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B뱅크 인도네시아, 피치서 국제 신용등급 'BBB' 획득…탄탄한 실적 개선 인정

글로벌이코노믹

금융

공유
0

KB뱅크 인도네시아, 피치서 국제 신용등급 'BBB' 획득…탄탄한 실적 개선 인정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소재 KB뱅크 본점. 사진=KB뱅크이미지 확대보기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소재 KB뱅크 본점. 사진=KB뱅크
KB뱅크 인도네시아가 국제 신용평가사 피치 레이팅스 인도네시아로부터 'BBB' 등급을 받으며 탄탄한 실적 개선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 이는 인도네시아 국가 신용등급과 동일한 수준으로, 모기업 KB금융그룹의 든든한 지원이 뒷받침됐다.

25일(현지시간) KB뱅크에 따르면, 로비 몬동 부행장은 "이번 평가는 KB뱅크의 펀더멘털 개선과 지속 가능한 성장 노력에 대한 국제적 신뢰를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며 "피치는 KB뱅크의 재무 안정성과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관행을 높이 평가했다"고 밝혔다.
KB뱅크는 신규 대출 성장률이 전년 대비 114.3% 증가하는 등 꾸준한 실적 개선을 이뤄내고 있다. 이자 비용과 판관비도 크게 감소했으며, 순이자마진(NIM)은 2024년 1분기 0.9%로 개선됐다. 저신용 대출 비율 또한 크게 개선됐다.

KB뱅크는 펀더멘털 개선과 함께 여신 확대를 통한 실적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중소기업과 리테일 부문에 대한 지원을 강화해 성장을 이끌어갈 계획이다.
피치는 앞서 KB뱅크의 국가 신용등급을 최고 수준인 'AAA'로 유지하고 전망도 '안정적'으로 평가한 바 있다. 또한, 기존에 발행한 금융상품에 대한 등급도 상향 조정했다. KB뱅크는 이번 국제 신용등급 추가 획득을 통해 고객에게 안정적이고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더욱 확고히 했다.


노정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