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인행복대출’, ‘쏠편한 군인대출’ 금리 각각 0.4%p 인하, ‘군인생활안정자금 대출’ 금리 0.7%p 인하
‘병역명문가 우대금리(0.5%p)’ 신설
‘신한 플랫폼 적금’ 최고 연 5.0%의 금리, ‘신한 군인행복 통장’ 최고 연 3.0% 금리 상품 출시
‘병역명문가 우대금리(0.5%p)’ 신설
‘신한 플랫폼 적금’ 최고 연 5.0%의 금리, ‘신한 군인행복 통장’ 최고 연 3.0% 금리 상품 출시

‘군 상생금융 패키지’는 '군 관련 대출 상품에 대한 금리 인하 및 한도 상향', '직업군인 전용 금리우대 입출금통장 출시', '병역명문가를 위한 대출금리 우대 및 적금 상품 출시' 등을 포함한다.
우선, 신한은행은 군 전용 대출 상품 ‘군인행복대출’, ‘쏠편한 군인대출’ 금리를 0.4%p 인하하고 최고 한도를 1억 5천만원에서 2억원으로 상향했다. ‘군인생활안정자금 대출’ 금리는 0.7%p 인하했다. 이번 군관련 대출 상품 금리우대는 대출 신규 금액 기준 총 1조원 한도로 진행된다.
신한은행은 CSS신용대출 상품에 ‘병역명문가 우대금리(0.5%p)’를 신설했다. 병역명문가에게는 우대금리를 적용하고 신규한 CSS 신용대출에 대해서는 중도상환해약금도 면제한다.
신한은행은 군장병과 병역명문가 고객들을 위한 ‘신한 플랫폼 적금(병역명문가)’와 ‘신한 군인행복 통장’ 등 예금상품도 마련했다.
‘신한 플랫폼 적금(병역명문가)’은 매월 최대 100만원까지 입금할 수 있는 적금 상품으로 기본금리 연 2.0%에 우대금리 포함 최고 연 5.0%의 금리를 제공한다. 6월 중 출시되는 ‘신한 군인행복 통장’은 기본금리 연 0.1%에 우대금리 2.9%p를 더해 최고 연 3.0% 금리가 적용되는 입출금 계좌다. 두 상품 모두 5만좌 한정으로 출시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군 장병들과 병역명문가 고객들을 예우하고 존중하는 문화에 동참하기 위해 이번 ‘군 상생 패키지’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국가와 사회를 위해 헌신하는 군인 및 가족들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하민지 글로벌이코노믹 수습기자 minjih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