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애큐온캐피탈, ESG 보고서 발간…‘글로벌 표준’ 반영

공유
0

애큐온캐피탈, ESG 보고서 발간…‘글로벌 표준’ 반영

애큐온캐피탈이 ESG성과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사진=애큐온캐피탈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애큐온캐피탈이 ESG성과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사진=애큐온캐피탈 제공.
애큐온캐피탈이 지난 한 해 동안 지속가능경영 분야의 성과와 활동 내역을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3’을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2022년 애큐온캐피탈이 업권 최초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1’을 공개한 이후 세 번째로 선보인 것으로, 임직원∙협력사∙투자사 등 이해관계자들과 지속가능경영 소통 강화를 위해 발간하게 됐다.
보고서에는 △지속가능경영 전략 및 추진 과제 △2023 지속가능경영 주요 성과 △이중 중대성 평가 결과 △환경(E)∙사회(S)∙거버넌스(G) 분야별 구체적 활동 내역 △ESG 데이터 등의 내용이 담겼다.

이번 보고서는 글로벌 기준을 적용해 신뢰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국제 지속가능보고표준(GRI Standard 2021) 등 글로벌 가이드라인을 준수했으며,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의 10대 원칙과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UN SDGs) 17개를 반영해 작성했다. 한국경영인증원을 통해 3자 검증도 완료해 공신력을 더욱 강화했다.
애큐온캐피탈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보고서에 ‘이중 중대성 평가’를 도입, 비즈니스 활동이 끼치는 재무적 영향과 사회∙환경적 영향을 모두 고려해서 지속가능경영 과제를 도출∙관리했다.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UN SDGs) 등 국내∙외 표준 기준 분석 및 핵심 이해관계자 관심도와 같은 폭넓은 데이터를 분석하고, 환경∙사회∙거버넌스∙경제 분야의 핵심 이행 이슈도 발굴했다.

한편 2023년 애큐온캐피탈은 국내 ESG 전문 평가 기관인 ‘서스틴베스트’로부터 2년 연속 A등급을 획득하며 지속가능경영 전 분야에 걸쳐 유의미한 성과를 달성했다.


홍석경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ong@g-enews.com