드는 2030세대의 발급 비중이 67.6%를 차지할 만큼 MZ 세대 소비패턴에 최적화했다. 지난 6월에는 MZ세대에게 사랑받는 캐릭터 ‘토심이’를 담은 ‘마이 위시 카드 토심이 디자인’을 출시해 현재 발급좌수 4만 9천좌를 돌파했다.

전월 실적 조건 및 할인한도 없이 언제 어디서나 혜택을 제공하는‘위시 올’카드는 모든 연령대에서 고른 사랑을 받았다. 또 마트와 학원, 병원 등 가족 중심의 소비패턴을 가진 고객을 위한 ‘아워 위시’ 카드는 4060세대의 비중이 74.7%로 높아 다양한 니즈를 가진 소비자들이 자신의 소비목적에 맞춰 적절하게 이용할 수 있다.

□롯데카드, ‘오스틴 리: 패싱 타임’ 전시에서 친환경 기념품 판매


롯데카드가 오스틴리 전시회에서 친환경 기념품을 판매한다. 사진=롯데카드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롯데카드가 오스틴리 전시회에서 친환경 기념품을 판매한다. 사진=롯데카드 제공.
롯데카드가 ‘오스틴 리: 패싱 타임(Austin Lee: PASSING TIME)’ 전시에서 롯데뮤지엄·롯데케미칼과 폐플라스틱 재활용 소재로 제작한 친환경 전시 기념품을 판매한다. 아울러 롯데카드 고객에게는 기념품·관람권 3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연말까지 서울 송파구 롯데뮤지엄에서 열리는 '오스틴 리: 패싱 타임’은 권투선수 출신 미국 작가 오스틴 리의 한국에서의 첫 개인전이다. 오스틴 리는 전통 회화와 디지털 기술을 결합시켜 시각예술의 새로운 장르를 열었다는 평을 받으며 동시대 미술계 주목을 받고 있는 세계적인 아티스트다.

롯데카드는 ESG 캠페인 ‘띵크어스(THINK US & EARTH)’의 일환으로 전시 후원사로 참여한다. 전시 기간 동안 롯데뮤지엄, 롯데케미칼과 함께 폐플라스틱 재활용 소재의 전시 기념품을 한정 판매한다.

판매 상품은 △와인마개 △열쇠고리 △에코백 △스카프 △쿠션으로, 오스틴 리 작가가 디자인에 참여했다. 상품은 디지로카앱 띵샵 및 롯데뮤지엄 오프라인 아트숍에서 구매할 수 있고, 롯데카드 결제 시 30% 즉시 할인 받을 수 있다. 기념품 판매 수익금 전액은 롯데케미칼, 오스틴 리 작가와 함께 사회복지시설 기부 및 띵크어스 캠페인 참여 업체 지원에 활용한다.

□현대캐피탈, 2023년 신입사원 공개채용 실시


현대캐피탈이 올해 신입사원 공채를 실시한다. 현대캐피탈 사옥 전경. 사진=현대캐피탈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현대캐피탈이 올해 신입사원 공채를 실시한다. 현대캐피탈 사옥 전경. 사진=현대캐피탈 제공.
현대캐피탈이 2023년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 현대캐피탈 신입사원 공개채용은 △기획 △ 디지털·IT △오토(Auto) △금융사업 △리스크관리 △해외사업 △재경 △경영지원 등 총 8개 분야에서 인재를 모집한다.

이번 공개채용의 모집 대상은 4년제 대학(원) 졸업자 또는 내년 2월 졸업 예정자다. 채용 절차는 서류 전형을 시작으로, 온라인 인적성 검사와 온라인 면접 전형을 거쳐 트라이얼 위크 순으로 진행된다. 이 과정을 통과한 최종합격자는 내년 1월 초에 입사할 예정이다. 디지털/IT 분야 지원자는 서류전형 직후, 별도의 코딩테스트도 반드시 응시해야 한다.

현대캐피탈 입사를 희망하는 이들은 다음달 4일 오전 9시부터 16일 오후 4시까지 채용 홈페이지에서 지원하면 된다.

□우리카드, 추석 연휴 최대 40% 마트 할인


우리카드가 추석연휴 마트 등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사진=우리카드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우리카드가 추석연휴 마트 등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사진=우리카드 제공.
우리카드가 추석 연휴 대형 마트 등에서 최대 4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마트와 홈플러스에서는 행사상품 최대 40% 즉시할인에 추석선물세트 10만원 이상 구매 시 결제 금액에 따라 최대 50만원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롯데마트는 행사상품 최대 30% 즉시할인에 추석선물세트 10만원 이상 구매 시 결제 금액에 따라 최대 50만원 상품권도 받을 수 있다. 농협하나로마트는 행사상품 최대 40% 즉시할인에 30만원 이상 추석 선물 세트 구입하면 결제 금액 구간별로 최대 100만원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인터파크에서는 이달 27일부터 내달 3일까지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로 우리카드 15만원 이상 결제 시 1만 5천원 할인을 단독 제공한다. 쿠팡 로켓프레시에서 이달 30일까지 추석선물세트 최대 20% 즉시할인 되며 위메프에서는 27일까지 구매금액대 별 최대 5만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JDC제주공항면세점에서는 이달 27일부터 내달 4일까지 30만원 이상 구매한 우리카드 고객 대상으로 1만5000원 캐시백을 단독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우리카드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홍석경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hdtjrrud8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